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진 “초심을 잃지 말고 사명을 명기하는” 주제교양을 전개한 이래 중앙규률검사위원회 국가감찰위원회 기관, 중앙과 국가기관 사업위원회, 중앙당학교에서는 당중앙의 결책포치를 단호히 관철하고 학습교육, 조사연구, 문제점검, 정돈관철을 전 과정에 관통시키는 리념을 견지하는 한편 리론학습을 실속있게 추진하고 문제를 인도방향으로 하는 리념을 견지하며 주제교양을 실무적으로 진행하는 데서 실제적인 효과성을 거두었다.
중앙규률검사위원회 감찰위원회 기관은 습근평의 새 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사상 학습관철을 주제교양의 주선으로 하고 학습교육과 조사연구, 문제점검, 정돈관철을 전 과정에 관통시켰을 뿐만 아니라 학습과정에 조사와 개조를 병행하는 리념을 견지했다. 학습과 조사연구의 토대 우에서 지도동지들은 앞장서 당수업을 진행했다. 위원회 지도동지들의 솔선수범하에서 기관 각 단위는 여러가지 형식으로 집중학습과 연구토론을 진행하고 조사연구와 문제점검을 동보로 전개하였다. 각 심사 조사팀은 림시 당지부와 당소조에 의존하여 주제교양을 추진했다.
중앙과 국가기관 사업위원회는 학습을 선차적으로 추진하는 리념하에서 한 주간 일정의 주제교양 독서반을 조직하였다. 당원간부들은 중앙 규정 도서들을 열심히 읽고 나서 중점 주제를 둘러싸고 연구토론과 교류를 진행했다. 이들은 대조 점검을 통하여 습근평의 새 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사상을 학습관철하고 초심을 지키고 사명을 감당하는 분야에서 자신한테 존재하는 문제를 찾았다. 사업위원회 지도부 성원들은 소속되여 있는 지부와 분담관리 부문의 지부 또는 리론학습 중심조 등 형식을 통하여 앞장서 학습하고 앞장서 사고하며 앞장서 발언하고 앞장서 문제를 찾았다. 또한 개별적인 담화또는 지부사업 앱 메모를 남기거나 의견상자를 설립하는 등 형식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기관 당건설과 업무사업에서 “업무사업에 결합하여 당건설을 진행하고 당건설에서 업무사업의 추진효과를 내는” 등 난제를 둘러싸고 조사연구를 진행했다.
중앙당학교 학교위원회는 앞장서 집중학습 연구토론을 전개했다. 중앙당학교는 당학교의 특색을 중시하고 당학교 사람들의 본색을 배우는 데 모를 박았다. 중앙당학교는 과 에 대한 학습을 배치하였을 뿐만 아니라 당학교 사업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론술 학습을 배치하였다. 당면 각 학원들은 초심을 잃지 말고 사명을 명기하는 주제하에서 학원론단, 학원강당, 사업경험교류 등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중앙당학교는 학교위원회의 집중학습과 연구토론, 의견수렴 좌담회에 재학 학원 대표들을 참가시켜 어떻게 초심을 지키고 사명을 감당하며 격차를 찾고 관철을 틀어쥘지에 대해 공동 연구토론하고 학교 사업에 대한 학원들의 의견을 청취하였으며 주제교양을 통하여 실제문제를 해결하고 효과성을 가져오도록 보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