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5월10일은 세번째 중국브랜드의 날이다. 2019년 중국브랜드의 날 활동은 5월10일 상해에서 개막했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국무원 총리인 리극강이 활동에 중요한 회시를 내렸다.
회시에서 리극강 총리는, 브랜드 건설을 강화하고 선진 제조업과 현대 봉사업 발전을 추진하는 것은 소비 승격에 순응하고 국내시장의 거대한 발전예비를 방출하며 질 높은 발전을 추진하는 중요한 조치라고 표했다.
근년래 전사회의 브랜드 발전의식이 부단히 증강되고 브랜드 창건이 날로 많은 시장주체의 자각적인 행동으로 되였다. 각 지구와 각 부문은 습근평의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사상을 지도로 당중앙과 국무원의 결책포치를 참답게 관철하고 공급측 구조성 개혁 심화와 혁신 견인 발전전략 실시를 둘러싸고 지속적으로 “정부기구 간소화와 권력이양, 이양과 관리 결합, 봉사 최적화”개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공평경쟁의 시장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대중 창업, 만인 혁신의 수준 제고를 고무하고 기업이 프로정신, 장인정신을 크게 선양하고 신뢰를 지키며 탁월을 추구하도록 인도하여 시장의 공평경쟁과 소비자의 자주선택속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중국브랜드가 더 많이 용솟음쳐 나오게 함으로써 중국과 세계가 더 좋은 중국제품과 봉사를 공유할 수 있게 해야 한다.
국무위원 왕용이 활동에 참석하여 축사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