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북경대흥국제공항 운영투입 선포 한정 운영투입식 참석하여 축사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19.09.26일 09:05



[북경=신화통신] 새 중국 창건 70돐에 즈음하여 북경대흥국제공항 운영투입식이 25일 오전 북경에서 거행되였다.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투입식에 참석하여 공항의 정식 운영투입을 선포함과 아울러 터미널을 순람하고 당중앙을 대표하여 공항 건설과 운영에 참여한 광범한 간부 종업원들에게 진심으로 되는 감사를 표하고 진지한 문안을 드렸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대흥국제공항이 5년도 안되는 시간내에 예정된 건설임무를 완수하여 순조롭게 운영에 투입된 것은 중국 공정건축의 튼튼한 실력을 충분히 보여주었고 중국정신과 중국력량을 충분히 구현했으며 중국공산당의 령도와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의 력량을 집중하여 큰일을 해낼 수 있는 정치우세를 충분히 구현했다. 새 중국의 70년은 그 얼마나 휘황찬란한가! 중국공산당은 중국인민을 령도하여 하나 또 하나의 ‘불가능’을 현실로 만들었다. 하나 또 하나의 믿기 어려운 기적을 창조했다. 기적은 해낸 것이고 사회주의는 해낸 것이다. 중국공산당과 중국인민은 계속 분투할 웅심과 자신감을 갖고 ‘두개 백년’ 분투목표의 실현과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중국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힘차게 전진할 것이다. 실천이 충분히 증명해주다싶이 중국인민은 꼭 해낼 수 있고 중국은 꼭 될 수 있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국무원 부총리인 한정이 의식에 참석하여 축사를 했다.

9시 45분, 습근평은 북경시 풍대구에 자리잡은 궤도교통 대흥공항선로 초교역에 도착하여 북경시 궤도교통 건설, 발전 상황과 대흥공항선로 운영준비 상황을 고찰한 뒤 궤도렬차를 타고 북경대흥국제공항으로 향했다.

초가을의 북경은 가을하늘이 높고 날씨가 서늘했으며 밝은 태양이 높은 하늘에서 고동색의 터미널 꼭대기를 비추어 반짝반짝 빛났으며 북경대흥국제공항은 마치 한마리의 금봉황새가 나래를 펼치고 당장 하늘을 날으는 듯했다.

북경대흥국제공항에 도착한 뒤 습근평은 먼저 종합교통중심에서 공항종합교통체계 건설상황 소개를 청취하고 나서 새 공항의 부대 교통시설에 대하여 긍정했다.

대흥공항터미널은 현재 세계적으로 최대규모의 단체터미널로서 독특한 조형설계, 훌륭한 시공공예, 편리한 교통조직, 선진적인 기술응용으로 많은 세계 최고를 창조했다.

운영투입식은 공동검열대청에서 거행되였다. 11시경, 즐거운 영빈곡소리 속에서 습근평 등이 의식현장에 들어섰으며 장내가 기립하여 박수를 쳤다.

중국민항국 책임동지가 수도공항집단회사에 북경대흥국제공항 사용허가증을 발급했다.

11시 28분에 습근평이 주석대에 올라 “북경대흥국제공항을 정식으로 운영에 투입한다!”고 선포했으며 장내는 열렬한 박수소리가 울려퍼졌다.

운영투입식이 끝난 뒤 습근평은 공항국제출발대청을 찾아 공항 건설과 운영에 참여한 사업일군 대표들을 위문했다.

정설상, 류학이 상기의 행사에 참가했다. 하립봉이 운영투입식을 사회했다.

채기, 풍정림, 왕동봉 등도 의식에서 축사를 드렸다.

중앙과 국가기관 관계 부문, 북경시, 하북성, 천진시와 중앙군위 련합참모부, 공군 관련 책임동지, 공항 건설과 운영 단위 대표 등이 운영투입식에 참가했다.

료해에 따르면 2014년 12월, 북경대흥국제공항이 착공하여 건설에 들어갔다. 본기 공사는 주로 ‘3종1횡’ 네갈래 활주로, 70만평방메터의 터미널, 268개 항공기 자리와 관련 부대시설을 건설하는 것이였다. 2018년 12월, 비행구역의 4갈래 활주로가 전면적으로 관통되여 비행검증사업은 2019년 2월에 원만히 완수되였다. 공항건설은 새로운 발전리념을 실천하고 자주혁신에 립각하며 여러가지 새로운 특허, 새로운 기술, 새로운 공예, 새로운 공법을 개발, 응용하여 건설지표가 세계 일류에 도달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33%
30대 33%
40대 33%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길림에서 만나 책의 향기를 함께 누리자’를 주제로 한 제1회 동북도서교역박람회가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장춘국제컨벤션쎈터에서 개최된다고 4월 23일 동북도서교역박람회 조직위원회에서 전했다. 이번 박람회는 책을 매개로 산업발전의 성과를 보여주고 산업교류플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결혼 일정 나왔어요” 조세호, 여자친구와 10월 결혼

“결혼 일정 나왔어요” 조세호, 여자친구와 10월 결혼

코미디언겸 방송인 조세호(41) 코미디언겸 방송인 조세호(41)가 결혼 일정을 발표했다. 오는 10월 여자친구와 결혼식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앞서 조세호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 녹화 현장에서 결혼 일정을 발표했다. 조세호의 결혼식은 약 6개월 후

흑룡강성 기업 발명 특허 산업화률 전국보다 13.9%포인트 높아

흑룡강성 기업 발명 특허 산업화률 전국보다 13.9%포인트 높아

4월 22일, 제24회 '4·26 세계 지적재산권의 날'을 앞두고 흑룡강성 지적재산권국, 성위 선전부, 성 고급인민법원, 성 공안청, 성 시장감독국은 공동으로 '2023년 흑룡강성 지적재산권 보호 현황' 뉴스 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 현장 흑룡강성 지적재산권국 당조서기,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