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조선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과 유럽련합 첫 민항분야 협정 체결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19.05.23일 09:11
중국과 유럽련합 첫 민항분야 협정 체결

중국 민용항공국과 유럽련합 관련기구가 20일 브류쎌에서 “중화인민공화국 정부와 유럽련합 민용항공 안전협정”과 “항공편에 관한 중화인민공화국 정부와 유럽련합 간 협정”을 공동체결하였다.

이 두 협정은, 중국과 유럽련합이 체결한 첫 민항분야 협정으로서 쌍방의 민항분야 협력에서 리정표로 되는 의의를 갖고 향후 중국과 유럽 간 민항분야 협력을 일층 추진하고 중국과 유럽 전면전략동반자관계 함의를 풍부히 하게 될 것이다. 아울러 항공안전 분야에서 쌍방 협력에 튼튼한 기반을 마련해주고 정책과 기술, 인재 등 면에서 쌍방간 교류를 추진하게 될 것이다.

2019년 “중국관광문화주간” 행사, 까자흐스딴에서 개막

2019년 “중국관광문화주간” 행사 개막식이 20일 까자흐스딴 수도 누르술탄에서 열렸다. 량국 사회각계의 100여명 래빈이 개막식이 참석했다.

장소 까자흐스딴 주재 중국대사는 개막식에서 두 나라 관광문화협력은 폭 넓은 전망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장소 대사는, 중국 정부는 량국 관광문화분야의 협력을 중요시하고 까자흐스딴 정부도 일련의 조치를 취해 관광예비를 발굴하고 있는데 이는 두 나라 관광문화력에 한층 더 탄탄한 기반을 닦아주었다고 말했다.

까자흐스딴은 중국 비단의 길 경제대 서부 연장의 첫 역이며 “일대일로” 건설의 중요한 협력동반자이다.

170여개 미국 신발업체, 대 중국 추가관세 부과 반대

백70개가 넘는 미국 신발업체가 20일 합동 서한을 발표해, 추가 관세 명세에서 중국산 신발을 제외할 것을 요구하면서 추가관세는 미국 소비자와 미국경제에 해를 가져다줄 것이라고 표했다.

합동서한에 서명한 기업들로는 국제대기업도 있고 중소기업도 있으며 생산업체와 판매업체들도 포함되였다. 그들은, 미국 정부의 추가 관세 부과는 종국적으로 부메랑이 되여 고스란히 미국 소비자들에게 되돌아올 것이며 미국 로임계층의 피해가 가장 심각할 것이라고 일치하게 인정했다.

합동서한은 또 추가관세는 많은 분야에 부정적 영향을미칠 것이며 소비자뿐만 아니라 해당 업종 기업의 생존능력도 위협할 것이라고 표했다.

토이기, “귤렌운동” 용의자 200여명 체포

20일, 토이기 검찰기관이 2백49명 “귤렌운동” 용의자에게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매체는 용의자들은 “귤렌운동”의 신봉자로서 2010년부터 2013년까지 기간 토이기 외교부 모집시험에서 부정행위를 하고 해당 부문에 들어갔다고 검찰기관의 성명을 빌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체포행동은 전국 42개 성에서 전개되였고 당면 91명이 체포되였다. 2016년7월, 토이기에서는 미수정변이 발생했다. 토이기정부는 종교인사인 페툴라 귤렌과 그의 지지자들로 구성된 “귤렌운동”이 정변을 발기했다고 지목했다.

우크라이나 대통령 당선자 젤렌스키 취임선서

20일, 우크라이나 대통령 당선자 젤렌스키가 우크라이나 최고의회 대회에서 취임선서를 진행했다. 임기는 5년이다.

이날 오전 10시, 취임식은 파루비 의장의 사회로 시작되였다. 젤렌스키는 우크라이나 헌법에 손을 얹고 선서를 하고 대통령 권력을 상징하는 지팡이, 도장을 받은뒤 간략한 연설을 했다.

젤렌스키는, 나라주권과 령토완정을 유지하고 민족의 통일을 수호하며 우크라이나 돈바스지역의 진정한 평화를 실현하겠다고 표했다.

세계보건대회 개막, 전민 건강 보급 주목

제72회 세계보건대회가 20일 제네바에서 개막했다. 이번 대회는 “전민 건강 보급: 한명도 빠뜨려서는 안된다”를 주제로 론의를 전개하면서 세계 각국이 실제행동으로 전민 건강 보급을 실현하도록 추진했다.

테드로스 사무총장은, 전민 건강 보급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한명도 빠뜨리지 않겠다는 구체적 언약을 할 것을 각국에 촉구했다.

테드로스 사무총장은, 당면 초급위생보건봉사를 보급하는것이 전민 건강 보급을 실현하는 핵심이라며 모든 유엔 회원국은 2030년까지 전민 건강 보급을 힘써 실현하기로 언약했다고 밝혔다.

신화통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도로하자연보호구에 동방황새 운집

도로하자연보호구에 동방황새 운집

봄에는 만물이 소생한다.학강시 라북현에 위치한 도로하(嘟噜河)성급자연보호구는 또 다른 랑만을 선사한다. 철새가 돌아오자 국가 1급 보호동물인 동방황새 200여마리가 공중에서 가볍게 춤을 추며 100개의 인공 둥지를 쟁탈하면서 이곳에서 후대를 번식하기 위한 준비

흑룡강: 브랜드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융합 발전 심화

흑룡강: 브랜드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융합 발전 심화

3월 28일 오전, 2024년 흑룡강성 문물부문 업무회의가 할빈에서 개최되였다. 회의에서 료해한데 따르면 흑룡강문물부문은 브랜드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통합 발전을 심화시킨다. 최근 몇 년 동안 흑룡강성 문물부문은 문물 보호 계획의 시행을 촉진하고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겸 배우 조정석(나남뉴스) 그동안 여러 작품에서 출중한 노래 실력을 뽐냈던 배우 조정석(43)이 가수로 데뷔한다. 앞서 조정석은 지난 3월 27일(수) 서울 용산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조정석은 신곡 ‘어떻게 해’ 등 다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