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국제시사
  • 작게
  • 원본
  • 크게

외교부장 양결지 습근평의 아일랜드 토이기방문성과를 소개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2.02.23일 15:14
국가부주석 습근평의 미국, 아일랜드, 토이기방문을 함께 수행한 외교부장 양결지는 습근평의 미국방문성과와 의의에 대하여 언급한데 이어 2월18 일부터 22일까지 습근평이 아일랜드와 토이기방문을 마칠 즈음에 습근평의 아일랜드, 토이기 방문의 중요한 의의와 성과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양결지부장의 소개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습근평의 이번 방문은 국제형세가 심각하고 복잡한 변화가 일어나고있을 때, 중국과 아일랜드, 중국과 토이기관계가 새로운 발전기회에 직면한 큰 배경하에서 이루어진 중대한 한차례 외교활동이다. 짧은 5일간 습근평은 잦은 외교활동으로 두개 나라, 4개 도시를 방문하여 두개 나라 대통령을 비롯한 고위층지도자와 회담하고 및 두개 나라 각계 인사들과 광범한 접촉, 교류를 진행하였는바 30여차례의 중요한 활동에 참가하였다.

방문전 습근평은 중국과 아일랜드, 중국과 토이기 및 중국과 구라파와의 관계와 중국발전전망에 관해 아일랜드《아일랜드 시보 》와 토이기의《조간신문》의 인터뷰를 접수, 구라파, 아세아와 아프리카지구 및 국제사회에 중국 대아일랜드, 대 토이기 및 대구라파련맹 전체와의 관계 발전에 립각하여 더 큰 발전을 추동하는 적극적인 신호를 전파하였으며 중국의 발전은 세계에 더 큰 시장, 더 많은 기회, 더 넓은 합작공간을 부여할것이라고 천명하였다.

습근평은 중국은 적극적이고 발전, 개방, 합작, 책임지는 대국형상을 발전시킨다고 하였다.

아일랜드와 토이기 량국 정부는 습근평의 이번 방문을 고도로 중시하였는바 열정적이고 우호적인 접대와 높은 규격의 례우를 보였다. 두나라 민중은 습근평부주석의 방문을 열렬히 환영하였으며 두 나라 매스컴과 국제여론에서는 밀집형보도 및 적극적인 평가를 진행하였다.

습근평의 이번 방문은 내용이 풍부하고 성과가 풍성하며 《친선을 공고히 하고 상호신뢰를 증진하였으며 합작을 깊이하고 공동히 발전을 도모하는 예기의 목표》에 도달해 원만한 성공을 거두었다.

첫째. 중국과 아일랜드, 중국과 토이기관계가 더 높은 수준에로의 발전을 추동했다.

습근평의 이번 방문은 아일랜드 새 정부가 2011년 3월에 성립된 이래 진행된 중국지도자의 한차례 중요한 방문으로서 의의가 중대하다.

아일랜드측은 중국과의 관계발전에 신심이 충만되였으며 중국과 더욱 강유력한 밀접한 관계를 건립할 용의를 보였다.

중국과 토이기는 2010년에 전략적 합작관계를 건립, 발전할데 대하여 선포하여 량국관계가 전면발전단계에 들어선 징표로 되여왔다. 습근평의 이번 토이기방문은 두 나라의 전략적 합작관계를 깊이하는데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있다.

토이기측은 습근평이 제출한 4가지 중요한 건의에 완전한 찬성을 표시, 습근평의 이번 방문은 두나라 관계발전을 유력하게 추동할것이라고 확신하면서 내함을 깊이하여 두 나라 전략적 합작관계의 더 높은 수준에로의 발전을 추동할 용의를 보였다.

둘째. 중국과 아일랜드, 중국과 토이기간의 실무적 합작의 새로운 진전을 추동했다.

중국과 아일랜드간의 실무적합작에서 두 나라는 경제무역, 과학기술, 교육, 농업령역에서의 교류합작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깊이할데 관해 습근평은 5가지 건의를 제출, 아일랜드측은 건의에 적극적인 반응을 보이면서 중국발전이 가져오는 기회에 환영을 표시 및 대중국합작을 강화하며 중국기업의 아일랜드투자에 편리와 우대정책제공을 약속하였다.

토이기와의 경제무역합작전망을 언급시 습근평은 중국의 《12.5》계획과 토이기의 2023년 세계경제10강국건설목표는 중국과 토이기합작에 량호한 기회를 부여한다고 지적, 쌍방은 자체 우세를 충분히 발휘하여 금융, 에네르기, 기초시설건설, 고과학기술 등 령역에서의 합작을 강화하여 두나라의 실무적합작의 새로운 장성점을 창조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토이기측은 중국과의 합작은 토이기의 우선적인 목표라고 표시하였다.

셋째. 중국과 아일랜드, 중국과 토이기 민간교류 및 인문교류와 합작을 증진했다.

넷째. 중국과 구라파의 전면적전략동반자관계발전에 새로운 동력을 주입했다.

다섯째. 중대 국제문제상에서의 소통과 조률을 강화했다.

습근평의 이번 아일랜드, 토이기 방문은 중국과 아일랜드, 중국과 토이기간의 전통적 친선관계를 공고히 하였으며 정치적 신뢰를 깊이하였고 각 령역에서의 합작을 확장했으며 두나라와의 중대국제문제 및 지역사무에서의 소통과 조률을 강화하였다. 이번 방문은 필연코 중국과 아일랜드 및 중국과 구라파관계를 한층 높은 수준으로 추동할것이며 중국과 토이기관계가 전면적으로 발전하는데 중요한 심원한 영향을 일으킬것이다.

편집/기자: [ 김영자 ] 원고래원: [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야한생각으로 비행기공포증 극복" 김호중, 11살 축구신동 시절 공개

"야한생각으로 비행기공포증 극복" 김호중, 11살 축구신동 시절 공개

가수 김호중이 솔직하고 유쾌한 일상을 전해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지난 28일 방송된 MBC '구해줘 홈즈'에서는 가수 김호중이 게스트로 출연해 '인턴 코디'로 활약했다. 이날 양세형은 과거 김호중의 고민을 들어준 적이 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양세형에

"남편 되고 싶었다" 슈퍼주니어 려욱, ♥타히티 아리 '5월 결혼' 발표

"남편 되고 싶었다" 슈퍼주니어 려욱, ♥타히티 아리 '5월 결혼' 발표

사진=나남뉴스 2020년부터 타히티 멤버 아리와 공개 열애를 이어오던 슈퍼주니어 려욱이 마침내 결혼을 발표했다. 이날 29일 슈퍼주니어 려욱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직접 쓴 손편지로 팬들에게 결혼 소식을 알렸다. 그는 "항상 온 힘을 다해 응원해 주는 우리 엘프(슈

[새 사상 새 로정 인솔] 해남의 자유무역항 건설 고품질 발전 실속있게 추진

[새 사상 새 로정 인솔] 해남의 자유무역항 건설 고품질 발전 실속있게 추진

해구 미란공항 지네스항공발동기보수공정유한회사가 접수한 첫 GENx-1B 발동기 보수업무가 일전 완성되였다. 이는 해남 자유무역항 항공발동기 보수업무가 ‘0’에서 ‘1’에 이르는 돌파를 실현했음을 표징한다. 사진은 업무일군이 엔진을 보수하고 검사하는 있는 모습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