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8월부터 실시되는 새로운 규정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19.08.01일 14:25
국가에서 부분적 퇴역군인과 기타 우대무휼대상들의 무휼 보조 기준을 재차 인상했으며 외국국적 고위층인재의 중국영구체류 신청수속이 보다 편리해졌으며 납세봉사에 대한 신소가 보다 효과적이 되였다… 8월부터 일련의 새로운 규정들이 실시된다.



▧ 부분적 퇴역군인과 기타 우대 무휼대상들의 무휼 보조 기준 재차 인상

퇴역군인사무부, 재정부는 일전에 통지를 내여 2019년 8월 1일부터 부분적 퇴역군인과 기타 우대무휼대상 등 인원의 무휼과 생활보조 기준을 재차 인상했다.

기준이 인상된 후 1급 전쟁, 공무, 질병으로 인한 장애군인의 무휼금 기준은 각기 인당 매년 8만 8150원, 8만 5370원, 8만 2570원으로 각기 2018년에 비해 8010원, 7760원, 7510원 인상되였다.

렬사유가족, 공무집행중 희생된 군인유가족, 질병으로 사망한 군인유가족의 정기무휼금 기준은 각기 인당 매년 2만 7980원, 2만 4040원과 2만 2610원으로 인상되였다. 재향 퇴역 홍군로전사, 재향 서로군 홍군로전사와 홍군실종인원 생활보조 기준은 각기 인당 매년 6만 1130원, 6만 1130원과 2만 7580원으로 인상되였다.

알아본 데 의하면 이는 개혁개방 이래 국가에서 26번째로 장애군인 장애무휼금 기준을 인상하고 29번째로 ‘렬사유가족, 공무집행중 희생 군인유가족, 질병으로 사망한 군인유가족’의 정기무휼금 기준과 ‘재향 퇴역 홍군로전사, 재향 서로군 홍군로전사, 홍군실종인원’의 생활보조 기준을 인상시킨 것으로 된다. 이는 퇴역군인과 기타 무휼대상, 특히는 나라를 위해 뛰여난 기여를 한 로제대군인에 대한 당과 정부의 관심과 사랑을 충분히 구현했다.

▧ 외국국적 고위층인재 중국영구체류 신청수속 보다 편리화

일전 공안부는 8월 1일부터 전국 범위내에서 12가지 이민과 출입경 편리정책을 그대로 일반화 복제한다고 발표했다.

소개에 따르면 여기에는 외국인재 중국영구체류 신청대상 범위를 확대하고 장기비자와 체류허가 발급대상 범위를 완화하며 외국인재 유치대상 범위를 넓히고 외국인 봉사관리 수준을 제고하는 등 4가지 면이 망라된다.

장기비자와 체류허가 발급대상 범위를 완화하는 면에서 중국에 와 상업경영을 하거나 사업 또는 학문을 연구하는 외국인에게 장기유효 비자와 체류허가를 발급한다. 국내의 중점대학교(학원), 과학연구원(소), 유명기업의 요청에 의해 중국에 와 기술협력, 경제무역 활동에 종사하거나 중국에서 사업하는 외국국적 인재 및 외국국적 고위층인재사업팀과 보조인원에게는 2년-5년 유효비자 또는 체류허가를 발급한다.

이 밖에 우리 나라는 외국인이 비교적 집중된 지역에 이민사무봉사쎈터(소)를 설립해 중국 상주 외국인들에게 정책자문, 체류관광, 법률지원, 언어문화 등 사업, 학습, 생활 면에서 편리한 봉사를 제공하는 것도 모색하고 있다.

▧ 납세봉사에 대한 신소 보다 효과적

국가세무총국에 개정, 출범한 ‘납세봉사신소관리방법’은 8월 1일부터 정식 실시된다. 새로운 방법은 감독, 신소의 질과 효과성을 일층 제고하여 납세인, 납부인의 합법적인 권익을 더욱 잘 수호하게 된다.

소개에 따르면 이번에 개정, 출범하는 새로운 방법은 납세봉사 신소범위를 확대하여 신소 경계선이 더욱 분명해졌고 신소 경로를 넓혀 주체 권한과 직책이 더욱 명확해졌으며 수리절차를 규범화하여 수속기한이 더욱 압축되였으며 쾌속처리 기제를 구축하여 신소처리가 더욱 효과적이 되였다.

새로운 방법은 납세인, 납부인, 세액공제납부의무자와 기타 당사자들의 납세봉사에 대한 신소 범위에 세무기관 및 사업일군이 납세봉사 직책을 리행하는 과정에 그들의 합법적 권익을 침해한 행위외에도 세무기관 사업일군의 봉사 언행과 봉사 질, 효과에 대한 신소도 망라시켰다.

새로운 방법은 다음과 같이 규정했다. 신소인은 인터넷, 전화, 서신 또는 직접 만나는 등 방식으로 실명신소를 제출할 수 있다. 본급 세무기관에 제출할 수도 있고 그 상급 세무기관에 제출할 수도 있다. 세무기관은 신소를 받은 후 응당 한개 근무시간내에 수리할 것인지 여부를 결정해야 하며 동시에 여러가지 류형의 신소처리 기한을 전부 50% 압축시켜야 한다. 

신화통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브브걸 멤버였던 유정이 '브브걸'을 탈퇴하는 심경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 유정은 탈퇴 심경을 전하며 "워너뮤직코리아와의 계약이 종료됨과 동시에 브브걸이 아닌 남유정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녀는 "같이 약속한 게 많은데 이야기를 모두 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임신 중 자궁근종 발견" 이은형♥강재준, 깡총이 걱정에 눈물

"임신 중 자궁근종 발견" 이은형♥강재준, 깡총이 걱정에 눈물

최근 임신한 이은형이 깡총이(태명)에 대한 미안함에 눈물을 흘렸다. 지난 22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너는 내 운명2' 에서는 개그맨 부부 이은형과 강재준 부부가 임신에 대한 심경을 솔직하게 털어놔 화제가 되고 있다. 결혼 후 7년만에 부부는 최근 임신 소식을 전

"녹취록있다VS삼혼 알았다" 선우은숙-유영재, 치닫는 폭로전... 충격

"녹취록있다VS삼혼 알았다" 선우은숙-유영재, 치닫는 폭로전... 충격

최근 배우 선우은숙과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유영재가 파경을 맞이한 가운데, 각종 폭로로 인한 의혹이 발생해 대중들에 충격을 주고 있다. 먼저 두 사람은 결혼 1년 6개월만에 이혼 소식을 전했다. 이혼발표 당시에는 '성격차'로 보도됐으나, 이후 유영재에게 사실혼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사진=나남뉴스 와이프에게는 필요한 신발 한 켤레 사주지 않고 친구들에게는 술자리 비용을 턱턱 내는 고딩엄빠 남편의 모습에 서장훈이 분노했다. 오는 24일 방송하는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4' 38회에서는 김지은, 김정모 청소년 부부가 출연한다. 극과 극 통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