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플랫폼을 대표로 하는 인터넷 산업의 빠른 발전이 소비승격을 추진하고 기업의 발전을 위해 봉사하면서 중국 경제발전에 새로운 동력을 부여하고 있다.
최대 인터넷 판촉일인 11월 11일을 제외하고도 6.18 행사가 전자상거래의 중요한 판촉행사로 되고 있다. 두 거두 업체인 티몰과 경동도 사상 최대 규모의 6.18 판촉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알리바바가 발표한 년간 보고서에 따르면 2019 재정년도의 영업소득은 3천7백 68억원에 달하며 4사분기의 소득은 934억원을 넘고 있다.
거대한 소비시장이 전자상거래의 성공을 추진하고 있으며 디지털 경제도 업체 발전에 견인역할을 하고 있다.
알리바바 관계자는, 2018년 20만개 이상의 브랜드가 티몰에서 5천만개의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은태, 거연, 알티 마트를 비롯한 중외 전통 소매기업과 70%를 넘는 중화 전통 기업, 소미, 화위, 하이얼, 대강 등 중국 브랜드 기업이 새로운 소매 협력방식을 통해 디지털화로의 전환을 다그치고 있다. 텐센트의 수치에 따르면 2019년 1사분기, 텐센트 금융과학기술과 기업 봉사수입은 44% 성장한 217억원을 웃돌았다.
중국 인터넷 정보센터가 발표한 제43차 중국 인터넷 발전상황 통계보고에 따르면, 올해 실물경제와 인터넷 경제가 서로 지지하면서 협동발전을 추진했다. 실물 경제는 디지털 기술을 응용하여 과정을 최적화하고 효률을 제고하며 새 가치를 창조하면서 전반 경제발전 모식의 승격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