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면 전자상거래를 비롯한 신흥의 업종이 농촌에까지 확대되여 농촌의 소비 예비가 방출되고 있다. 물류의 대발전으로 도시와 농촌의 발전 보완성이 강해지고, 중등 소득 군체의 소비 승격으로 경제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다. 더 많은 외국 기업들이 중국에 와서 투자하면서 발전 기회를 포착하고 있다. 40년의 발전을 거쳐 중국은 최대 규모의 소비시장을 형성하였고 혁신과 변화를 추구하고 신 제품과 새로운 체험을 중요시하는 소비 문화를 형성하였다. 이와 같은 대규모의 시장은 소비의 예비를 부단히 방출하여 중국 경제의 질 높은 발전에 일조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규모가 가장 큰 중등 소득 군체를 보유한우리 나라 봉사 소비 시장의 예비는 매우 크다. 주민들의 소비 수요는 관광, 문화, 교육과 같은 봉사 소비 분야로부터 혁신형 제품으로 확대되고 있다.
생활 수준과 구매력이 향상되면서 자동화, 지능화 제품이 소비자들의 각광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 설계와 기술 개진을 통해 시장 보급률이 더 한층 제고될 전망이다.
프랑스 회사인 데카트론은 체육 용품 판매와 설계, 생산을 일체화한 기업이다. 데카트론이 전 세계에서 판매하는 제품중에서 절반이상이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다. 데카트론 대중화구 왕정정 부총재는, 중국의 기술과 인재 능력은 전 세계적으로도 드물다고 하면서, 해외의 종사자들이 중국에 와서 학습하고 사업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왕정정 부총재는, 중국 데카트론에서 해외에 파견한 고급 인재들이 기타 국가에서도 중요한 직무를 맡고 있다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