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국무원 문건 발부해 시간표 확정, 이런 민생 난제 기한내 해결될듯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19.08.15일 11:02
8월 12일, 국무원 판공청은 을 인쇄발부하여 많은 민생난제에 명확한 해결시간표를 제기했다.

2019년전까지 양로보험 전이접속 온라인에서 취급 가능

장기적으로 종업원이 다른 지역으로 이직하여 취업한 후 사회보험 전이접속수속이 늘 비교적 번거로웠는데 시간과 인력을 랑비하는 것이 하나의 난점과 통점이였다.

방안은 다음과 같이 제출했다. 전국에서 통일된 사회보험 공공서비스플랫폼을 다그쳐 건설하여 개인권익기록조회, 자주인증, 양로보험대우측산, 사회보험카드 응용상태조회 등 '일괄식' 기능을 실현해 전면적으로 사회보험대우 수령자격 집중인증을 취소하고 사회보험카드서비스를 보완하며 전자사회보험카드를 다그쳐 추진해야 한다. 2019년말전까지 양로보험관계 전이접속업무는 온라인에서 취급하도록 실현해야 한다.

온라인에서 취급한 후 양로보험 전이접속이 더 간편해지고 개인이 직접 발로 뛰는 번거로움이 대대적으로 감소될 예정이다.

2019년말전까지 은행카드 해지와 타지역 말소 어려움 해결

방안은 상업은행을 지도하여 서비스를 보완하도록 독촉하고 2019년말전까지 은행카드 해지와 타지역 말소난, '수면카드' 수금불투명 등 군중들의 반영이 강렬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계승재산 지출난문제를 빠르게 추동하여 해결해야 한다고 제기했다.

중앙은행의 데터에서 2019년 1.4분기말까지 전국 은행카드 사용중 카드 발행수는 77.73억장이고 전국 일인당 평균 은행카드 소유량이 5.57장인 것으로 나타났다. 네티즌들이 계속하여 반영한 문제는 은행카드 타지역 말소가 비교적 어려운 것이였는데 일부는 계좌개설은행에 가야만 말소할 수 있었다. 카드말소를 위해 타지역으로 가는 것은 수지가 맞지 않고 말소하지 않으면 연체로 인해 개인신용에 영항줄가 봐 걱정해야 한다.

2019년말까지 은행카드 해지와 타지역 말소난, '수면카드' 수금 불투명 등 문제가 해결되면 군중들에게 큰 편리를 제공하고 뛰여다녀야 하는 어려움을 해소하며 신용 걱정도 없애준다.



2020년 6월말전까지 전면적으로 증명사항 고지승낙제 보급

'해괴한' 증명, 순환증명, 중복증명 등 '증명난제'는 장기적으로 군중들을 곤혹스럽게 하고 있고 명목이 많은 여러가지 증명은 주민위원회 등 조직에도 부담을 준다.

방안은 2020년 6월말전까지 증명사항 고지승낙제를 전면적으로 보급해야 한다고 제기했다. 기층 군중성 자치조직의 증명출범사업을 더한층 개진하고 규범화하여 군중 반영이 강렬한 '만능주민위원회', '사회구역만능장(万能章)' 등 문제를 해결한다.

사법부의 통계에 의하면 2019년 4월말끼지 각 지역, 각 부문은 증명사항 13000여개를 취소했다. 올해 5월, 사법부는 이미 을 인쇄발부하여 제도적 차원에서 군중들의 일처리가 어렵고 늦으며 여러곳을 뛰여다니고 여러차례 뛰여다니는 등 문제를 해결했다.

2020년 6월말전까지 전면적으로 증명사항 고지승낙제를 보급하여 승낙으로 증명을 대체해 '증명난제'가 진일보 완화될 희망이 있다.

2019년말전까지 물, 전기, 가스, 난방 등 수금을 규범화할 데 관한 의견 제정

방안은 일부 독점적 성격이 있는 전기공급, 물공급, 가스공급, 난방공급 등 공용사업단위 및 병원, 은행 등 서비스기구는 시장주체와 인민군중들에게 편리를 제공하는 데로부터 출발하여 서비스 질과 효률을 높이고 수도물, 전력, 가스, 난방 취급시간을 대폭 줄이며 관련 정책의 투명성을 높이고 APP취급, 이동지불 등을 대대적으로 보급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시간표에 대해 방안은 2019년말전까지 물, 전기, 가스, 난방 등 업계의 수금, 관리, 서비스 등 면의 종합적 의견을 연구제정해야 한다고 명확히 했다.

물, 전기, 가스, 난방 등 업계 수금은 매개인과 관련되는바 이후 수금이 더 투명해질 뿐만 아니라 취급시간도 대폭 줄어들 것이다.

인민넷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연길을 살기 좋고 일하기 좋으며 아름답고 사람마다 선호하는 도시로 건설해야

연길을 살기 좋고 일하기 좋으며 아름답고 사람마다 선호하는 도시로 건설해야

호가복: 4대 ‘록화 미화’ 공정 실시, 5갈래 막힌 길 관통, 8개 왕훙 필수방문지 새 랜드마크 조성해 연길을 살기 좋고 일하기 좋으며 정교하고 아름다우며 사람마다 선호하는 도시로 건설해야 2024년 ‘연길 록화 미화’ 행동사업추진회가 4월 15일 연길에서 거행됐다. 성

‘연길 록화 미화’대상건설 다그쳐 추진해 군중 행복감, 획득감 부단히 제고해야

‘연길 록화 미화’대상건설 다그쳐 추진해 군중 행복감, 획득감 부단히 제고해야

‘연길 록화 미화’행동은 연변주당위와 주정부가 전반 국면에 립각하여 결정하여 실시한 하나의 중대한 사업임무이며 수부 도시의 풍채를 보여주고 연변의 명예도와 영향력을 제고하는 중요한 담체이다. 2022년 12월 이래, 연변주는 ‘연길 록화 미화’행동의 전개를 중대

[연길 록화 미화] 연길,  올해 11개 유원광장 건설

[연길 록화 미화] 연길, 올해 11개 유원광장 건설

올해는 ‘연길 록화 미화’를 실시하는 관건적인 해이다. 연길시는 ‘연길 록화 미화’의 주요 전장으로 중점적인 역할을 두드러지게 발휘하여 올해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히 다지기 주제 유원지, 광진거리 포켓공원, 자형원 유원지 등 11개의 유원지를 건설할 예정이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