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새 시대 새 역할 새 장]우리나라 취업물가 안정, 시장 공급 균형

[중국조선어방송넷] | 발행시간: 2019.07.21일 00:00
습긍평총서기는 제19차 당대회 보고에서 취업은 최대의 민생이라고 강조했다. 2019년 “정부사업보고”는 처음 “취업 우선시” 정책을 거시적 정책 차원으로 끌어올리고 일련의 취업 안정, 취업 촉진 정책 조치들이 련달아 실시되면서 그 효과를 냈다. 상반기, 우리나라 도시 신규 취업자는 737만명에 달해 전년 목표과업의 67%를 완성했다. 한편 상반기 우리나라 물가는 기본적으로 안정되고 소비자물가지수는 동기대비 2.2% 인상했다. 이로써 거시경제 조절통제의 량대 목표인 취업과 물가는 전부 안정세를 유지했다.

취업은 민생의 근본이고 재부의 원천이다. 습근평총서기는 제19차당대회 보고에서 취업의 질과 주민 소득 수준을 제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취업은 최대의 민생이다. 취업 우선시 전략과 적극적인 취업 정책을 견지하고 더 높은 질의 취업과 더 넉넉한 취업을 실현해야 한다. 대규모적인 직업기능강습을 진행하고 구조성 취업모순 해결에 력점을 두며 창업으로 취업을 이끌도록 적극 격려해야 한다. 전방위적 공공취업 봉사를 제공하고 대학졸업생 등 청년군체와 농민로무자들의 다경로 취업 창업을 촉진해야 한다.

지난해 말 개최된 중앙경제사업회의는 복잡하고 준엄한 외부환경과 국내 경제가 직면한 하행 압력에 비추어 “6가지 안정” 사업을 잘할데 관한 중대 결책포치를 내오고 취업 안정을 선차적인 지위에 놓았다.

국무원 참사실 특약 연구원인 요경원은 상반기 우리나라 도시 신규취업은 전년 목표 과업의 70% 가까이를 완성하고 5% 좌우의 조사실업률을 유지한데서 취업 목표를 기본적으로 실현했다고 판단할수 있다고 말했다. 요경원 연구원은 당 중앙과 국무원은 줄곧 적극적인 취업정책 실시를 선차적인 과업으로 삼았다며 올 상반기 하루 평균 만9천400개 시장 주체가 새로 생겨나고 적극적인 취업정책을 실시한 덕에 전 사회는 취업에서 량호한 성과를 올릴수 있었다고 표했다.

최근 인력자원사회보장부와 교육부, 공안부 등 다섯개 부와 위원회는 또 통지를 내 취업 우선시 정책을 관철하고 대학교 졸업생 취업 창업 촉진 계획과 기층성장 계획을 심층 실시할것을 각지에 요구했다.

인구 대성인 하남성은 올해 졸업생이 지난해보다 4만명 가까이 더 많은 61만명에 달해 취업 압력이 크다. 정책 요구를 관철하기 위해 하남성은 “정부 일자리 구입”, “세가지 지탱 한가지 구제”, “특수일자리 교사” 등 기층봉사항목을 통일계획해 실시하고 대학교 인재강습과 사회수요 간의 효과적인 접목을 중점으로 강화했다.

하남성 교육청 정방산 청장은 졸업생 취업 상황 추적 조사연구를 진행하고 고표준, 고품질의 졸업생 취업 질 년간 보고를 편성해 발표하며 역내, 업종 인재 수요 예측반포기제 건립을 추진하여 학과 건설, 인재 강습 등에 참고가치가 있는 자료를 제공했다고 소개했다.

중국사회과학원 인구로동경제연구소 장차위 소장은 지속적인 취업 안정, 취업 촉진 정책 조치 반포 실시를 통해 전년 취업 제반 목표를 충분히 완성할수 있다고 판단했다. 장차위 소장은 해당 거시적 통계 수치로부터 볼때 전반 상반기 취업 정세는 비교적 안정적이였고 국내외 경제의 불확실성까지 감안한다면 현재 결과는 예기보다 더 좋은 결과이며 올해 취업 목표 달성은 거의 무리가 없고 더 나아가 초과 완성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주민들의 생활에 관계되는 취업이 안정되고, 똑같이 주민들의 생활과 긴밀히 련결되는 물가도 기본적으로 안정세를 유지했다.

상반기, 식품가격이 한동안 오르락내리락하면서 물가 인상 우려를 자아내기도 했다. 그러나 국가통계국 수치에 따르면 상반기 우리나라 소비자물가지수는 동기대비 2.2% 인상하였다. 식품과 에너지 가격을 제외하면 핵심 소비자물가지수는 1.8% 밖에 인상하지 않아 증가폭은 1사분기보다 0.1%포인트 떨어졌다.

국가정보센터 경제예측부 염민 부연구원에 따르면 우리나라 주민 소비가격은 온화한 상승세를 유지하고 3% 예기목표 이하에 머물러있다. 나라에서는 이미 물가 안정 관련 조치를 내왔다. 전반적 인상세로부터 볼때 앞서 비교적 빠른 속도로 인상하던 남새 등 중점 분야의 물가 성장폭은 늦추어졌고, 전반 물가 추이는 안정세로 나아가고 있다.

국가발전개혁위원회 정책연구실 부주임이며 보도대변인인 맹위는 전반적으로 우리나라 경제의 강한 자아순환능력, 충족한 공업농업생산품 공급, 안정적인 물가 운행을 토대로 올 하반기 가격 전반 수준도 총체적 안정을 유지할것으로 분석했다. 맹위 보도대변인은 물가 운행의 새 정세 새 변화에 비추어 향후 가격 관측과 분석 조기경보를 한층 강화하고 중점 지역, 중점 품목, 특히 중요한 민생 상품 가격 변화 상황에 대한 관측과 조기 경보 발령 차수를 늘리고 각지에서 사회 구조와 보장 표준, 물가 상승 련결련동기제를 참답게 집행하도록 잘 견인해 나갈것이라고 표했다. 최근, 많은 곳에서 이미 군중들에게 가격 림시보조금을 내주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사진=나남뉴스 걸그룹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가 기자회견을 열어 하이브를 향해 거침없는 막말을 쏟아내 화제가 되고 있다.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공식 석상임에도 민희진은 '개저씨', '시XXX', 'X신', '양아치', ‘지X’ 등 비속어를 쓰면서 현 상황에 대한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연합뉴스] 배우 백윤식 씨가 전 연인이 펴낸 에세이 출판을 금지해 달라고 소송을 내 1·2심 모두 일부 승소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9부(성지용 백숙종 유동균 부장판사)는 25일 백씨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