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경기에 빠진 전자상거래가 새로운 기회를 맞이할 전망이다. 최근에 발표된 “생방송 생태 발전 추세 보고”에 따르면, 당면 생방송은 이미 새 시대 전자상거래의 새 산업으로 발전했으며 전자상거래+생방송 모식은 폭발적인 발전세로 천억원대 시장을 창조하고 있다.
도보생방송에서 발표한 이 보고에 따르면, 지역별로 볼때 1,2선 도시 사용자들의 활성도가 높고 5,6선 도시 사용자 규모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성별로 볼때 녀성들이 전자상거래 생방송의 주요 수용자이며 남성 수용자 규모는 13%에 달한다. 리용시간을 놓고 볼때 도보생방송 핵심 수용자들의 의존도가 높고 그들이 생방송플랫폼을 리용하는 일 평균 시간은 한시간 가까이 되고 리용시간이 빠르게 늘고 있다.
업계에서는, 복장, 보석, 미식, 화장품, 유아용품 등 상품들이 생방송 반렬에 오르면서 전자상거래+생방송모식이 전자상거래의 새로운 기회로 부상하였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