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총서기, 사상정치리론학과 교원 좌담회에서 중요한 연설 발표

[중국조선어방송넷] | 발행시간: 2019.03.19일 00:00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18일 오전 북경에서 사상정치 리론학과 교원 좌담회를 열고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연설에서, 전국 대학교와 중학교, 소학교 사상정치학과 교원들에게 친절한 문안과 숭고한 경의를 전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사상정치 리론학과를 잘 운영하는데서 가장 근본적인 것은 당의 교육방침을 전면 관철하고 어떤 사람을 키우고 어떻게 키우며 누구를 위해 키워야 하는가 하는 근본적인 문제를 잘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새시대 당의 교육방침을 관철하려면 맑스주의 지도적 지위를 견지하고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사상을 관철하며 사회주의 학교운영의 방향을 견지하고 덕으로 사람을 키우는 근본과업을 잘 관철해야 한다. 인민을 위해 봉사하고 중국공산당의 국정운영을 위해 봉사하며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사상을 공고히 하고 발전시키는 것을 위해 봉사하고 개혁개방과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을 위해 봉사하며 중국의 대지에 뿌리를 내리고 교육을 펼쳐야 한다. 생산로동과 사회실천을 결부시키고 교육 현대화를 다그쳐 추진하며 교육강국을 건설하고 인민이 만족하는 교육을 펼치며 민족부흥의 과업을 감당할 수 있는 시대의 신인을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덕지체미로가 전면 발전한 사회주의 건설자와 계승자를 키워내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중앙서기처 서기인 왕호녕이 좌담회에 참석했다.

청화대학 맑스주의학원 퇴직교수 림태, 중국인민대학 맑스주의학원 교수 류건군, 복단대학 맑스주의 학원 고급 강사 진과, 남경항공항천대학 맑스주의학원 부교수 서천, 신강농업직업기술학원 맑스주의학원 교수 왕학리, 서안흥화소학교 2급고원 왕량, 무한시 해방중학교 고급교원 오우존, 화동사범대학 제1부속중학교 고급교원 진명청이 선후하여 발언했다. 이들은 실제에 결부하여 당의 교육방침을 관철하고 리론교육을 강화하며 사상정치교수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덕으로 사람을 키우는 사업을 전면 추진하며 사상정치사업의 혁신발전을 추진함으로써 사회주의 핵심가치관을 교육과 교수의 전반 과정에 융합시켜 학생들의 인솔자 역할을 잘하는 등 문제를 둘러싸고 사업상황을 소개하고 의견과 건의를 제출했다.

대표들의 발언을 청취한 후 습근평 총서기는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청소년은 조국의 미래이고 민족의 희망이라고 강조했다.

중화민족의 천추위업에 포부를 둔 우리 당은 반드시 중국공산당의 령도와 우리 나라 사회주의 제도를 옹호하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사업을 위하여 종신토록 분투하려는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유용한 인재를 육성해야 한다. 이와 같은 근본적인 문제에서 반드시 기치선명하고 추호의 동요도 없어야 한다. 이는 차세대를 잘 교육하고 잘 육성하려면 학교에서 학생들의 어린 시절부터 잘 틀어쥐여야 함을 우리들에게 요구하고 있다. 대학교와 중학교, 소학교에서 점진적으로 사상정치리론 학과를 개설하는 것은 매우 필요한 조치이며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사회주의 건설자와 계승자를 육성하는 중요한 보장이다.

습근평 총서기는, 사상정치리론 교수는 덕으로 사람을 키우는 근본과업을 관철하는 관건적인 과목이라고 표했다.

청소년단계는 인생의 중요한 성장기이기에 정확한 인도와 육성을 절실히 수요한다. 우리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교육을 잘 하려면 당당하게 정치교수를 진행하고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사상으로 사람을 육성하며 학생들의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도로자신, 리론자신, 제도 자신, 문화 자신을 증강하고 애국주의 정감을 깊이 해주어야 한다. 애국의 정감, 강국의 포부, 조국을 위해 보답하는 행동을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사업을 견지하고 발전시키며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중국 꿈을 실현하는 분투 속에 자각적으로 융합시켜야 한다. 사상정치 교육은 대체불가하며 사상정치 교원대오는 막중한 책임을 감당하고 있다.

습근평 총서기는, 교육사업에 대한 당중앙의 깊은 중시를 표했다.

우리는 사상정치사업을 깊이 중시하고 있으며 시종일관 맑스주의 지도적 지위를 견지하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학과 체계건설을 크게 추진함으로써 사상정치 건설을 위하여 근본적인 보장을 제공했다. 공산당의 집권법칙, 사회주의 건설법칙, 인류사회 발전법칙에 대한 우리의 인식과 파악은 부단히 심화되여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리론과 실천발전의 새 경지를 개척했고 세인의 주목을 받는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발전성과를 거두었으며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도로자신, 리론자신, 제도자신, 문화자신을 부단히 증강함으로써 사상정치학과 건설을 위하여 유력한 지지를 제공했다. 중화민족은 수천년의 발전 과정에 심오하고 우수한 전통문화를 형성하였다. 우리 당은 인민을 인솔하여 혁명, 건설, 개혁 과정에 혁명문화와 사회주의 선진 문화를 련마함으로써 사상정치학과 건설을 위한 두터운 힘을 제공했다. 사상정치학과 건설에서 오랜 시간동안 형성된 일련의 법칙성 인식과 성공적인 경험은 사상정치학 건설의 전통 계승과 혁신에 중요한 토대를 제공했다. 이런 토대와 조건이 있고 신뢰와 존경을 받으며 믿음직하고 교육을 위하여 자신을 헌신하며 과감히 책임을 다하고 알찬 성과들을 이끌어낸 사상정치 교원대오가 있기에 우리는 사상정치교육을 더 잘 진행할 수 있는 신심과 능력을 갖추었다

습근평 총서기는 사상정치리론수업을 잘 함에 있어서 관건은 교원의 열성과 주동성, 창조성을 발휘하는것이라고 강조하고, 교원은 학생들의 마음속에 진실과 선량, 아름다움의 씨앗을 심어주고 인생의 첫 단추를 잘 채우도록 학생들을 잘 인도해야 한다면서 여섯가지 요구를 제출했다.

첫째, 교원은 정치가 강해야 한다. 신앙이 있는 사람이 신앙을 가르치고 정치적으로 문제를 보며 원칙적인 문제에서 명석한 두뇌를 유지해야 한다.

둘째, 애국주의 정서를 깊이하고 마음속에 항상 국가와 민족을 품고 있으며, 당과 인민의 위대한 실천속에서 시대와 사회에 주목하고 자양분을 섭취하며 사상을 풍부히 해야 한다.

셋째, 새로운 사유를 유지하고 변증유물주의와 력사유물주의를 학습해야 한다. 수업을 혁신하고 학생들에게 뜻깊은 학습체험을 남겨주며 정확한 사상신념을 수립하고 정확한 사유방법을 배우도록 학생들을 적극 인도해야 한다.

넷째, 시야를 넓혀 지식뿐만 아니라 국제, 력사 시야도 갖추어야 하며 생동하고 심도있고 구체적인 비교를 통해 도리를 똑똑하고 정확하게 설명해야 한다.

다섯번째, 자신을 엄격히 단속해야 한다. 수업과 방과후, 온라인과 오프라인 행위가 일치하고 주선률을 자각적으로 발양하며 적극적인 에너지를 전달해야 한다.

여섯번째, 바른 인격을 갖추어야 한다. 옳바른 인격만이 매력이 있다. 고상한 인격으로 학생들을 감화시키고 학생들의 신뢰를 얻으며 진리의 힘으로 학생들을 감화시키고 강한 리론실력으로 학생들의 신뢰를 얻으며 학습에 능한 본보기 역할을 잘 보여줌으로써 학생들이 존경하는 사람으로 되여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사상정치 리론수업 개혁혁신을 추진하려면 사상정치 리론수업의 사상성과 리론성, 친화력과 목적성을 증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치성과 학리성의 통일을 견지해야 한다. 투철한 학리분석으로 학생들의 질문에 답하고 철저한 사상리론으로 학생들을 설복하며 진리의 강대한 힘으로 학생들을 인도해야 한다. 가치성과 지식성의 통일을 견지하고 건설성과 비판성의 통일을 견지하며 주류의식 형태를 전달하고 각종 그릇된 관점과 사조를 직시해야 한다.

리론성과 실천성 통일을 견지해야 한다. 과학리론으로 인재를 양성하고 사상정치리론수업의 실천성에 중시를 돌려 사상정치리론수업을 사회실천과 잘 결부시키며 학생들이 웅대한 포부를 품고 분투자가 되도록 적극 인도해야 한다.

통일성과 다양성의 통일을 견지해야 한다. 수업목표와 수업설치, 교재사용, 수업관리 등 분야의 통일요구를 관철하고 현지실정과 때에 맞게 대책을 마련하며 자질교육을 진행해야 한다. 주도성과 주체성의 통일을 견지해야한다. 사상정치리론수업은 교원의 주도성을 떠날수 없을뿐만 아니라 학생의 인지법칙과 접수특점에 대한 연구를 강화하고 학생의 주체성 역할을 잘 발휘해야 한다. 주입성과 계발성 통일을 견지해야 한다. 계발성 교육에 중시를 돌리고 학생들이 문제를 발견하고 분석하며 사고하도록 적극 인도하며 끊임없는 계발속에서 결론을 얻어내도록 해야 한다. 명시교육과 잠재교육의 통일을 견지하고 기타 수업에 내포된 사상정치교육 자원을 발굴하여 전방위적인 인재양성을 실현해야 한다.

우리나라 일을 잘 처리하는데서의 관건은 당이다. 각급 당위원회는 사상정치리론수업 건설을 중요한 의정에 놓고 사상정치리론수업 건설을 제약하는 돌출한 문제를 틀어쥐고 사업구도와 인재건설 등 면에서 효과적인 조치를 취해야 한다. 당위원회가 통일적으로 령도하고 당과 정부가 공동으로 관리하며 관련 부서가 각자 책임을 다하고 전사회가 합동 배합하는 사업구도를 형성해야 한다. 전당과 전사회가 사상정치리론수업을 잘 진행하고 교원이 참답게 가르치며 학생들이 적극 학습하는 량호한 분위기를 마련해야 한다. 학교 당위원회는 엄하게 관리하고 과학적으로 관리하는것을 결부시켜야 한다. 학교 당위원회 서기와 교장은 솔선수범하여 사상정치리론수업 건설을 추진하고 주동적으로 교원들과 련계해야 한다. 대학교, 중학교, 소학교 사상정치리론수업 일체화 건설을 통괄적으로 추진하는것을 하나의 중요한 공정으로 간주하고 사상정치리론수업 건설의 내적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수업체계를 완비화하고 기타 각 류형의 수업과 사상정치리론수업의 상호배합을 잘 해결하며 훌륭한 교원들을 적극 유치해야 한다. 각 지, 각 부서 관계자들은 학교에서 사상정치리론수업을 적극 전개해야 한다.

정설상, 손춘란, 진희, 황곤명, 우권, 하립봉 등 지도자들이 좌담회에 참석했다. 중앙교육사업 지도소조 성원과 중앙, 국가기관 관계부서 책임자 그리고 일선의 우수한 사상정치 리론수업 교원대표들이 좌담회에 참가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현아가 현재 공개열애 중인 하이라이트(비스트) 출신 가수 용준형에 대한 마음을 고백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에서는 '드디어 만난 하늘 아래 두 현아' 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사람은 바로 가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