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심수,경쟁력 혁신력 영향력 탁월한 세계 모범도시로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9.08.21일 14:33
근일, 중공중앙, 국무원에서는 을 발표했다.



 

심수 일각 / 중앙TV 뉴스에서

전략적 위치 선정

 

고품질의 발전 고지

공급측 구조성개혁을 심화하며 혁신추동, 발전전략을 실행하며 현대화경제체계를 건설하여 고품질 발전의 체제기제 구축에서 전국의 앞자리에 선다.

법치 시범 도시

법치건설 수준을 전면적으로 향상시키며 법치로 정부와 시장 변계를 규범화하며 안정되고 공평하며 투명하고 예기성이 있는 국제 1류의 법치화 경영환경을 조성한다.

도시 문명모범

사회주의 핵심가치관을 실천하고 고수준의 공공문화 봉사체계와 현대문화 산업체계를 구축하여 새시대 기치를 높이 추켜들고 민심이 단합되고 새 사람을 육성하고 문화를 흥기시키고 형상을 과시하는 인솔자가 된다.

민생의 행복 본보기

균형이 잡힌 량질의 공공봉사체계를 구축하고 지속적이고 전부 망라한 사회보장체계를 건설하며 어린이를 잘 봐주고 학생들이 우수한 교육을 받으며 일하는 사람이 충분한 보수를 받고 환자들이 병을 잘 보일 수 있으며 로인들이 양로할 곳이 있고 살기 좋은 거주환경이 있으며 약자들이 의탁할 곳이 있게 한다.

가지속 발전의 선봉

록수청산이 바로 금산은산이다는 리념을 확고하게 수립, 실천하며 안전하고 효과적인 생산공간, 편안하고 살기 좋은 생활공간, 물이 맑고 하늘이 푸르른 생태공간, 아름다운 만구 건설에서 앞자리에 서며 2030년 유엔에서 가지속발전 의사일정을 실행하는 데 중국의 경험을 제공해준다.

 

구체적인 조치

 

혁신추동 발전전략을 다그친다

심수에서 산학연 심층융합의 혁신우세를 강화하는 것을 지지하고 심수를 주요 진지로 한 종합 국가과학중심을 건설하며 광동, 향항, 오문 대만구(大湾区) 국제과학기술혁신중심 건설에서 관건적인 역할을 하도록 한다.

심수에서 5G, 인공지능, 네트워크 공간의 과학과 기술, 생명정보와 생물의약 실험실 등 중대한 혁신매개물을 건설하는 것을 지지하고 국제과학기술정보중심과 완전히 새로운 기제로 된 의학과학원 건설을 탐색한다.

조건에 구비되는 심수의 각 류형의 단위, 기구와 기업이 경외에다 과학연구기구를 설립하는 것을 지지함으로써 세계 혁신인솔 도시의 과학기술조직과 플래트홈 건립을 추진한다.

심수에서 더 개방적이고 더 편리한 경외 인재인입, 출입경 관리제도를 실행하도록 지지하며 영주권이 있는 국제인재들이 심수에서 과학기술형 기업을 창설하고 과학연구 기구 법인대표로 있는 것을 허용한다.

현대 산업체계 다그쳐 구축

전략성 신흥산업을 힘껏 발전시키고 미래의 통신첨단기기, 고성능 의료기기 등 분야에서 제조업 혁신중심을 창설하도록 한다.

금융봉사 실체경제능력을 향상시키고 창업판 발행, 상장, 재융자와 합병 재구성 제도를 연구, 보완하며 조건을 창조하여 등록제 개혁을 추진한다.

심수에서 디지털화페연구와 이동지불 등 혁신응용을 진행하는 것을 지지한다.

향항, 오문 금융시장과 상호 련락, 상호 소통과 금융(기금) 제품 상호 인정을 추진해 인민페 국제화에서 선행선시를 추진하며 국제금융 감독관리를 혁신, 탐색한다.

개혁개방을 전면 심화하는 새로운 구조 다그쳐 형성

심수에서 지역성 국가출자기업과 전민소유제기업의 종합개혁 실험을 진행하는 것을 지지한다.

심수에서 외화 관리개혁을 시범적으로 심화시키는 것을 지지한다. 더 많은 국제조직과 기구에서 심수에 입적하도록 추진한다.

심수에서 국제대형 체육경기와 문화교류 행사를 개최하는 것을 지지하며 국가팀 훈련기지를 건설하고 중대한 홈장 외교행사를 주최하는 것을 지지한다.

심수에서 세계해양중심도시를 다그쳐 건설하는 것을 지지하고 절차에 따라 해양대학과 국가심해과학고고중심을 편성하며 국제 해양개발은행 설립을 탐색한다.

현대화한 사회관리 추진

심수에서 광동, 향항, 오문 대만구 빅데이터중심을 건설하는 것을 지지한다.

도시 정신문명 건설 전면 추진

심수에서 한패의 중대한 공공문화 시설을 계획, 건설하는 것을 지지하고 국가급 박물관이 심수에다 분관을 설립하는 것을 격려하며 심수를 도시 사회구역 운동장 시설건설의 시범도시로 만드는 것을 연구한다.

광동, 향항, 오문 대만구 건설 보조적 추진

전해심항(前海深港) 현대봉사업합작구의 개혁개방을 일층 심화하고 제도혁신을 핵심으로 향항, 오문에 대한 개방수준을 꾸준히 향상시킨다.

심항(深港)과학기술혁신합작구 건설을 다그친다.

더 경쟁력 있는 문화산업과 관광업 발전

심수에서 디지털문화산업과 창의문화산업을 힘껏 발전시키도록 지지하며 광동, 향항, 오문 디지털 창의산업 합작을 강화한다.

심수에서 혁신창의설계학원을 건설하고 세계 첨단창의설계자원을 인입하는 것을 지지하며 세계적인 창의설계 대상을 설립한다.

교육 의료 사업의 발전수준 향상

교육 체제개혁면에서의 심수의 선행선시를 지지하고 높은 표준으로 학전교육을 잘하며 중소학교 교육규모를 확대하며 높은 품질로 고중단계 교육을 보급한다.

대학교 운영자주권을 충분히 락착시키며 1류 대학과 1류 학과 창설을 다그치며 ‘학교와 기업이 합작하여 인재를 육성하는 방안과 학교와 기업이 합작하여 기업의 신기술, 신공예, 신규범을 교수에 편입시키는 쌍원(双元)’ 인재육성 직업교육의 체제기제를 건립, 건전히 하며 현대 직업교육 체계를 조성한다.

사회보장체계 보완

심수에서 사업, 생활하는 향항, 오문 주민의 민생 면에서 ‘시민대우’를 받도록 추진한다.

부동산시장이 평온하고 건강하게 발전하는 장기적이고 효과적인 기제를 건립, 보완하며 보장성 주택과 인재 주택 제도를 다그쳐 보완한다.

도시 록색발전의 새로운 구조 구축

생태우선을 견지하고 륙해 총괄을 강화하며 생태의 최저선을 엄수하고 자연해안선을 보호한다.

도시 재해방어 능력을 높이고 광동, 향항, 오문 대만구 응급관리 합작을 강화한다.

에너지소모 총량과 강도에 대한 제어행동을 계속 실행하며 물절약형 도시를 먼저 건설한다.

 

발전목표

 

2025년에 이르러 심수 경제실력, 발전 품질이 세계 도시 선두에 들어서며 연구, 개발의 투입강도, 산업혁신 능력이 세계 1류에 속하며 문화 소프트파워(软实力)를 대폭 향상시키며 공공봉사수준과 생태환경 품질이 국제 선진수준에 이르며 현대화, 국제화 혁신형 도시로 건설한다.

2035년에 이르러 심수 고품질발전이 전국의 모범이 되며 도시 종합경제 경쟁력이 세계의 선두에 서며 세계적으로 영향력이 있는 혁신, 창업, 창의의 도시로 건설해 우리 나라 사회주의현대화 강국을 건설하는 데서 도시 본보기로 된다.

본세기 중엽, 심수는 드높은 자태로 세계 선진도시 속에 우뚝 서며 경쟁력, 혁신력, 영향력이 탁월한 세계 모범도시로 된다. / 출처: 중앙TV뉴스 / 편역: 홍옥

https://mp.weixin.qq.com/s?__biz=MTI0MDU3NDYwMQ==&mid=2656790138&idx=1&sn=4916e2f49579feb12f6d08a6510ea6af&chksm=7a619b9c4d16128a2a97ffa2a60fe0355c37d60d166cff95698ceecfda0c152ef57bf62243fe&mpshare=1&scene=23&srcid=&sharer_sharetime=1566289709801&sharer_shareid=5ff1c35c4a755ca246391a40e4056cd6#rd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82%
10대 0%
20대 0%
30대 27%
40대 55%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8%
10대 0%
20대 0%
30대 9%
40대 9%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브브걸 멤버였던 유정이 '브브걸'을 탈퇴하는 심경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 유정은 탈퇴 심경을 전하며 "워너뮤직코리아와의 계약이 종료됨과 동시에 브브걸이 아닌 남유정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녀는 "같이 약속한 게 많은데 이야기를 모두 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 고아∙곤난아동들 위한 사랑 릴레이 이어간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식 한장면(오른쪽 두번째가 강위란 회장)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물질보단 사랑과 동반이지요. 자원봉사를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음식도 만들어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개남평유전에서 작업 중인 ‘심란탐색'호 시추 플래트홈 지난해 말 기준으로 기술적으로 채굴 가능한 우리나라의 석유 매장량과 천연가스 매장량이 각각 38.5억톤, 66834.7억립방메터 기록, 전년 대비 각각 1.0%, 1.7%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자연자원공보와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격리석(隔离石)에 채색 그림을 그리는 것은 정말 창의적이여서 이것을 보면 하루종일 기분이 너무 좋아요” 장춘시민 왕여사는 말한다. 최근, 장춘시 위치한 모란원은 유명한 서예와 회화 선생님들을 초청해 모란원 출입구 곳곳에 있는 격리석에 알록달록한 채색 그림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