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한민족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월드옥타 차세대 창업아이템 발표, 수상자에게 투자를

[중국조선어방송넷] | 발행시간: 2019.07.18일 00:00
14일, 차세대 창업무역스쿨의 ‘꽃’이라 불리우는 창업 아이템 발표회가 있었다.

지난해 월드옥타 연태지회 차세대 리경학 사장의 창업 아이템이 기업투자자들의 참여로 200만원의 투자금을 받고 실제 사업을 시작하게 되면서 올해에도 투자에 대한 기대로 아이템 발표회는 차세대들의 주목을 받았다.



리경학 사장은 창업아이템 발표회에서 월드옥타 차세대창업무역스쿨을 통해 지난해 창업아이템이 투자로 이어지기까지의 과정을 말하면서 창업아이템 발표를 하게 될 차세대들에게 힘을 실어주었다.

월드옥타 2019 화북통합 차세대창업무역스쿨 창업아이템 발표회는 수입팀과 본토팀 두개 소조로 편성되여 각각 6개씩 총 12개 창업아이템으로 발표했다.



발표회는 매팀 성원들이 멘토의 지도로 아이템을 발표, 현장에서 상품의 기능과 성능, 시장전망, 시장분석으로부터 미래전망을 피력하고 기업투자자들로부터 여러가지 질문과 함께 각 방면에서 부족한 부분을 지적받으며 창업아이템의 전망과 시장진입 가능성을 높여주었다.

아이템 발표회는 창업을 지향하고 꿈을 밝히는 차세대 청년경제인들의 능력과 재능을 점검하고 창업열정을 불러일으키는 희망의 장으로서 불꽃 튕기는 경합의 무대로 되였다.

최종 수입팀에서 청도 1팀의 EDGC(겐의 대수치)가 우승을 따내고 북경1팀, 북경2팀이 각각 2등과 3등을 하였다.

본토팀에서는 천진1팀의 투드트럭이 우승에 오르고 북경3팀이 준우승, 천진2팀이 3등을 안았다.



이날 각조에서 1,2,3등을 한 6개 차세대팀은 현장에서 투자회사와 업무협정(MOU)를 맺었다.

이 6개팀은 향후 기업으로부터 종합적인 투자항목 평가를 받고 일련의 시장전망과 고찰을 통해 선정된 팀은 투자자들로부터 최종 금융지원을 받게 된다.

월드옥타 본부 홍해 차세대 위원장은 “지난해 월드옥타 중국지회에서 차세대창업무역스쿨 아이템을 시장과 접목해 첫 투자를 쟁취하고 생산에 투입하였다.”며 “올해 하북차세대 창업무역스쿨 6개 팀이 투자자들로부터 투자평가 팀으로 지정되면서 이제 중국지역내 나머지 두개 지역 차세대통합무역스쿨까지 합하면 올해 중국지역 통합 차세대창업무역스쿨에서 투자자들의 자금지원을 받는 차세대 팀이 여러 개 될 것이다.”고 했다.



그러면서 홍해 위원장은 “이는 월드옥타 차세대무역스쿨이 세계 각 지회에서 개최된 이래 중국에서 처음으로 기업의 참여로 명실공히 시장화로 전환하는 쾌거를 보게 되면서 월드옥타 전 세계 차세대무역스쿨을 개혁하는데 본보기로 될 것이고 월드옥타 차세대무역스쿨이 새로운 수준에도 업그레이드 하는데 소중한 사례와 경험으로 될 것이다.”고 덧붙여말했다.



한편 월드옥타 북경지회는 이날 행사에서 한국 글로벌 네트워크 기업, 타이탄 네트웍스와 업무협정(MOU)을 체결하고 향후 협력을 전개하기로 했다.

월드옥타 천진지회 리휘 차세대 위원장은 “월드옥타 화북통합 차세대창업무역스쿨은 비록 2박3일의 짧은 시간내에 열렸지만 각 지역의 차세대들이 1년전부터 알찬 준비를 착실하게 잘 했기에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지지를 준 월드옥타 화북 각 지역 차세대위원장들을 비롯해 중국지역 차세대 대표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월드옥타 화북통합 차세대창업무역스쿨은 이날 120명 전체 참가자들에게 수료증을 발급했다.

월드옥타 천진지회 안정환 지회장은 화북지역 차세대들에게 또 하나의 밝은 꿈과 비전을 심어준 이번 대회에 물심량면으로 지지해준 월드옥타 본부 및 중국회장단, 화북지역 각 지회와 지회장들에게 고마움을 전하였다.

본기 화북통합 차세대창업무역스쿨 창업아이템 투자기업을 영입하느라 심혈을 기울린 북경지회 홍해 위원장과 김길송 명예회장에게 감사를 표했다.



또한 천진 차세대 디자이너 강현수를 비롯한 차세대 및 전체 임원진과 회원들의 로고도 치하했다.

월드옥타 천진지회는 안정환 지회장을 선두로 임원진과 회원들이 하나같이 뭉쳐 본기 화북통합 차세대창업무역스쿨에 기여하였다.

월드옥타 천진지회는 지난 2007년에 설립해 현재 120여명의 회원을 두고 있고 차세대무역스쿨을 거쳐 지금까지 450여명의 차세대경제인을 양성하였다.

월드옥타 천진지회 초대지회장은 서정자(1,2대), 3대 지회장 박인수, 4대 지회장 김은철, 5대 지회장 지준의, 6대 지회장이 현임 안정환이다.












월드옥타 차세대 창업아이템 발표, 수상자에게 투자를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