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을 잃지 말고 사명을 명기”할데 대한 주제교양사업을 전개한이래 중앙 지도소조는 중앙정신으로서 사상과 행동을 통일하고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연설정신과 중앙의 관련포치와 요구를 참답게 학습했다. 그리고 직책을 참답게 리행하고 방식과 방법에 착안점을 두고 표준을 견지함으로서 지도사업의 목적성과 실효성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각지 각부문, 각 단위 주제교양사업을 건전하고 질서있게 추진했다.
주제교양사업을 가동한이래 중앙 주제교양 지도소조 판공실은 중앙 지도소조 강습회의를 소집하고 주제교양사업에 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연설정신을 깊이 있게 학습하고 관철했다. 한편 중앙 지도소조에 대한 사상동원과 업무강습을 진행했다.
제14지도소조는 심열고리에 초점을 맞추고 산하의 8개 선전단위에 대해 기치를 높이 들고 민심응집, 신인육성, 문화진흥, 형상전시의 사명과 과업을 체현할것을 요구했다.
제22지도소조는 실시방안을 심열한후 “관철”과 “결합”을 중점내용으로 삼고 각 단위의 실시방안을 수정하고 완비화했다.
제34지도소조는 기업의 주제교양방안에 대해 특색을 돌출히 할것을 요구했다.
부분적 단위의 책임동지들은 중앙지도소조의 책임성과 실무적 자세에 감탄을 표하고 동력을 갖고 예비를 발굴할것이라고 표했다.
6월 27일 “초심을 잃지 말고 사명을 명기”할데 대한 주제교양사업 중앙지도소조 좌담회가 북경에서 열렸다. 회의는 경험을 총화하고 사업을 포치했다.
다음단계 각 지도소조는 사상인식을 제고하고 령도책임을 관철하며 주제와 주선에 초점을 맞추고 학습과 교양활동을 심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게 된다. 그리고 돌출한 문제를 파악하고 정돈하며 실효성을 제고하는 등 면에서 촉구와 지도를 강화해 각지 각부문 주제교양사업의 효과성을 확보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