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한민족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연변주위생건강위원회 빈곤층부축서 실효 거둬

[중국조선어방송넷] | 발행시간: 2019.05.31일 00:00
근년에 연변주위생건강위원회에서는 드높은 책임감으로 도급촌인 안도현 명월진 다라즈촌에 대한 정밀화 빈공층부축, 빈곤해탈 사업을 깊이있게 추진하고 있다.

주위생건강위원회에서는 부축목표를 명확히 정하고 조직지도를 강화했으며 부축조치를 세분화했다.

주위생건강위원회에서는 산업대상을 건설해 다라즈촌의 경제발전을 이끌고 촌민들의 수입 증대를 촉진했다. 촌의 홍색자원인 중공동만특위 공산당 공청단 회의 개최지를 충분히 리용하여 홍색관광을 다그쳐 추진한 것이 산업건설의 한가지이다. 관련 부문으로부터 170여만원을 조달받아 건설된 다라즈 홍색관광(1기) 대상은 지역의 홍색관광 자원에 의탁하여 ‘홍색관광+’으로 빈곤해탈에 활력을 주입하고 있다.

전람실, 140메터에 달하는 특색문화장랑, 나무잔도, 정자 등으로 구성된 다라즈 홍색관광 대상은 지난해 12월부터 사용에 투입되였는데 안도현 및 주내 당원간부, 학생, 군중들이 애국주의, 혁명전통 교양을 펼치는 중요한 기지로 되고 있다.

마을 도로와 논밭 사이에 자리잡고 있는 특색문화장랑은 바닥, 의자와 전시란이 모두 나무소재로 설계되여있어 자연과 어우러지며 조화로운 분위기를 안겨주었다. 촌민 김수해(69세) 조계향(65세) 부부는 명월진에서 놀러 온 친척 손주를 데리고 나와 “촌민들이 여가시간을 리용하여 문화생활도 풍부히 할 수 있고 손주들이 놀러 오면 혁명선렬들이 나라를 위해 고난과 시련을 겪었던 력사를 함께 되새길 수 있어서 의미가 있습니다.”라면서 향촌건설로 더욱 많은 관광객이 마을을 찾게 되면 수입이 늘어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왕소림 제1서기는 “관광산업의 열기가 지속적으로 높아가고 군중들의 관광봉사와 관광산품에 대한 수요가 날따라 급증하며 홍색관광 역시 영향력이 비교적 큰 관광활동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다음단계에 유리다리, 야외캠프 등 더욱 많은 관광종목으로 관광객을 끌어들여 촌민들의 수입 증대 여건을 풍부히 하렵니다.”라고 소개했다.

다라즈촌에는 로인인구가 많은 반면 경작지 면적이 적었다. 이런 상황에 비추어 주위생건강위원회에서는 뜨락경제를 발전시켜 빈곤촌민들이 소규모 사양업과 재배업을 벌려 수익을 올리도록 부축했다. 초기에 이 국에서는 1만 7000여원으로 1140마리의 병아리를 사다가 53세대 촌민들에게 무료로 나누어주고 키우게 했다. 현재 촌민들은 소규모 사양업과 재배업으로 도합 1만 9000여원의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왕소림은 더욱 많은 판매경로를 모색하여 모든 촌민들이 수입증대를 실현하도록 확보할 것이라고 표했다.

촌의 실제상황에 결부시켜 기초시설 건설을 강화하고 촌민들의 주거생활조건을 개선함으로써 빈곤퇴치의 토대를 다졌다.

다라즈촌은 지형특정상 지세가 비교적 높아 큰비가 내려도 마을 전체에는 홍수피해가 거의 없지만 유독 산기슭에 위치한 촌민 장봉군의 집과 란옥진의 집은 산에서부터 흘러내리는 물곬이 집 옆으로 지나가다 보니 집중호우가 쏟아질 때면 집안에 흙물이 흘러들어오지 않을가 걱정해야 했다.

7일, 란옥진(68세)은 “2년 전 7월 21일 밤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남편이 수술 때문에 입원하다 보니 자식들은 모두 병원에서 간호하고 제가 홀로 집을 지키고 있었습니다. 이틀 동안 비가 내렸고 저녁이 되자 더 크게 쏟아지면서 산에서는 흙탕물과 함께 돌덩이들이 굴러내려오고 창문틀 밑까지 비물이 올라왔습니다. 집안에 물이 들어오면 어쩌나 마음을 졸이며 그날밤을 뜬눈으로 지새웠습니다.”라면서 그날을 생각하면 아직도 가슴이 떨린다고 했다.

이 상황을 료해한 주위생건강위원회 빈곤층부축판공실 사업일군이며 다라즈촌 촌주재 제1서기인 왕소림은 인차 상급에 보고하여 관련 부문으로부터 5만원의 빈곤층부축 전문 자금을 조달받아 다라즈촌에 배수로, 제방뚝 등 홍수방지 시설을 건설하여 촌민들의 생산, 생활에 영향주던 우환을 해결해주었다.

란옥진은 집 옆쪽 50센치메터 높이의 제방뚝을 가리키면서 “물곬을 조절한 지난해부터는 비물이 집안에 흘러들어올 걱정이 전혀 없이 마음 편히 지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도로를 포장해주니 집 주변이 깨끗해지고 잡초를 뽑아야 하는 번거로움도 줄어들었습니다.”라고 거주환경이 개선된 데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 밖에도 주위생건강위원회는 촌민위원회 사무실을 장식하고 촌위생소 표준화 개조를 끝냈으며 1800메터의 울타리를 세워주었다.

주위생건강위원회에서 다라즈촌의 실제상황을 정조준하여 정밀화 빈곤층부축 사업을 착실히 벌린 결과 이 촌은 2017년에 빈곤촌의 모자를 벗었다. 왕소림 제1서기는 “나머지 19세대 28명 빈곤촌민까지 모두 빈곤에서 벗어나게 하기 위해 향후 빈곤퇴치 사업에서 빈곤층부축 간부의 작용을 일층 발휘하렵니다.”라고 밝혔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습근평 총서기는 새 라운드 과학기술혁명과 산업변혁에 직면해 혁신강도를 높이고 신흥산업을 육성하며 미래산업을 앞당겨 포진시키고 현대화 산업체계를 완비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올 1분기 규모 이상 첨단기술 제조업의 증가치가 동기 대비 7.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미국 샌프란시스코 시장, 중국과의 협력 전망에 기대감 내비쳐

미국 샌프란시스코 시장, 중국과의 협력 전망에 기대감 내비쳐

런던 브리드 샌프란시스코 시장이 2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신화통신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런던 브리드 시장이 21일 중국 방문 일정을 마치고 귀국하면서 이번 방문은 샌프란시스코의 미래

신주18호 유인우주선, 북경시간 4월 25일 20시 59분 발사 예정

신주18호 유인우주선, 북경시간 4월 25일 20시 59분 발사 예정

중국이 북경시간으로 4월 25일 20시 59분에 맞추어 신주18호 유인우주선을 발사한다. 우주 비행팀은 엽광부(叶光富), 리총(李聪), 리광소(李广苏)의 3명의 우주 비행사로 구성되며 엽광부가 지령장을 맡는다. 중국 유인우주선 신주18호에 탑승해 비행 임무를 수행할 엽

중국 1분기 FDI 규모 3016억 7000만원

중국 1분기 FDI 규모 3016억 7000만원

자료사진 /신화사 중국 국무원 신문판공실은 지난 19일 브리핑을 열고 올해 1분기 비즈니스 운영 및 업무 상황을 소개했다. 소비의 경제 성장 기여도 73.7% 곽정정(郭婷婷) 중국 상무부 부부장은 "소비는 여전히 경제 성장을 견인하는 주요 동력"이라면서 "1분기 국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