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양=신화통신] 화신그룹은 자동차 주업에 초점을 맞춰 기제변혁을 추진하여 산업경쟁력을 높이고 항대그룹은 1200억원을 투자하여 신에너지자동차 3대 기지 등 대상을 건설하였으며 BMW는 그룹내 최대 생산기지에 루계로 520억원이상을 투자하고 있다. 일련의 중대한 자동차산업 프로젝트 분포가 추진됨에 따라 로공업기지 심양은 한창 산업구조 최적화와 승격에 진력하여 세계급 선진 자동차제조 산업군체를 다그쳐 구축하고 새로운 진흥을 추진하고 있다.
심양은 우리 나라 중요한 장비제조 기지이고 한창 궐기하고 있는 현대 자동차도시이기도 하다. 료녕성에서 처음으로 년간 판매수입이 2000억원을 돌파한 국유 자동차기업인 화신그룹은 최근 일련의 개혁조치를 실시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화신그룹은 부동산, 관광 등 비주류 경영업무를 과감히 분리시키고‘경제적용차’제조주업에 힘써 초점을 맞추면서 세가지 제도 개혁을 힘써 추진하여 몸집 늘이기를 엄격히 통제하고 자원의 효과적 리용을 추진하여 기업활력과 운영효률을 높였다. 화신자동차그룹 리사장 염병철은 “우리는 자동차업종의 대변혁 대통합의 기회를 틀어쥐고 국유기업 자체의 우세와 BMW 등 선진기업과의 개방협력의 우세를 충분히 발휘하여 비교적 강한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유명 자동차 기업그룹을 구축할 것이다.”고 말했다.
심양은 개방전략을 다그쳐 추진하고 화신그룹에 의거하여 BMW, 르노 등 세계 유명 자동차기업을 유치하였으며 선진적인 신에너지자동차 생산체계, 자동차부품 맞춤형체계 및 완벽한 자동차산업 지탱체계와 생태체계를 중점적으로 건설하였다. BMW는 심양시에 세계제품 수출기지를 건설하고 있으며 유럽외 최대 엔진완성품공장, 독일 본토외 가장 큰 연구개발쎈터 및 두개의 유연성 생산능력을 갖춘 완성차공장을 건설하였다.
심양시정부 관련 책임자의 소개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BMW는 심양에 30억유로의 투자를 늘여 확대생산과 대상승격을 추진하였으며 선진적인 공급사슬기업이 일층 집결되도록 이끌었다. BMW는 심양에서 68개 본토 부품공급상을 발전시키고 년구입액을 259억원에 도달시켰다. 최근 항대그룹은 또 1200억원을 출자하여 심양에 신에너지자동차 3대 기지 등 프로젝트를 건설하고 완성차 연구개발 생산기지, 발전기 연구개발 생산기지 및 동력전지 슈퍼공장 등 프로젝트를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