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전국공안사업회의에서 정치적 경무 건설,개혁에 의한 경력 강화, 과학기술에 따른 경무 진흥, 엄격한 경무 관리 강조

[중국조선어방송넷] | 발행시간: 2019.05.09일 00:00
전국공안사업회의가 7일부터 8일까지 북경에서 열렸다.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회의에 참석해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습근평총서기는 새로운 력사 조건하에서 공안기관은 새 시대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사상을 지도로 삼고 총적인 국가안전관을 견지하며 인민을 중심으로 한 발전 사상을 견지하고 안정속에서 성장을 도모하는 총적인 사업 기조를 견지하며 정치적 경무 건설, 개혁에 의한 경력 강화, 과학기술에 따른 경무 진흥, 엄격한 경무 관리를 견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습근평총서기는 당과 인민이 부여한 새 시대 직책과 사명을 참답게 리행하고 인민군중들의 안전감을 한층 더 충실하게 더 가능성있고 보장있게 함으로써 초요사회 전면 건설의 승리를 안아오고 두개 백년 분투목표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위한 중국 꿈 실현에 안전하고 안정적인 정치, 사회 환경을 마련할것을 공안기관에 요구했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중앙서기처 서기인 왕호녕,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국무원 부총리인 한정이 회의에 참석했다.

연설에서 습근평총서기는 18차 당대회이래, 복잡다단한 국내외 정세에 직면해 당중앙은 국내 국제 두개 대국, 발전과 안전 두개 대사를 통일계획하며 공안사업을 강화할데 관한 일련의 중대 결책과 포치들을 내오고 일련의 중대 개혁조치들을 실행했으며 공안개혁을 전면 심화하고 엄격한 당 관리와 경무 관리를 전면 추진하면서 공안기관의 집법 공신력을 높이고 사회 공평과 정의를 추진했으며 인민군중들의 안전감을 증강하고 사회 대국의 안정을 확보했다고 표했다.

습근평총서기는 당중앙을 대표해 전국 광범위한 공안경찰들에게 진지한 위문을 전했다.

습근평총서기는 실천을 통해 우리는 공안사업 규률성에 대한 인식을 깊이 하고 많은 소중한 경험을 쌓으며 반드시 총화를 잘하고 성공 경험을 잘 활용해 공안사업의 정확한 정치방향을 확보해야 한다고 표했다. 개혁혁신을 견지하고 엄격한 당 전면 관리, 경무 전면 관리를 견지하며 당에 충성하고 인민을 위해 봉사하며 공정하게 집법하고 규률을 엄격하고 명확히 할데 관한 총적인 요구를 견지하여 당중앙이 안심하고 인민군중들이 만족해하는 높은 자질의 강력한 공안대오를 건설해야 한다.

정치적으로 공안기관을 건설하고 파악하며 네가지 의식을 강화하고 네가지 자신감을 다지며 두가지 수호를 실현할수 있도록 모든 경찰들을 잘 인도하고 사상, 정치, 행동에서 당중앙과 고도의 일치성을 일관성있게 유지하게 해야 한다. 전체 경찰들을 대상으로 옳바른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 수립 관련 교양을 진행해야 한다. 당이 간부들을 관리하는 원칙을 견지하고 새 시기 우수간부 표준에 따라 각급 공안기관의 지도부와 지도간부를 발탁하고 배치해야 한다. 각급 공안기관은 당중앙의 중대 결책 포치 관철 등 상황에 대한 감독검사, 효과성 점검, 문책기제를 완비화하여 당의 로선 방침 정책, 제반 중대 결책 포치들이 빠짐없이 리행되도록 확보해야 한다.

각종 사회 모순을 적극 방지하고 적절하게 해결하여 전반 사회가 생기와 활력으로 넘치고 안정적이며 질서가 유지되도록 해야 한다. 안정 유지와 권리 수호의 관계를 잘 처리해야 한다. 합리하고 합법적인 민원을 해결해 군중들의 리익을 수호해야 할뿐만아니라 군중들이 법에 따라 민원을 제기하고 사회 질서를 유지하도록 잘 인도해주어야 한다. 군중들의 안전감에 영향주는 불거진 문제들을 둘러싸고 범죄 단속, 인민 보호의 직책을 잘 리행하며 악세력, 총기, 폭발물 관련 범죄, 폭력 테로, 개인 극단 폭력 범죄, 절도, 강탈, 사기, 음란행위, 도박, 마약, 식품약품환경 등 분야의 두드러진 위법범죄에 대해 고압태세, 진섭태세를 유지하고 강력단속, 초기단속을 견지해야 한다. 예방과 단속 결부, 전체적인 예방통제, 전문, 전체 결부, 집단 예방과 집단 단속을 견지하고 “풍교경험”을 잘 살려 당의 군중로선을 참답게 견지하고 관철하며 군중들의 힘을 충분히 발휘시키고 군중들을 잘 조직하며 군중들에게 의지하여 기층사회관리 혁신을 추진하고 더 높은 수준의 평안 중국을 건설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공평정의는 집법사법 사업의 생명선이다. 관건 고리를 잘 포착하고 집법 권력운행기제와 관리감독제약체계를 완비화하며 인민군중들로 하여금 모든 사건 처리, 모든 일 처리에서 공평과 정의를 체감할수 있게 해야 한다. 공정하고 문명한 집법을 엄격히 규범화하고 범죄 단속과 인권 보장, 효과성 추구와 공정성 실현, 집법 목적과 집법 형식의 유기적 통일로 최상의 법률적 효과, 정치적 효과, 사회적 효과를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법률 앞에서는 누구나 평등하고 누구도 법률을 릉멸해서는 안된다. 전민 법률보급선전교양을 강화하고 전 사회적으로 법에 따라 일을 처리하고 일에 부딪치면 법을 찾으며 법에 의해 문제를 해결하고 법으로 모순을 화해하는 량호한 법치환경을 다그쳐 마련해야 한다.

신심을 가지고 승세를 빌어 새시대 공안개혁을 깊이 있게 추진해야한다. 등급이 심한 낡은 관리모식을 타파한 편평화 관리모식을 실시함으로써 기관을 간소화하고 경찰 종류를 최적화하며 기층을 강화하고 기초를 잘 다져야 한다. 직능이 과학적이고 직권이 명확하며 지휘가 원활하고 운행이 효과적인 공안기관 기구직능 체계를 다그쳐 구축해야 한다.

기층과 기초를 틀어쥐는 것을 방향으로 중심을 여기에 두고 경력을 많이 배치해 기층과 기초를 잘 보장해야 한다. 기층의 실력을 다지고 기층의 활력을 진작시키며 기층의 전투력을 높여야 한다.

기구개혁과 관련된 정책과 제도개혁을 심화하고 직능배치와 기구설치, 인력자원 배치를 최적화하며 기구인원 직능통합, 업무 융합, 기제절차 련결을 잘해야 한다.

빅데이터를 공안사업 혁신발전의 큰 엔진으로 삼고 전투력을 육성해 새 성장점으로 키우며 공안사업의 질적 변혁과 효과성 변혁, 원동력 변혁을 전면 추진해야 한다.

질높은 봉사책을 더 많이 내와 군중들이 일처리가 어렵고 처리 효률이 낮으며 일처리가 번거롭거나 불편한 돌출한 문제들을 힘써 해결해 대중들로 하여금 실제적인 혜택을 더 많이 향수하도록 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경무에 대한 엄한 관리를 한시도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하였다. 경무의 정치건설을 강화하고 경찰을 엄하게 전면 다스려 철같은 리상과 신념을 지니고 책임과 담당의식이 확고하며 탄탄한 실력을 갖추고 규률과 사업작풍이 올바른 공안대오를 건설해야 하다.

리상과 신념 교육을 경찰교육의 령혼으로 삼고 근본을 다지며 사상을 강화하는 전략공사로 틀어쥐고 일상관리를 강화해 인민경찰마다 경외심을 갖추고 경계심을 가지며 최저선을 엄수하는 높은 자각성을 갖게 해야 한다.

경찰의 규률과 법률 위반문제에 대해 절대 용인해서는 안된다. 그 대상이 누구든지를 막론하고 법에 따라 반드시 엄하게 처리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평화시기 공안대오는 희생이 가장 많고 기여가 가장 큰 대오로서 우리는 이 특수한 대오에 특수한 사랑을 베풀어야 한다고 지적하였다.

정치 면에서 배려하고 사업 면에서 지지하며 대우를 보장해주고 경찰에 대한 우대정책을 전면 관철해야 한다. 인민경찰의 영예제도를 완비화하고 선진모범 배양과 선전강도를 강화하며 공안경찰의 직업 영예감과 자부심, 귀속감을 증강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각급 당위원회는 공안사업을 중시하고 공안사업에 대한 령도를 강화하며 공안기관이 법에 따라 직권을 행사하고 직능을 리행하도록 지지하고 공안사업에서 봉착한 어려움과 난제를 적극 도와줌으로써 공안기관이 법에 따라 직책을 리행하는데 량호한 조건을 마련해줘야 한다고 지적하였다.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이며 중앙정법위원회 서기인 곽성곤은 총화 연설에서, 습근평의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사상을 지도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 정신을 참답게 학습관철하며 공안사업의 현대화와 공안대오의 혁명화, 정규화, 전문화, 직업화 건설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법에 따른 직능리행 능력을 부단히 높이고 높은 자질을 갖추며 실력이 탄탄한 공안대오를 건설하며 공정하고 문명한 집법을 엄격히 규범화하고 정치안전을 지키고 사회안정을 수호하며 인민의 안녕을 보장해야 한다.

부분적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과 국무위원들이 회의에 출석하였다.

각성과 자치구 직할시, 단독 계획시, 신강생산건설병퇀 그리고 각 성 소재지 당위원회의 주요책임자, 정법위원회와 공안청 주요 책임자, 중앙과 국가기관 관련부문, 관련 국유대형기업, 부대 관련단위 책임자들이 회의에 참가하였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브브걸 멤버였던 유정이 '브브걸'을 탈퇴하는 심경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 유정은 탈퇴 심경을 전하며 "워너뮤직코리아와의 계약이 종료됨과 동시에 브브걸이 아닌 남유정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녀는 "같이 약속한 게 많은데 이야기를 모두 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 고아∙곤난아동들 위한 사랑 릴레이 이어간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식 한장면(오른쪽 두번째가 강위란 회장)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물질보단 사랑과 동반이지요. 자원봉사를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음식도 만들어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개남평유전에서 작업 중인 ‘심란탐색'호 시추 플래트홈 지난해 말 기준으로 기술적으로 채굴 가능한 우리나라의 석유 매장량과 천연가스 매장량이 각각 38.5억톤, 66834.7억립방메터 기록, 전년 대비 각각 1.0%, 1.7%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자연자원공보와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격리석(隔离石)에 채색 그림을 그리는 것은 정말 창의적이여서 이것을 보면 하루종일 기분이 너무 좋아요” 장춘시민 왕여사는 말한다. 최근, 장춘시 위치한 모란원은 유명한 서예와 회화 선생님들을 초청해 모란원 출입구 곳곳에 있는 격리석에 알록달록한 채색 그림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