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파블로풀로스와 회담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19.05.15일 09:47
[북경=신화통신] 국가주석 습근평은 14일 인민대회당에서 그리스 대통령 파블로풀로스와 회담을 가졌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파블로풀로스 대통령이 중국을 국빈방문함과 아울러 아시아문명대화대회에 참석하는 것을 환영한다. 그리스는 유럽의 문명고국이며 대통령각하의 중국방문은 아시아와 유럽의 문명교류 상호참조와 세계 부동한 문명의 대화를 촉진하는 데 대하여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중화민족은 정도를 고수하고 혁신하는 민족이다. 중화문명은 오늘날까지 끊임없이 전승되면서 종래로 중단된 적이 없고 종래로 배타성을 갖고 있지 않았으며 포용과 수용 속에서 끊임없이 파생되고 발전되였다. 고대 실크로드의 교류를 통해 고대 그리스문명, 고대 로마문명, 지중해문명 그리고 불교, 이슬람교, 기독교가 모두 잇달아 중국에 들어왔으며 중화문명과 융합되여 공생했고 본토화를 실현했으며 종래로 문명충돌과 종교전쟁이 일어난 적이 없다. 중화민족의 대외침략 전통이 없다. 600여년 전 정화가 서양으로 출사할 때 거느린 것은 당시에 세계적으로 가장 방대한 함대였고 갖고 간 것은 비단, 차잎과 도자기였지 전쟁이 아니였으며 연도에서 한치의 땅도 점령하지 않았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중국인민은 예로부터 애국감정을 갖고 있으며 나라가 첫째이고 나라의 통일과 강성이 없다면 가정의 원만과 개인의 행복이 있을 수 없다. 중국인민은 국가통일과 령토완정을 보위하고 민족리익과 국가존엄을 수호하는 신념은 고도로 일치하며 결심은 반석같이 드팀없다. 중국이 오늘날 걷고 있는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길은 5000년 중화문화와 갈라놓을 수 없으며 또한 중국인민이 간난신고를 겪으면서 분투하여 모색해낸 것이며 맑스주의기본리론을 중국의 실제와 당면의 시대특징과 결부시킨 산물로서 이는 력사의 필연이고 인민의 선택이다. 중국이 발전하면 세계평화와 인류진보를 위해 중대한 기여를 할 것이다. 상전이 벽해됨은 이 세상의 진리이다. 어떠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우리는 모두 이 길을 따라 확고부동하게 나아갈 것이다. 중국이 발전하면 세계평화와 인류의 진보를 위해 중대한 기여를 할 것이다. 오늘날의 세계에서 각국인민은 같은 하나의 지구촌에서 생활하면서 한사람이 부귀해지면 모두 따라서 부귀해지고 한사람이 망하면 모두 따라서 망하며 동고동락하고 있다. 내가 ‘일대일로’공동건설과 인류 운명공동체의 구축를 창의한 것은 바로 부동한 문명의 교류 상호참조와 각국간의 호혜협력을 촉진하여 하나의 장구평화, 보편안전, 공동번영, 개방포용, 깨끗하고도 아름다운 세계를 건설하기 위해서이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국과 그리스는 모두 문명고국으로서 량국의 친선교류는 력사가 유구하고 서로간에 천연적인 친근감을 갖고 있다. 그리스는 유럽에서 중국의 좋은 친구, 좋은 동반자이며 중국측은 그리스측과 함께 실무협력과 인문교류를 강화하고 실무협력과 인문교류를 강화하여 손잡고 ‘일대일로’를 공동으로 건설할 용의가 있다.

파블로풀로스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국이 아시아문명대화대회를 개최하는 것은 세계의 문명 교류와 상호 참조에 아주 중요하며 그리스가 요청에 응해 참가할수 있게 되여 아주 영광으로 생각한다. 당면 국제적으로 일부 사람들은 이른바 ‘문명충돌론’을 떠들어대고 있는데 이는 아주 잘못된 것이다. 사실상 진정한 문명은 서로간에 충돌과 대항이 있어서는 안되며 또 있을 수도 없다. 부동한 문명간에 존재하는 격차에 대해 서로 존중하고 대화와 교류를 진행하면서 서로 거울로 삼고 서로 보완하는 것이야말로 세계가 지구적으로 평화를 유지하고 인류가 조화적으로 공존하는 길이다. 이 면에서 그리스와 중국의 리념은 서로 이어져있다. 한개 국가, 한개 민족이 세계와 인류에 대한 기여는 얼마만한 물질을 창조했는가에 있을 뿐만 아니라 어떤 리념을 제기했는가에도 있다. 그리스는 습근평 주석이 제기한 세계문명관, ‘일대일로’공동건설 창의와 인류 운명공동체 구축 리념을 높이 평가하며 중국의 다자주의에 대한 지지와 국제적으로 신임을 중요시하고 약속을 지킨 것을 높이 평가한다. 이는 유구한 중화문명의 지혜와 책임감있는 대국으로서의 중국의 력사적 책임을 구현하였다. 나는 중화인민공화국창건 70돐에 즈음해 중국을 방문하는 데 대해 아주 기쁘게 생각한다. 그리스인민들은 중국의 거대한 발전성과를 탄복한다. 중국공산당이 인민중심의 발전리념을 제기하고 수억명 인구의 빈곤퇴치를 성공적으로 실현한 것은 아주 대단한 일이다. 중국의 발전은 중국인민들을 위해 발전을 도모하였고 세계에 행복을 가져다주었다. 그리스는 ‘일대일로’ 공동건설의 력사적 기회를 틀어쥐고 중국과 깊이있게 교류하고 협력하여 유럽과 중국 관계 및 중동 구라파국가와 중국관계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발휘할 용의가 있다.

회담에 앞서 습근평은 인민대회당 동문 밖 광장에서 파블로풀로스를 위해 환영식을 거행했다. 팽려원, 정설상, 양결지, 황곤명, 진축, 왕의, 리빈, 하립봉 등이 환영식에 참가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7%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33%
50대 33%
60대 0%
70대 0%
여성 33%
10대 0%
20대 0%
30대 33%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밥카드폰' 은밀히 류행, 학교 및 부모 경계해야!

'밥카드폰' 은밀히 류행, 학교 및 부모 경계해야!

최근 일부 학부모들은 학교에서 일종의'밥카드폰'이 류행하고 있다고 반영하고 있다. 이런 장비는 밥카드케이스에 넣어 보관할 수 있으며 화면에서 나오는 백색광과 밥카드가 융합되여 은페성이 매우 강하다. 사용자가 편광필름(偏光膜)이 있는 안경을 착용했을 때만

민정부 긴급 성명! '이양가원건설' 등 활동 조직한 적 없어!

민정부 긴급 성명! '이양가원건설' 등 활동 조직한 적 없어!

'중국민정' 위챗 공식계정에 따르면 최근 민정부 양로서비스부는 범죄자들이 민정부 양로복무사(养老服务司)의 이름을 사칭해 이른바 '이양가원건설(颐养家园建设)' 등 활동을 벌인 것을 발견했는데 관련 행위는 사기혐의가 있다. 이에 대해 민정부 양로복무사는 다음과

수분하통상구 1분기 화학비료 수입 전년 동기 대비 4배 증가

수분하통상구 1분기 화학비료 수입 전년 동기 대비 4배 증가

4월 18일, 염화칼륨(氯化钾) 비료를 가득 실은 컨테이너렬차가 서서히 수분하철도역에 들어섰다. 이는 올해 들어 9번째 비료 운송 렬차로 벨로루시(白俄罗斯) 물랴로프카(穆利亚罗夫卡)역에서 출발해 러시아 글로데코보(格罗迭科沃)국경역과 수분하철도역을 거쳐 심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