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중앙재정경제위원회 회의 주재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19.08.28일 10:24



[북경=신화통신]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이며 중앙재정경제위원회 주임인 습근평은 26일 오후에 중앙재정경제위원회 제5차 회의를 주재하여 우세 상호 보완과 고품질 발전의 구역경제 구도 형성을 추동하고 산업기초 능력과 산업사슬 수준을 제고하는 문제를 연구했다.

습근평은 회의에서 중요연설을 발표하여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 지역의 조건에 근거하여 합리적인 분업, 발전 최적화의 길로 나아가면서 주제기능구 전략을 시달하고 공간관리를 보완하며 우세 상호 보완, 고품질 발전의 구역경제 구도를 형성해야 한다. 력량을 집중하여 큰일을 하는 제도우세와 초대규모의 시장우세를 충분히 발휘하여 산업기초 고급화, 산업사슬 현대화 난관공략전을 잘 치러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국무원 총리이며 중앙재정경제위원회 부주임인 리극강,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중앙서기처 서기이며 중앙재정경제위원회 위원인 왕호녕,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국무원 부총리이며 중앙재정경제위원회 위원인 한정이 회의에 참석했다. 회의는 국가발전개혁위원회, 국가통계국, 상해시, 광동성, 료녕성의 우세 상호 보완과 고품질 발전의 구역경제 구도 형성을 추동하는 문제에 대한 회보를 청취하고 국가발전개혁위원회, 공업및정보화부, 국무원 국유자산감독관리위원회, 중국공정원의 산업기초 능력과 산업사슬 수준을 제고하는 문제에 관한 회보를 청취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당면 우리 나라 구역발전 형세는 좋으며 동시에 경제발전의 공간구조에 바야흐로 심각한 변화가 발생하고 있으며 중심도시와 도시군이 바야흐로 발전요소를 수용하는 주요공간 형식으로 되고 있다. 새로운 형세에서 구역의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하자면 객관경제법칙에 따라 구역정책 체계를 조정, 보완하고 각 지역의 비교우세를 발휘하며 각류 요소의 합리적인 류동과 고효과 집결을 촉진하고 혁신 발전 동력을 증강하며 고품질 발전의 동력시스템을 다그쳐 구축하고 중심도시와 도시군 등 경제발전 우세구역의 경제와 인구 수용능력을 증강하고 기타 지역의 량식안전, 생태안전, 변강안전 등을 보장하는 면의 기능을 증강해야 한다. 민생 최저선을 보장하고 기본 공공봉사 균등화를 추진하여 발전 속에서 평형을 조성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국적으로 통일되고 개방되고 질서적인 상품과 요소 시장을 형성하여 시장으로 하여금 자원배치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일으키게 하고 시장 일체화 발전 기제를 건전히 하여 구역협력기제를 심화해야 한다. 성급 총괄 기초상에서 양로보험 전국 총괄 진도를 다그쳐 전국 범위내에서 제도통일과 구역간의 호조와 공제를 실현해야 한다. 토지관리 제도를 개혁하고 토지관리의 령활성을 증강하여 우세지역으로 하여금 보다 큰 발전공간을 갖게 해야 한다. 에너지 소비총량과 강도의 두가지 통제제도를 보완하고 생태보상 제도를 전면적으로 구축하며 구역간 리익보상기제와 종적 생태보상기제를 건전히 해야 한다. 재정 이전지불 제도를 보완하고 중점 생태기능구, 농산물 주요생산구, 곤난지역에 효과적인 이전지불을 제공해야 한다. 동북지역은 주동적으로 경제구조를 조정하고 산업 다원화 발전을 추진하며 국유기업 개혁을 다그치고 대외개방의 새로운 최전방을 구축하고 정부직능을 다그쳐 전환시키고 기업가정신을 발양하며 간부정향격려를 강화하고 선명한 인재사용 방향을 수립하여 전면적인 진흥을 실현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우리 나라 제조업 규모는 세계의 첫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유일하게 모든 공업부문을 보유한 국가이다. 력량을 집중하여 큰일을 해내는 제도우세와 초대규모의 시장우세를 충분히 발휘하여 산업기초 능력을 튼튼히 다지는 것을 근본으로 하고 자주적인 통제가능, 안전 고효과를 목표로 하며 기업과 기업가를 주체로 하고 정책협동을 보장으로 하며 응용견인과 문제방향을 견지하고 정부인도와 시장기제의 상호 결부를 견지하며 독립자주와 개방협력의 상호 촉진을 견지하여 산업기초의 고급화, 산업사슬의 현대화 난관공략전을 잘 치러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산업기초 재설계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최상위설계를 잘하며 프로젝트 중점을 명확히 하고 분류하여 조직 실시하여 자주능력을 강화해야 한다. 전략성과 전반 국면성을 갖춘 산업사슬을 구축하고 ‘공고, 증강, 제고, 원활’ 8자 방침을 둘러싸고 상하류기업들이 산업협동과 기술협력 난관공략을 강화하고 산업사슬의 인성을 증강하며 산업사슬 수준을 제고하여 개방협력 가운데서 보다 강한 혁신력, 보다 높은 부가가치의 산업사슬을 형성해야 한다. 공성 기술 플랫폼을 구축하여 업종을 뛰여넘고 령역을 뛰여넘는 관건적인 공성 기술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기업가정신과 장인정신을 발휘하여 일련의 ‘전문화, 정교화, 특색화, 혁신화’ 중소기업을 육성해야 한다.

중앙재정경제위원회 위원들이 회의에 참석하고 중앙과 국가 기관 관련 부문의 책임동지들이 회의에 렬석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