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주석 중공중앙정치국 제14차 집단학습 조직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9.04.22일 14:46
  (흑룡강신문=하얼빈) 중공중앙정치국이 4월 19일 오후 5·4운동의 력사적 의의와 시대적 가치를 두고 제14차 집단학습을 조직했다.

  중공중앙 습근평 총서기는 학습을 사회하면서 5·4운동은 우리나라 근대사상 가장 리정표적 의의를 갖는 중대사건이고 5·4정신은 5·4운동이 창조한 소중한 정신적 재부라고 강조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오늘날 5·4운동을 기념하고 5·4정신을 발양하려면 반드시 5·4운동과 5·4정신에 대한 연구를 강화하고 5·4정신에 힘입어 초요사회 전면 건설의 관건적 승리를 거두고 새시대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의 위대한 승리,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위한 중국 꿈 실현을 위해 끊임없이 분투하도록 광범위한 청년들을 적극 인도해야 한다고 표했다.

  중앙공청단학교 특별초빙교수이며 중국 청소년연구센터 연구원인 리옥기 동지가 이 문제와 관련해 설명하고 의견과 건의를 이야기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학습을 사회하면서 연설을 발표했다.

  올해는 5·4운동 백주년이다. 이번 중앙정치국 집단학습을 마련한 것은 백년전의 그 격정의 세월을 회고하고 5·4운동의 력사적 의의와 시대적 가치에 대한 인식을 깊이하기 위한데 목적이 있다.

  100년전에 폭발한 5·4운동은 선진 청년지식인들이 선봉이 되고 광범위한 인민대중이 참여한 철저한 반제국주의 반봉건주의의 위대한 애국 혁명운동이였다.

  우리당은 력대로 5·4운동과 5·4정신에 대한 연구와 해석을 중시해왔다. 새시대, 우리는 계속 5·4운동과 5·4정신에 대한 연구를 이어가야 한다.

  5·4운동의 력사적 의의에 대한 연구를 강화하고 5·4운동이 당대 중국의 발전과 진보에 미친 심원한 영향을 깊이 발굴해야 한다. 대력사관을 견지하고 5·4운동을 중화민족의 5천년 문명사, 중국인민의 근대이래 170여년 투쟁사, 중국공산당의 90여년래 분투사에 넣어 인식을 깊이하고 그 뜻을 잘 파악해야 한다. 력사적 론리, 실천 론리, 리론적 론리를 상호 결부하는 차원에서 5·4운동이래 중국의 정치사, 사상사, 문명사, 사회사 등 제 분야 연구를 진행해야 한다. 력사의 발전법칙을 총화하고 력사 추세를 밝혀내며 5·4운동이 당대 중국의 발전과 진보에서 중대하고 심원한 영향을 갖게 된 원인을 잘 해석해야 하며 맑스주의가 중국 혁명, 건설, 개혁사업의 지도사상이 된 원인을 잘 해석하고 중국공산당이 인민을 이끌고 민족독립과 인민해방, 국가부강, 인민행복의 력사 중임을 떠메게 된 원인을 잘 해석해야 한다. 또 사회주의가 중국에 뿌리를 내리고 가지를 뻗어 부단히 완비화되고 발전해 사람들을 이끌고 력사를 귀감으로 선생으로 삼으며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길에 대한 자신감, 리론에 대한 자신감, 제도에 대한 자신감, 문화에 대한 자신감을 확고히 할 수 있었던 원인을 잘 해석해야 한다.

  5·4정신의 시대적 가치에 대한 연구를 강화하고 새 시대 5·4정신의 의의와 요구를 깊이 밝혀내야 한다. 5·4운동이래 100년의 력사와 결부해 5·4운동이 선도한 애국, 진보, 민주, 과학 사상이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위한 중국 꿈 실현에서 갖는 중대 의의를 깊이 연구해야 한다. 5·4운동 정신에 대한 연구를 민족정신과 시대 정신을 연구하는 것과 통일시키고 당이 인민을 령도해 혁명, 건설, 개혁에서 창조한 혁명 문화, 사회주의 선진 문화를 연구하는 것과 통일시켜 이를 인민의 분발향상을 격려하는 정신적 힘이 되게 해야 한다.

  5·4운동 이래 중국 청년운동에 대한 연구를 강화하고 당대 중국 청년운동의 발전법칙을 깊이 파악해야 한다. 중국공산당과 중국 청년운동의 관계를 천명하고 광범위한 청년들에 대한 정치적 인솔을 강화하여 자각적으로 당의 령도를 견지하고 당의 말을 들으며 당을 따라 나아가도록 광범위한 청년들을 이끌어야 한다.

  무엇때문에 당대 중국 청년운동의 주제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위한 중국 꿈 실현을 위해 분투하는것인지에 대해 정확한 답을 제시하고 무엇때문에 당대 청년들이 반드시 개인의 리상을 민족부흥의 위대한 리상과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사상에 융합시켜야 하는지를 정확히 해석하며 당과 국가 사업의 대국에서 당대 중국 청년운동의 력점을 정확하게 찾고 광범위한 청년들이 제반 업계에서 활력소, 선봉 역할을 일으키도록 적극 인도해야 한다. 당대 청년들이 성장하고 인재가 되는 과정의 특점과 법칙을 깊이 연구하고 청년들의 우세와 약점을 료해하며 광범위한 청년들이 원대한 리상을 수립하고 이를 적극 실천하는 것을 통일하도록 잘 이끌어주어야 한다. 청년들을 관심하고 청년들을 위해 봉사하며 청년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광범위한 청년들이 성장하고 인재로 커가는 과정, 그들의 혁신 창업에 량호한 환경을 마련해주도록 사회 각계를 적극 인도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5·4운동 사료와 문화재 수집, 정리, 보호를 강화하여 후세들이 5·4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는데 력사적 기억을 남겨주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5·4운동과 관계되는 력사자료를 잘 수집하고 력사 문화재를 잘 보호해야 한다. 사료에 대한 분류별 정리와 체계적인 연구를 강화하고 현대 과학기술 수단을 통해 5·4운동 사료를 보호하고 전시해야 한다. 연구팀 건설을 강화하고 전문화 능력을 높이며 깊이 있고 가치가 있는 연구성과를 많이 내놓아야 한다.

  /중앙인민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친이 치매를 앓았었던 방송인 '이상민'이 경도 인지장애를 진단받아 시청자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지난 21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 에서는 김승수와 이상민이 병원을 찾아 치매검사를 받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상민은 '치매'를 걱정하는 김승수를 따라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흑룡강성 1분기 대외무역 사상 최고치 기록!

흑룡강성 1분기 대외무역 사상 최고치 기록!

할빈세관의 통계에 따르면 2024년 1분기 흑룡강성 화물무역 수출입총액은 797억원으로 분기별 규모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고 전년 동기 대비 10.3% 증가했으며 수출입 증가속도는 전국 10위이다. 세관일군이 수입 농기계를 검사하고 있다. 일반무역 비중이 높아졌다. 1

"혼인취소 소송+성추행 고소" 선우은숙, 유영재 "사실혼 숨겼다"

"혼인취소 소송+성추행 고소" 선우은숙, 유영재 "사실혼 숨겼다"

선우은숙 측 "유영재, 사실혼 숨기고 결혼…혼인취소 소송"[연합뉴스] 배우 선우은숙(65)이 최근 이혼한 아나운서 유영재(61)가 사실혼 관계를 숨긴 채 자신과 결혼했던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됐다며 혼인 취소 소송을 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법무법인 존재의 윤지

"7년간 열애 중" 에이핑크 윤보미♥작곡가 라도, 교제 인정

"7년간 열애 중" 에이핑크 윤보미♥작곡가 라도, 교제 인정

에이핑크 윤보미-작곡가 라도 7년간 열애 중[연합뉴스] 걸그룹 에이핑크의 윤보미와 작곡가 라도가 2017년 이래 7년간 열애 중이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양측의 소속사는 23일 "상대측과 좋은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며 "다만 아티스트의 사생활이기에 이외에는 확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