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하반기 경제사업을 잘하는 것은 의의가 중대하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9.07.31일 10:54
목전 경제형세와 경제사업 분석

〈중국공산당문책조례〉와 〈19기 중앙 제3차 순시상황에 관한 종합보고〉 심의

중공중앙 총서기 습근평 회의 사회

중공중앙 정치국은 7월 30일 회의를 소집하고 목전 경제형세를 분석했으며 하반기 경제사업을 배치하고 〈중국공산당문책조례〉와 〈19기 중앙 제3차 순시상황에 관한 종합보고〉를 심의했다. 중공중앙 총서기 습근평이 회의를 사회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하반기 경제사업을 잘하는 것은 의의가 중대하다. 안정 속에서 발전을 모색하는 사업의 총적 기조를 견지하고 공급측 구조적 개혁을 주선으로 하는 것을 견지하며 새로운 발전리념을 견지하고 고품질발전을 추동하며 개혁개방을 추진하는 것을 견지하고 거시정책은 안정하게, 미시정책은 활력있게, 사회정책은 내막을 명학하게 하는 총적 사유를 견지하며 국내, 국제 2대 전반 국면을 총괄하고 안정 속 발전, 개혁 촉진, 구조 조정, 민생 혜택, 위험 방지, 안정 유지의 제반 사업을 총괄적으로 잘함으로써 경제의 지속적인 건강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적극적인 재정정책과 안정하고 건강한 통화정책을 실시해야 한다. 재정정책은 힘껏 효익을 높이고 계속 감세, 비용 인하 정책을 구체적으로 락착해야 한다. 통화정책은 신축성을 적절하게 하여 류동성의 합리와 충족을 유지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공고, 증강, 제고, 원활’방침을 단단히 둘러싸고 공급측 구조적 개혁을 심화하며 산업기반능력과 산업사슬수준을 제고해야 한다. 체제기제개혁을 심화하고 경제발전 활력과 동력을 첨가하며 중대 전략 실시의 발걸음을 가속화하고 도시권기능을 제고해야 한다.‘좀비기업’정리를 가속화해야 한다. 경제무역마찰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6가지 안정’사업을 전면적으로 잘해야 한다. 대외개방을 확대하고 일련의 중대한 개방조치를 서둘러 락착해야 한다. 금융 공급측 개혁을 추진하고 제조업, 민영기업에 대한 금융기구의 장기융자를 인도하며 위험처리 리듬과 강도를 잘 파악하고 금융기구, 지방정부, 금융감독부문의 책임을 잘 다져야 한다. 과학혁신판은 위치확정을 굳게 지키고 정보공시를 핵심으로 하는 등록제를 잘 락착하여 상장회사의 질을 제고시켜야 한다. 주택은 주거하는 것이지 투기하는 것이 아니라는 위치확정을 견지하고 부동산 장기적 관리기제를 락착하며 부동산을 단기적 경제자극 수단으로 하지 않는다. 빈곤해탈 성과를 공고히 해야 한다. 취업우선정책을 잘 실시하고 대학교 졸업생, 농민공, 퇴역군인 등 중점 군체의 취업사업을 잘해야 한다. 시장공급과 물가의 기본 안정을 보장해야 한다. 안전생산을 고도로 중시하고 자연재해 예방퇴치를 강화해야 한다. 각급 당위와 정부는 당중앙의 결책배치를 견결히 관철하고 성의와 책임을 다해 제반 사업을 잘함으로써 우수한 성적으로 중화인민공화국 창립 70돐을 경축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19차 당대회 정신을 깊이 관철하고 중앙 당내 법규 제정 사업의 5년 계획을 락착하기 위해 당중앙은〈중국공산당문책조례>에 대해 수정했다. 습근평의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사상을 지도로 하는 것을 견지하고 새시대 당건설 총적 요규를 관철하며‘두가지 수호'를 근본원칙과 우선과제로 삼고 각급 당조직과 당의 령도간부들이 당의 초심과 사명을 명기하며 책임을 지고 책임을 지키고 책임을 다하며 충성스럽고 깨끗하고 담당하며 시종 당중앙과 고도의 일치를 유지하도록 독촉함으로써 당의 로선, 방침, 정책과 당중앙의 중대 결책배치가 관철, 집행되도록 확보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면적인 엄한 당관리는 반드시‘엄함'을 앞세우는 것을 견지하며 실직하면 반드시 책임을 묻고 책임을 물으면 반드시 엄하게 처리하며 제도의 강성을 세워야 한다. 각급 당위(당조)는 주체 책임을 짊어지고 규률검사위원회는 감독 전문 책임을 잘 리행해야 한다. 당의 사업기관은 본직에 립각해 과감히 책임을 묻고 책임을 묻는 데 능숙하며 제도화, 규범화 수준을 제고해야 한다. 엄한 관리와 깊은 배려를 결합하고 격려와 단속을 함께 중시하는 것을 견지하고 문책당했지만 후에 표현이 돌출한 간부에 대해서는 조건이 부합되면 등용할 사람은 계속 등용하여 뚜렷한 간사방향을 수립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19차 당대회이래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순시사업을 고도로 중시했으며 정치순시를 심화하고 순시순찰 상하련동의 감독망을 구축하는 데 대해 명확히 배치했다. 중앙순시사업령도소조는 습근평의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깊이 학습, 관철하고 당중앙의 요구를 견결히 락착했으며 이미 3차례 순시를 조직하고 중앙관리기업에 대한 전면 피복을 완성하여 뚜렷한 성과를 이룩했다.

원문: http://www.xinhuanet.com/politics/leaders/2019-07/30/c_1124817133.htm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