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중앙 개혁 전면 심화 위원회 제8차 회의 개최

[중국조선어방송넷] | 발행시간: 2019.05.30일 00:00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 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이며 중앙 개혁 전면 심화 위원회 주임인 습근평이이 29일 오후 중앙 개혁 전면 심화 위원회 제8차 회의를 열고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당면 우리나라 개혁 발전 정세는 심각한 변화속에 처해있고 외부의 불확정, 불안정 요소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개혁발전은 많은 새 상황과 새 문제에 직면해있다고 강조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이러한 정세에 비추어 전략적 정력을 유지하고 정확한 방향을 견지하며 정세에 맞게 인도하고 통괄적으로 계획하며 정밀하게 대책을 세움으로써 중대한 모순과 돌출한 문제를 잘 예방하고 해결하여 개혁이 경제사회발전 대국을 위해 더 잘 봉사하도록 적극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중앙 개혁 전면 심화 위원회 부주임인 리극강과 왕호녕, 한정이 회의에 출석했다.

회의는 “거시적 조절통제를 혁신하고 완비화할데 관한 지도의견”과 “산서에서 에너지 혁명 종합개혁 시점을 전개할데 관한 의견”,”영화와 텔레비죤 업계 종합개혁을 심화하여 우리나라 영화와 텔레비죤 업계의 건전한 발전을 추진할데 관한 의견”을 심의채택했다. 회의는 또, “혁신능력 개방협력을 강화할데 관한 몇가지 의견”과 “고부가 가치 의료용 소모품 정돈에 관한 개혁방안”, “체제기제를 개혁, 완비화하여 량곡비축 안전관리를 강화할데 관한 몇가지 의견”, ”건설용지 사용권 양도와 임대, 저당 2급시장을 완비화할데 관한 지도의견”,”농업 보험의 질 높은 발전을 추진할데 관한 지도의견”, “낡은 풍속습관을 고치고 문명한 농촌건설을 추진할데 관한 지도의견”, “각지 각부문에서 중앙 개혁 전면 심화 위원회 회의정신을 관철하고 개혁감독사업을 깊이 추진할데 관한 보고”를 심의채택했다.

회의는, 거시적 조절통제를 혁신, 완비화하고 질 높은 발전 요구에 부합되고 새 발전리념을 구현한 거시적 조절통제 목표체계와 정책체계, 결책 조률체계, 감독평가체계, 보장체계를 다그쳐 구축하며 안정속에서 발전을 도모하는 총체적 사업기조를 견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공급측 구조성 개혁을 주선으로 하면서 종합적인 균형을 유지하고 정부와 시장, 단기적인 발전과 장기적인 발전, 국내와 국제관계를 잘 처리함으로써 경제성장을 확보하고 개혁을 추진하며 구조를 조정하고 민생을 개선하며 위험을 방지하고 안정을 유지해야 한다. 국가발전계획의 전략적 역할을 발휘하고 재정과 화페, 취업, 산업, 구역 등 경제정책 조률기제를 건전히 하여 경제가 합리한 구간에서 운행하도록 해야 한다.

에너지 생산과 소비혁명을 추진하는것은 에너지 안전을 보장하고 인류와 자연의 조화로운 공생을 추진하는 근본책략이다. 산서성은 종합개혁 시점을 통해 에너지 공급체계 품질 효익을 높이고 청결 저탄소 에너지 사용모식을 구축하며 에너지 과학기술 혁신을 추진하고 에너지 체제 개혁을 심화하며 에너지 대외 협력을 확대하는 면에서 돌파를 이루어 전국 에너지 혁명의 선두자로 되여야 한다.

영화, 텔레비죤 업계 개혁을 추진하려면 창작, 인도기제를 완비화하고 영화, 텔레비죤 업계 경영행위를 규범화하며 영화, 텔레비죤 평가체계를 건전히 해야 한다. 또 시장 주체역할을 발휘하고 업종 관리집법과 인재대오건설을 강화해야 한다. 당면 군중이 가장 관심하고 반영이 강렬한 구체적 문제와 장원한 영향을 미치는 핵심문제를 둘러싸고 장기적이고 효률적인 기제를 형성해야 한다.

혁신능력 개방협력을 강화하려면 글로벌 안목으로 계획하고 과학기술 혁신을 추진하며 첨단기술 인재를 유치하고 양성해야 한다. 글로벌 혁신자원 사용능력을 높이고 개방 협력구역 고지를 구축하며 글로벌 혁신관리에 참여하고 개방협력 봉사와 환경을 최적화해야 한다. 개방을 통해 발전을 추진하고 개혁을 통해 혁신을 추진하며 협력을 통해 상생을 실현함으로써 글로벌 혁신망에 전면 융합되여 혁신형 국가건설을 추진해야 한다.

고부가 가치 의료용 소모품 관리는 인민군중의 의료부담을 줄이는데 관계되는 만큼 제도 최적화와 정책 완비화, 방식 혁신을 통해 고부가 가치 의료용 소모품 가격체계를 정돈하고 전반 과정에 대한 감독관리를 완비화하며 시장환경과 의료봉사 업무환경을 정화해야 한다. 고부가 가치 의료용 소모품의 질을 보장하고 류통이 편리하며 가격이 합리하고 사용이 규범화한 합리한 구도를 형성하여 업종의 건전한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량곡비축은 국가 량곡안전을 보장하는 중요한 물질적 토대인 만큼 거시적 조절통제를 강화하고 시장을 안정시키며 돌발사건에 대응하고 국가안전능력을 향상하는것을 목표로 량곡비축 기능과 규모를 과학적으로 확정하며 량곡비축 관리체제를 개혁해야 한다. 또한 량곡비축 운행기제를 건전히 하고 내부관리와 외부감독을 강화하며 차원이 높고 품질이 좋으며 더 효률적이고 지속가능한 량곡안전 보장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건설용지 사용권 양도와 임대, 저당 2급시장을 완비화하려면 도시와 농촌이 통일된 건설용지 시장방향을 세우고 국토공간 계획과 관련산업 계획을 잘 련계시켜야 한다. 교역법칙을 완비화하고 운행모식을 혁신하며 봉사감독관리를 건전히 하고 토지 요소의 원활한 류통을 추진하여 토지자원 배치효률과 용지 절약, 집약 수준을 높여야 한다.

농업보험은 농업생산경영 위험부담을 분산시키는 중요한 수단으로써 현대농업 발전을 추진하고 농민들의 소득증대를 보장하는데서 중요한 역할을 발휘하고 있다. 정부인도와 시장운행, 자주자원, 협동추진 원칙에 따라 보급면을 확대하고 보장수준을 제고하며 봉사분야를 확장해야 한다. 운행기제를 최적화화고 재난 위험부담 분산기제를 완비화하며 기초시설 건설을 강화하고 시장질서를 규범화하여 농업보험의 질 높은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회의는, 문명풍습을 건설하는것은 향촌 진흥전략의 중요한 내용이라고 강조했다. 사회주의 가치관으로 농촌 사상도덕건설을 강화하고 농촌 기층 당조직의 전투 보루 역할과 당원의 선봉 모범역할을 충분히 발휘시키며 농민들의 자치역할을 효과적으로 발휘시키고 사업조치와 방법을 혁신하고 실정에 따라 문명풍습건설을 추진하고 향촌 사회문명수준을 제고해야 한다.

개혁을 심화하는것으로 난제를 타파하고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며 개혁과 혁신을 다그치고 임무관철을 확보하며 제도적 집중을 강화하고 경제발전의 내적 동력을 증강하고 도전과 위험 부담 대처능력을 증강해야 한다. 개혁의 실효성에 대한 평가를 강화하고 존재하는 단점과 허점을 보완하면서 목적성있고 실속있게 추진해야 한다. 개혁사업에서 통괄사업을 강화하고 전반적으로 추진하며 실정과 결부하고 중점을 돌출한 위치에 놓아야 한다. 개혁의 효과성과 국가 개혁발전의 전반적 국면에서 출발해 개혁의 집행과 관철상황을 파악해야 할뿐만아니라 전략적 차원에서 관련 제도의 집대성 효과를 고려해야 한다.

경제발전에 관계되는 개혁과 중대한 제도혁신의 개혁, 군중들의 획득감을 확보하는 개혁조치를 돌출한 위치에 놓고 선차적으로 관철해야 한다. 중대한 시점임무에 대해 시간과 임무의 관철을 확보하고 빠른 시일내 성과를 이룩해야 한다.

중앙 개혁 전면 심화위원회 위원들이 회의에 출석하고 중앙과 국가 관련 부문 책임동지들이 회의에 렬석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습근평 총서기는 새 라운드 과학기술혁명과 산업변혁에 직면해 혁신강도를 높이고 신흥산업을 육성하며 미래산업을 앞당겨 포진시키고 현대화 산업체계를 완비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올 1분기 규모 이상 첨단기술 제조업의 증가치가 동기 대비 7.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미국 샌프란시스코 시장, 중국과의 협력 전망에 기대감 내비쳐

미국 샌프란시스코 시장, 중국과의 협력 전망에 기대감 내비쳐

런던 브리드 샌프란시스코 시장이 2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신화통신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런던 브리드 시장이 21일 중국 방문 일정을 마치고 귀국하면서 이번 방문은 샌프란시스코의 미래

신주18호 유인우주선, 북경시간 4월 25일 20시 59분 발사 예정

신주18호 유인우주선, 북경시간 4월 25일 20시 59분 발사 예정

중국이 북경시간으로 4월 25일 20시 59분에 맞추어 신주18호 유인우주선을 발사한다. 우주 비행팀은 엽광부(叶光富), 리총(李聪), 리광소(李广苏)의 3명의 우주 비행사로 구성되며 엽광부가 지령장을 맡는다. 중국 유인우주선 신주18호에 탑승해 비행 임무를 수행할 엽

중국 1분기 FDI 규모 3016억 7000만원

중국 1분기 FDI 규모 3016억 7000만원

자료사진 /신화사 중국 국무원 신문판공실은 지난 19일 브리핑을 열고 올해 1분기 비즈니스 운영 및 업무 상황을 소개했다. 소비의 경제 성장 기여도 73.7% 곽정정(郭婷婷) 중국 상무부 부부장은 "소비는 여전히 경제 성장을 견인하는 주요 동력"이라면서 "1분기 국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