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국제시사
  • 작게
  • 원본
  • 크게

해외 화교, 중국인들이 습근평 주석이 다국해군행사 외국측 대표단 단장들을 만난 자리에서 한 중요한 연설을 토론

[중국조선어방송넷] | 발행시간: 2019.04.24일 00:00
국가 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23일 청도에서 중국인민해방군 해군 창건70주년 경축 다국해군행사에 초대된 외국측 대표단 단장들을 접견하고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해외 화교,중국인과 중국투자기구 대표들은, 습근평 주석이 연설에서 강조한 “해양 운명공동체” 리념은 각국 해군간의 실무협력을 심화하고 해양 평화와 안정을 공동 수호하는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고 표했다.

먄마 만달레이 먄마-중국 친선협회 부주석이며 먄마 북부 중화상회 사무장인 리조청은, “해양 운명공동체’ 리념은 인류운명공동체 리념의 중요한 내용이라고 밝히고, 습근평 주석이 연설에서 각국 해군은 서로 존중하고 평등하게 대하며 상호신뢰를 증진하고 해상 대화와 교류를 강화하며 실무협력을 심화하면서 호혜상생의 해상 안전의 길을 걸어야 한다고 강조한것은 중국인민이 평화를 사랑하고 세계인민과 함께 호혜상생의 길을 걸어나가려는 의지를 거듭 표달했다고 말했다.

인도네시아 아시아혁신 연구센터 수르요노 주석은, 평화와 협력을 강조한 “해양 운명공동체”는 세계 해양경제발전을 추진시켜 인류에게 더 많은 복지를 마련해줄것이라고 말했다.

말레이시아 태평양연구센터 호일산 수석고문은, “해양 운명공동체”리념에 찬동을 표하면서, 말레이시아는 해양자원 지속가능개발과 해양환경 보호, 해양과학연구 등 분야에서 중국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공동으로 직면한 위협과 도전에 함께 대응하면서 해양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타이 카시코룬 연구센터 중문부 황빈 주임은, “해양 운명공동체”리념은 각국 해군 실무협력을 추진하고 해양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는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황빈 주임은, 중국과 타이 해군이 장비분야 협력을 유지하는것은 량군간의 리해를 증진하고 조률과 협력을 강화하는데 유조할뿐만 아니라 공도위협에 대응하고 현지역 해상 평화, 안전을 수호하며 해상 비단의 길 소통을 보장하고 각국 인민들에게 복지를 마련하는데 유조하다고 말했다.

뉴질랜드 중국통일촉진회 장배군 회장은, “해양 운명공동체”는 인류운명공동체 중요한 구성부분이라며 해양 평화와 안정을 공동 수호해야 한다고 말했다. 장배군 회장은, 뉴질랜드는 21세기 해상 비단의 길이 남태평양으로 이어지는 길인 만큼 해양안전은 량국무역에 아주 중요하다며 쌍방은 해상 상호련계와 제 분야 실무협력을 추진하고 남태평양지역의 공동위협과 도전에 함께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파푸아뉴기니아 중화총회, 파푸아뉴기니아 중화상회 부회장인 진병문은, 인민해군이 걸어온 지난 70년간의 빛나는 력사에 대해 해외 중국인들은 모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진병문 부회장은, 근년래 인민해군이 실시한 모든 행동은 해외로 진출한 인민해군이 평화사절이자 해상 공공안전제품의 제공자이며 “해양 운명공동체” 건설자라는것를 충분히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아랍련합추장국 중국상인련합회 송홍 리사장은, 인민해군이 창건 70주년을 맞는 중요한 시기에 습근평 주석이 “해양 운명공동체” 중요한 리념을 강조했다며 1976년에 해군 항공병에 참여해 20년간 군복무 경력이 있는 로병사로서 이 시각 마음이 설렌다고 말했다. 송홍 리사장은, 해군은 국가해상력량의 주체로서 해양 평화와 안정, 량호한 질서를 수호하는 중요한 책임을 짊어지고 있다며 인민해군이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위해 새로운 업적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씨야 중국평화통일촉진회 원의 상무부회장은, 인민해군은 조국의 변강과 해상 항로를 보위하고 국가와 인민의 해외리익을 수호할뿐만 아니라 해양 평화를 수호하고 항로 안전을 보호하며 해양 문화교류를 추진하는데서 날로 중요한 역할을 발휘하고 있다며 인민해군은 해양 평화와 안정, 량호한 질서를 수호하는데서 대체할수 없는 중요한 력량이라고 말했다.

이집트 주재 중국선박공업무역회사 대표처 엽봉생 수석 대표는, 습근평 주석의 연설은 해양 평화와 량호한 질서를 수호하려는 중국의 결심을 보여주었다며 인민해군이 해상 상호련계를 추진하고 해양 경제발전과 해양 문화교류를 추진하며 해상 공공안전제품을 제공하는데서 새로운 기여를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허근: 솔선하여 규률을 학습, 리해, 명기, 준수하고 충성스럽고 청렴하며 책임지는 모범이 돼야

허근: 솔선하여 규률을 학습, 리해, 명기, 준수하고 충성스럽고 청렴하며 책임지는 모범이 돼야

허근, 성급 령도간부 당 규률 학습 교육 전문 독서반 개강식에서 강조 솔선하여 규률을 학습하고 리해하고 명기하고 준수해야 충성스럽고 청렴하며 책임지는 모범이 돼야 량혜령, 람소민, 장안순 참가 4월 18일, 흑룡강성 성급 지도간부 당 규률 학습 교육 전문 독서반

'원터치 검사'! 흑하통상구 수입 붕산 신속히 통관

'원터치 검사'! 흑하통상구 수입 붕산 신속히 통관

최근 흑하 세관에서 현장 검사인원은 휴대용 규제품목식별기를 사용하여 수입 붕산에 대해 신속하게 선별 검사를 하였다. '원터치 검사' 버튼을 누른 지 30초 이내에 '붕산'이라는 두 글자가 식별기 화면에 명확하게 표시였고 검사관은 원료의 화학 성분과 류형이 신고

할빈태평국제공항 입국 식용수생동물통상구 첫 통관 화물 맞이

할빈태평국제공항 입국 식용수생동물통상구 첫 통관 화물 맞이

4월 18일 15시 08분 러시아 바렌츠해의 살아있는 대게 1.4톤을 실은 항공편이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출발해 할빈태평국제공항에 도착였다. 이는 러시아 바렌츠해의 킹크랩과 대게를 흑룡강성으로 공수 수입하는 항공 화물 운송 통로가 정식으로 개통되였다는 것을 의미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