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한국
  • 작게
  • 원본
  • 크게

[국제논평] 중국의 대 시장은 누구도 비방할 수 없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9.05.22일 08:28



  (흑룡강신문=하얼빈) 미국 다국 캐주얼의류그룹인 갭(GAP)으로 놓고 볼때 2019년은 범상치 않은 한해입니다. 그룹의 설립 50주년에 주음하여 갭은 북미주의 몇백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폐쇄하고 중국시장의 경로를 학대하기로 기획했습니다. 올해 4월만 해도 그룹은 중국 내지에 11개의 매장을 열었습니다. 연내에 그룹은 적어도 40개의 매장을 오픈하기로 계획했습니다. 2019년에 들어서서 중국에 투자를 늘린 외국기업은 갭 하나뿐이 아닙니다.

  수치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중국이 실제사용한 외자는 전년 동기대비 6.4% 늘어난 3052,4억원입니다. 한국과 미국, 독일 등 주요한 투자 내원지의 중국투자는 각기 114.1%, 24.3%, 101.1% 성장했습니다. 중국 네티즌들에 의해 "마력의 도시"로 불리는 상해에 27개의 다국회사가 최근 회사 지역 본부거나 연구개발센터를 설립했습니다. 상해의 올해 1분기 실제이용 외자는 동기대비 20.3% 성장했습니다. 중국에서 면적이 제일 큰 경제특구인 해남성에서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실제이용한 외자는 전년 동기대비 약 20배 늘어났습니다.

  글로벌 다국 자본유동이 대폭 완화된 배경하에서 중국이 유치한 외자가 계속 "이곳만 유독 좋은" 상황을 보인 것은 중국의 발전전망에 대한 국제자본의 신심을 나타냈습니다.

  우선 국제자본의 신심은 거대한 중국 시장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약 14억의 소비인구와 세계 최대 규모, 제일 빠른 성장의 중등소득 군체는 수량이 거대하고 잠재력이 거대한 중국시장을 만들었습니다. 올해 1분기, 중국 경제성장에 대한 소비의 기여율은 65.1%입니다. 소비는 계속 중국 경제성장을 견인하는 주요한 엔진으로 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 상주인구의 도시화 비율은 60%입니다. 만약 이 비율을 70%까지 제고하면 앞으로 억 단위로 헤아리는 인구가 도시에 진출하게 됩니다. 이것은 중국 소비시장의 수준 향상과 범위 확대 그리고 경제성장의 잠재력이 보다 크게 방출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식의 달인'이라고 일컫는 워렌 버핏은 최근에 중국은 아주 큰 시장이라고 하면서 "우리는 큰 시장을 즐긴다"고 말했는데 전혀 이상하지 않습니다. 워렌 버핏은 미래의 15년 동안 어쩌면 일부 큰 배치를 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다음으로 국제자본의 신심은 중국시장의 활력소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중국이 유치한 외자에는 예전과 다른 특점을 나타냈습니다. 첨단기술의 제조업과 첨단기술의 봉사업이 중국경제 성장을 견인하는 새로운 운동 에너지로 되었습니다. 상무부의 수치에 따르면 첨단기술의 제조업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실제이용한 외자는 전년 동기대비 12.3% 늘어난 334.1억원이며 첨단기술 서비스업이 전년 동기 대비 실제이용한 외자는 전년 동기대비 73.4% 늘어난 524.8억원에 달합니다. 이 가운데서 과학기술성과를 서비스로 전환한 것은 전년 동기대비 96.3% 성장했습니다.

  외자에 국민대우를 시행하고 지적재산권 보호의 강도를 강화하는 등 정책과 법률의 보장하에 중국은 지금 적지 않은 첨단과학기술기업이 기술혁신을 진행하고 5G와 인공지능 등 신흥산업을 발전시키는 "비옥한 땅"으로 되고 있습니다. 일례로 델그룹은 여러 유명한 기업과 연합하여 중국에 스마트 제조의 현지화 연맹을 설립했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항해를 그들의 인공지능 전략 배치의 중요한 진지로 삼았습니다. 이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 아시아연구원(상해)와 마이크로소프트-스마트혁신원을 연이어 설립했습니다.

  또 국제자본의 신심은 중국시장의 안전함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글로벌 경제전망에 불확정적인 요소가 늘어나는 상황하에서 외자가 제일 치중하는 것은 대부분 소비장의 안정과 기대가능성입니다. 중국정부는 정책 수단의 적당한 운영으로 현재와 미래의 경제발전의 난제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개혁을 전면 심화하고 개방을 확대하고 있으며 법치화, 국제화, 편리화한 기업환경의 구축을 다그쳐 국제자본에 '안정제'를 주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은 국제통화기금에서 유일하게 경제성장 전망을 상향조정한 주요한 경제체로 되었습니다. 기타 고피너스 국제통화기금의 수석 경제학자는 중국정부가 과단하게 행동하여 재정과 화폐정책수단을 종합이용한 것은 중국경제가 안전한 추세로 나아간 주요한 원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중국 미국상회가 발표한 중국 비지니스환경조사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약 80%의 피 조사 미국기업은 중국 투자환경이 개선되거나 불변을 유지하고 있다고 표했으며 62%의 기업은 중국을 글로벌 투자의 제1대 혹은 3위권의 투자목적지로 간주했습니다.

  국제자본이 지금 중국투자 행동을 늘리는 것은 의심할바 없이 중국의 시장이 거대하고 활력이 있으며 안정하고 범상치 않은 매력과 흡인력을 갖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습근평 국가주석은 얼마전 제2차 '일대일로' 국제협력정상포럼에서 중국은 보다 넓은 영역에서 외자시장의 준입을 확대하고 보다 큰 강도로 지식재산권 보호의 국제협력을 강화하며 보다 큰 규모로 상품과 서비스 수입을 늘리고 보다 유효하게 국제 거시경제정책의 조절을 실시하며 보다 대외개방정책의 실행을 중시할 것이라고 표했습니다.

  중국의 이런 결심과 집행력은 그 누가 떠들어대든지 말살할 수 없으며 중국 대 시장도 그 누구든지 비방할 수 없습니다.

/국제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현아가 현재 공개열애 중인 하이라이트(비스트) 출신 가수 용준형에 대한 마음을 고백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에서는 '드디어 만난 하늘 아래 두 현아' 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사람은 바로 가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