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중국 보다 활력 있는 문명성과로 세계를 위해 기여할 것이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9.05.15일 12:32
습근평 아시아문명대화대회 개막식 참석 연설 발표

아시아문명대화대회 개막식이 5월 15일 오전 북경에서 거행되였다. 국가주석 습근평이 개막식에 참석하고 기조연설을 발표했다.

습근평은 중국정부와 중국인민을 대표하여 또 개인의 명의로 아시아문명대화대회의 소집에 진심어린 축하를 표하고 나서 아시아 47개 국가와 5대주에서 온 여러 귀빈들이 참석한 것을 열렬히 환영한다고 표시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목전 세계다극화, 경제글로벌화, 문화다양화, 사회정보화가 깊이 있게 발전하고 인류사회는 희망으로 가득차고 있다. 한편 국제정세의 불안정성과 불확실성이 보다 불거지고 인류가 직면한 글로벌도전이 더욱 준엄해졌기에 세계 각국은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 대응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표시했다. 아시아 선조들은 일찍부터 문명의 교류와 참조를 시작했다. 력사를 돌이켜보고 세계를 전망하며 문명자신감을 증강하고 선조들이 창조한 빛나는 성과의 토대우에서 세계 기타 문명과 교류하고 서로 참조하는 것을 견지하여 아시아문명의 찬란한 새 장을 계속 써내려가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습근평은 연설에서 아시아인민들의 세가지 기대를 지적했다.

아시아인민들은 평화롭고 안정한 아시아를 기대한다. 아시아 각국 인민들은 공포를 멀리하고 안거락업과 일반안정을 실현하기를 기대하고 각국이 서로 존중하고 신뢰하며 화목하게 지내면서 국가, 시간과 공간, 문명을 뛰여넘는 교제활동을 광범히 전개하여 황금보다 소중한 평화로운 세월을 공동으로 수호하기를 기대한다.

아시아인민들은 공동번영의 아시아를 기대한다. 아시아 각국 인민들은 빈곤을 멀리하고 풍족하고 평안한 생활을 기대하며 각국이 힘을 모아 개방, 포용, 혜택, 균형, 윈윈의 경제글로벌화를 추진하여 일부 나라 민중들이 여전히 직면해있는 가난과 락후를 함께 퇴치하고 아이들을 위해 부족함이 없는 생활을 함께 창조하며 매 가정이 행복하고 즐거운 생활을 누리기를 기대한다.

아시아인민들은 개방, 융통의 아시아를 기대한다. 아시아 각국 인민들은 봉쇄를 멀리하고 융합과 정통을 기대하며 각국이 개방정신을 받들고 정책소통, 시설련통, 무역원활, 자금융통, 민심상통을 추진하여 아시아운명공동체와 인류운명공동체를 공동으로 구축하기를 기대한다.

습근평은 연설에서 네가지 주장을 내놓았다.

첫째, 상호 존중, 평등상대를 견지해야 한다. 우리는 평등과 존중을 견지하고 오만과 편견을 버리며 자국 문명과 기타 문명의 차별에 대한 인식을 깊이하고 부동한 문명의 교류와 대화, 조화로운 공존을 추동해야 한다. 중국은 각국과 함께 문화유산보호행동을 전개하여 문명을 보다 잘 전승하는 데 필요한 버팀목을 제공할 것이다.

둘째, 다른 사람의 아름다움을 포용하고 감상하며 모든 아름다움을 모으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우리는 본국의 문명이 생기가 넘치도록 추진할 뿐만 아니라 기타 나라의 문명 발전을 위해서도 조건을 마련해주어 세계문명이 서로 아름다움을 뽐내게 해야 한다. 중국은 해당 나라와 함께 아시아 경전 저작의 상호 번역 계획과 아시아 영화․드라마 교류협력 계획을 실시하여 사람들이 상호 문명에 대한 리해와 감상을 심화하도록 도와줌으로써 문명한 아름다움의 전시와 전파를 위해 교류참조플래트홈을 구축할 것이다.

셋째, 개방포용, 상호 학습․참조를 견지해야 한다. 우리는 넓은 흉금으로 문화교류의 장벽을 타파하고 전부 받아들이는 태도로 기타 문명의 자양분을 섭취하여 아시아문명이 교류와 상호 참조 가운데서 함께 전진하도록 추진해야 한다. 중국은 각국과 함께 청소년, 민간단체, 지방, 매체 등 각계의 교류를 강화하고 싱크탱크교류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협력모식을 혁신하고 여러가지 형식의 협력을 보다 깊게, 실제적으로 추동하여 문명의 교류와 참조를 추동하기 위해 조건을 마련할 것이다.

넷째, 시대와 더불어 발전하고 혁신발전하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우리는 혁신으로 문명의 발전동력과 문명진보 활성화의 원천을 보태여 시간과 공간을 뛰여넘고 영원히 매력이 넘치는 성과를 끊임없이 창조해내야 한다. 중국은 각국과 함께 아시아관광추진계획을 실시하여 아시아경제발전 추진, 아시아인민의 우정 증진을 위해 보다 힘써 이바지할 것이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중화문명은 아시아문명의 중요한 구성부분이다. 중화문명은 기타 문명과 끊임없이 교류하고 참조하는 가운데서 형성된 개방체제이다. 오늘날 중국은 중국만의 중국이 아니라 아시아의 중국, 세계의 중국이다. 미래의 중국은 반드시 보다 개방된 자태로 세계를 포옹하고 보다 활력이 있는 문명성과로 세계를 위해 기여할 것이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