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자동차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경제의 지속적 발전추세에 전세계 주목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19.05.16일 09:06
[북경=신화통신] 국가통계국이 15일 공포한 수치에 따르면 1월~4월 중국사회소비품 판매총액은 동기 대비 8.0% 성장하고 전국 규모이상 공업의 부가가치는 동기 대비 6.2% 성장하였으며 전국 고정자산 투자는 동기 대비 6.1% 성장했다. 바로 하루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지수편성회사인 명성회사(MSCI)가 26개 중국 A주식을 명성중국지수에 편입시킨다고 선포하였다. 비록 여러가지 불확실성에 직면하였으나 올 들어 실제적인 경제 수치와 실례는 모두 중국 경제가 하행압력을 이겨내고 안정적으로 반등하고 있다는 것을 표명하며 중국 경제가 지속적으로 좋은 방향으로 발전하는 추세는 전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국제화페기금기구는 최근 2019년 중국경제성장 전망치를 6.2%에서 6.3%로 조정하였으며 비록 조정폭은 크지 않으나 중국경제가 한창 옳바른 방향을 따라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외부 무역환경의 악화는 중국경제의 대폭 하락을 초래하지 않았으며 총체적으로 볼 때 중국경제의 전환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는 것이다. 복잡다단한 외부환경에 직면하여 중국은 한창 착실하게 계획대로 자신들의 일을 하고 있으며 외부에서는 중국경제가 정력으로 충만되여 있음을 보아냈다. 오스트랄리아 모나쉬대학 경영학원 고급강사 앨리스 데얀은 최근 공개한 여러가지 수치가 보여주다싶이 중국경제는 한창 안정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이는 중국경제발전의 기정방향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중국정부의 경제관리능력도 경제의 안정적인 발전에 일조하고 있다. 새로운 형세하에서 중국정부는 역주기 조절을 강화하고“6가지 안정”을 돌출히 하였다. 한국 현대연구소 연구원 한재진은 기자의 취재를 접수할 때 다음과 같이 말했다. 중국정부의 거시적 조절조치는 경제의 긍정적인 성장을 확보하였다. 중국의 최근 경제수치는 기대치를 넘어섰고 정부가 출범한 세금감면, 비용절감 등 일련의 정책과 조치는 중국경제가 하행위험을 이겨내게 하였다. 해외에서 중국경제의 발전전망을 지속적으로 좋게 보는 것은 중국경제가 장기적으로 보여준 실력에 대해 신심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중국경제가 하행압력에 대처해 보여준 강한 지구력과 근성 더우기는 중국경제 관리체계, 경제 내생동력이 불러일으키는 활력과 거대한 발전잠재력도 한몫 하고 있다.

미국 소비자신문과 상업채널 사이트는 지난 몇주간 발표한 관련 보고에 따르면 세계 제2대 경제체 중국은 많은 잠재력을 더 개발해야 하며 특히 네트워크, 자동차, 의료, 교육과 관광 등 분야에서 더욱 광범위한 성장전망을 보여주고 있다고 보도했다. 중국의 경제전망을 좋게 보기때문에 국제금융기구는 분분히 중국경제성장에 대한 기대치를 상향 조정하였다. 스위스 신용대출은행 분석사는 중국 농촌지역에서는 한창 점진식 성장기회를 창조하고 있다고 표했다. 모건스탠리는 보고서에서 중국은 세계적으로 교육소비수요가 가장 높은 나라중 하나이며 2028년에 이르러 중국 교육시장 규모는 배로 늘어나 인민페 10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와 동시에 중국은 경제전환승격을 가속화하여 경제가 더욱 고품질로 발전하고 전변하도록 추동하였을 뿐만 아니라 경제의 지속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새로운 동력을 주입하고 있다. 오스트랄리아 시드니과학기술대학 오스트랄리아-중국 관계연구원 부원장 제임스는 중국경제의 성장추세는 량호하며 중국이 소비구동형 성장으로 과도함에 따라 판매업의 왕성한 발전표현이 유난히 선명해졌다고 인정했다. 미국 블랙록투자집단 세계 수석투자책략사 리처드는 “우리는 갈수록 중국경제표현이 올해 2분기에 더욱 좋아질 것으로 믿고 있으며 현재 이미 봉사업종에서 이러한 좋은 추세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중국경제는 비바람속에서도 변함없이 파도를 헤가르며 전진할 것이며 이러한 중국경제의 미래 또한 기대된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국가문물국, 미국서 류실된 문물예술품 38점 추적

국가문물국, 미국서 류실된 문물예술품 38점 추적

현지 시간으로 4월 17일 국가문물국은 미국에서 류실된 문물예술품 38점을 성공적으로 추적하여 반환했다. 반환식은 뉴욕 주재 중국 총령사관에서 열렸으며 미국 뉴욕 맨하튼지방검찰청은 압수한 중국의 류실 문물예술품 38점을 중국정부에 인도했다. 초보적 감정을 거

제4회 중국국제소비재박람회 아이디어 제품들 인기

제4회 중국국제소비재박람회 아이디어 제품들 인기

제4회 중국국제소비재박람회(CICPE)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박람회 기간 세계적 회계법인 KPMG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리성적 소비라는 큰 환경에서 소비자는 제품 자체의 품질과 경험을 더 중요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국제소비박람회는 아태지역에서 규모가

대외무역액의 ‘반벽강산’ 차지한 민영경제 수출입, 그리고 ‘진강경험 ’

대외무역액의 ‘반벽강산’ 차지한 민영경제 수출입, 그리고 ‘진강경험 ’

해관총서에 따르면 1분기, 우리 나라 수출입규모가 사상 동기 처음으로 10만억원을 돌파, 성장속도가 6개 분기 이래 최고치를 기록했다. 그중 민영기업의 1분기 수출입액이 5.53만억원으로 10.7% 성장, 수출입총액의 54.3% 를 차지, 1분기 대외무역총액의 ‘반벽강산’을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