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공중앙 판공청 “돌출한 형식주의 문제를 해결해 기층의 부담을 덜어줄데 대한 통지”하달

[중국조선어방송넷] | 발행시간: 2019.03.12일 00:00
중공중앙 판공청이 최근 “돌출한 형식주의 문제를 해결해 기층의 부담을 덜어줄데 대한 통지”를 하달하였다.

통지는, 당 18차 대표대회이래 습근평 총서기는 당 작풍건설을 강화하고 형식주의, 관료주의를 경계할데 대해 일련의 중요한 지시를 내렸다고 썼다.

통지는, 최근 습근평 총서기는 특별히 중요지시를 내려 2019년 기층을 괴롭히는 일부 형식주의 문제를 잘 해결해 기층의 부담을 덜우줄것을 강조하였다고 썼다.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지시 정신을 관철집행하고 기층간부들의 압력을 덜어주며 광범위한 간부들이 과감히 책임을 지고 사업에 몰두하도록 고무격려하기 위한 차원에서 중앙 지도자의 비준을 거쳐 2019년을 “기층 부담해소의 해”로 정하기로 결정지었다.

통지는 다음과 같은 다섯가지 사업요구를 제출하였다. 첫째, 당의 정치건설을 지도로 사상교육을 강화하고 당성이 불순하거나 정치업적관이 삐뚜러진 문제를 힘써 해결해야 한다.

습근평의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사상으로 두뇌를 무장하고 “심화, 소화, 전환” 면에서 힘을 기울이며 리론학습의 성과와 효과성이 당성 수양 증강, 사업능력 제고, 사업작풍 개진, 당 사업발전 추진에서 구현되도록 해야 하다.

형식주의와 관료주의를 힘써 경계하는 것을 전당이 “초심을 잃지않고 사명을 명기하는”주제교양의 주요내용으로 삼아 당의 취지를 명기하고 실사구시의 사상로선을 견지하며 정확한 정치업적관을 수립하도록 당원간부들을 교육 인도하며 상급에 대한 책임과 하급에 대한 책임담당을 통일시켜야 한다.

중앙과 국가기관 등 령도기관에서 솔선수범으로 작풍건설 전문 정돈행동을 펼치고 투쟁정신을 발양하며 기층을 괴롭히는 형식주의 문제에 대해 대검사를 진행하고 사상관념과 사업작풍, 령도방법 등 면에서 근원을 찾아내여 단호히 바로잡아야 한다.

정치적 규률과 정치적 표준을 엄격히 하고 진령산맥 이북 서안 경내 불법 별장문제의 교훈을 널리 섭취하며 당중앙의 결책과 포치에 대해 중시를 돌리지 않고 제대로 수행하지 않으며 노력을 기울지 않고 구호만 높이 웨칠뿐 행동은 형식에만 그치는 문제들을 단호히 방지하고 바로잡으며 네가지 의식을 수립하고 두가지를 수호할데 대한 요구를 여실히 집행해야 한다.

둘째, 잡다한 문서와 빈번한 회의를 엄격히 통제해야 한다.

중앙의 8항규정과 그 실시세칙 정신을 참답게 관철집행하고 중앙으로부터 시작해 잡다한 문서와 빈번한 회의를 간소화하며 현급이하에 하달하는 문서와 회의 차수를 30%-50% 줄여야 한다. 중앙에서 하달한 정책성 문서는 원칙상 10페지를 넘어서는 안되고 지방과 부문도 관련 기준에 따라 집행해야 한다.

회의를 적게 열고 짧게 열며 필요한 회의만 열도록 해야 한다. 함부로 회의 규격을 높이거나 회의 규모를 확대하는 것을 엄금하고 회의를 합쳐 열고 모두어 여는 방식을 제창하며 영상통화 거나 온라인 영상회의 방식을 널리 응용해 회의 효과성을 높여야 한다.

회의 공문제도를 진일보 개혁하고 일부 지방과 단위에서 회의와 문서 시점사업을 진행해야 한다.

셋째, 계획관리와 감독실시를 강화하고 감독조사와 검토 조목이 너무 많거나 빈번한 문제를 힘써 해결해야 한다. “감독조사 검사 검토사업을 통일할데 대한 중공중앙판곤청의 통지”를 관철해 총량을 엄격히 통제하고 년도 계획과 심사비준 보고등록 제도를 실시해야 한다.

넷째, 문책제도와 격려 배려기제를 완비화하고 간부들이 과감히 책임을 감당하지 못하는 문제를 힘써 해결해야 한다. 엄격한 관리와 깊은 배려를 결부시키고 실사구시적이며 규정과 규률에 따라 엄하게 문책하고 문책 기제를 규범화하며 대상성 있는 문책과 신중한 문책을 실시해 한가지 문책 사례로 널리 경종을 울려주는 효과를 달성해야 한다.

“중국공산당 문책조례”를 개정하고 문책 부진과 문책의 일반화, 간소화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며 문책 대상 간부에 대해 공정하게 대하고 표현이 좋고 조건에 부합되는 간부에 대해서는 필요하면 등용해도 된다.

규률검사감찰기관 신고처리 사업 규칙을 제정하고 당원의 권리를 보장하며 간부에 대한 잘못된 결정을 제때에 바로잡아주고 무고나 모함행위를 엄하게 사출해야 한다.

다섯째, 조직령도를 강화해 기층을 괴롭히는 형식주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튼튼한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현아가 현재 공개열애 중인 하이라이트(비스트) 출신 가수 용준형에 대한 마음을 고백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에서는 '드디어 만난 하늘 아래 두 현아' 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사람은 바로 가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