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한민족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전세계 한상 갑부들 칭다오로 운집한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9.09.06일 09:20
  2019중국 칭다오 세계한인상공인지도자대회 정효권 중국 대회장 인터뷰



2019중국칭다오세계한인상공인지도자대회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정효권 중국 대회장

  (흑룡강신문=칭다오)박영만 기자=칭다오 진출 한국인 30년 역사에서 가장 큰 규모의 한인지도자대회가 오는 9월 3일부터 500여 명 한상들이 운집하는 가운데 칭다오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한상 갑부들에 대한 정황을 요해하고자 기자는 2019중국칭다오 세계한인상공인지도자대회 정효권 중국 대회장장을 만났다.

  정 회장은 8월 29일 국제공예품성 1층에서 있은 한국 경상남도 식품 추석판촉행사에 테이프커팅 귀빈으로 참가하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었는데 어렵사리 시간을 내어 공예품성 3층 커피숍에서 인터뷰를 시작했다.

  정효권 회장(60세)은 중국리커의료기계유한공사 동사장 재임 기간 2009년부터 2012년까지 재중국 한국인회 총회장직을 4년을 담임하였다. 총회장 재직시 그는 중국 한인사회의 통합 및 네트워크 구축과 발전을 위하여 큰 기여를 하였다. 4년 동안 사재2000만 위안을 출원하여 한중우호증진을 위한 한중경로잔치, 서울 오케스트라 초청공연, 재중한국인음악회 등 매머드급 행사를 연간 1~2회 개최하였다. 이외에도 각 지역 한인회 각종 행사를 지원하고, 유학생 장학금을 지급해왔을 뿐만 아니라 칭다오청운학교에 사재 100만 위안 기증하여 학교신축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는데 중요한 기여를 하였다. 그 공로를 인정받아 정효권 회장은 2010년에 대한민국 대통령상을 표창받았으며 2014년에는 산둥성인민정부로 부터 우호대사 칭호를 수여받기도 하였다.

  정 회장은 현재 효승일화용품회사를 운영하면서 샴프, 린스, 세제액 생산과 기능성 비누, 치약 등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2006년부터 칭다오청운학교 이사장 직을 맡고 있는 정효권 회장은 이번 2019세계한인상공인지도자대회의 중국 대회장 신분으로 세계 각지 한인 거상들을 초청하는 막중한 임무를 맡고 있다.

  문: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한인 거상들은 어떤 분들이 포함되는가.

  답: 2009년부터 4년간 재중국한인총회 회장을 맡으면서 전 세계의 한인지도자들을 많이 알게 되었다. 지금까지 대회에 참가하기로 한 명단은 아래와 같다. 베트남의 고상구 회장이다. 그는 현재 베트남한인회 회장을 맡고 있으며 오는 10월 한국 여수에서 개최하는 세계한상대회 대회장직도 맡고 있다. 건설업쪽과 쇼핑몰사업을 함께 하고 있는데 베트남에서 으뜸가는 재력가이다. 다음은 인도네시아 승은호 회장이다. 자동차, 목재, 골프장 등을 운영하는 코린도그룹의 총회장으로서 10조이상(한화)의 재산규모로 인도네시아에서 재계순위 7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외 인도 심상만 회장도 참석한다. 자동차 관련 사업을 크게 하고 있는데 현재 동남아시아 한상연합회 회장직을 맡고 있다.

  미국쪽에서는 뉴욕에 거주하는 미주상공회의소 회장직을 맡고 있는 김선엽 회장과 시카코에 거주하는 미주한인엽합회 총회장을 맡고 있는 박균희 회장이 40여명 미국 한상들을 거느리고 참석한다. 아시다싶이 현재 중미 간의 무역전쟁으로 시끄러운 상황이지만 이렇게 까지 많은 미주 한상들이 참석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미주에서 건설업과 은행업을 하고 있는 김승리 회장도 참석하려 했으나 현재 바쁜 업무때문에 참석하지 못하여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일본에서는 빠진꼬업계에서 대부로 통하는 한창희 회장과 일본 민단 단장을 맡고 있는 오공태 회장도 함께 참석한다.

  이번 세계한인상공인지도자대회에서 한상들이 당지 정부와 약 1억5천만 달러의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문: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각 방면에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들었다.

  답: 이번 대회에 참석하는 500여명 한상들의 숙식비 등 체류비용을 당지 정부에서 부담한다. 칭다오시정부에서는 이번 대회를 90년대에 한국 기업들이 칭다오로 진출할 때처럼 제2의 새로운 칭다오 진출의 붐을 이루는 데 기틀을 마련하려고 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위하여 칭다오한국총영사관에서도 한국의 귀빈 초청, 대기업 초청 등 업무들을 잘 협조해주어 든든한 뒷심이 되어주고 있다.

  특히 칭다오한국인(상)회는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덕호 회장이 솔선수범으로 노력하여 각항 준비사업이 차근차근 잘 진행되고 있다.

  문: 이번 대회의 기대치는?

  답: 칭다오시정부 각 관련부서와 영사관, 한인회 등에서 준비 접대 사업이 막바지에 들어섰다. 세계 각지에서 온 한상들이 칭다오시 투자환경에 좋은 이미지와 투자매력을 느끼게 해야 한다.

  실제로 한국과 중국 간의 정치적인 돌발변수만 없으면 거대한 중국의 내수시장은 한상들이 얼마든지 사업할 수 있는 매력적인 거대한 시장이다.

  세계 각지에서 온 한상들이 이번 대회를 통하여 칭다시와 칭다오에 거주하는 한국인 및 조선족동포들과 좋은 인연을 맺어 사업을 꽃피워가기를 기대한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2%
10대 6%
20대 0%
30대 22%
40대 33%
50대 11%
60대 0%
70대 0%
여성 28%
10대 0%
20대 0%
30대 17%
40대 11%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배우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과 우연히 술자리에서 찍힌 사진으로 달달한 부부애를 과시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대만 외신매체 '이티투데이'에서는 추자현이 만취 상태로 남편 우효광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추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