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국제사회
  • 작게
  • 원본
  • 크게

외국 정상들, 중국 창건 70주년 축하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9.10.09일 10:30
  (흑룡강신문=하얼빈) 세계 많은 나라의 지도자들이 습근평 주석에게 축전과 편지를 보내 중화인민공화국 창건 70주년을 열렬히 축하했다.

  몽골국 바툴가 대통령은, 지난 70년 동안 중국은 경제, 사회의 쾌속 발전과 수억 인구의 빈곤해탈을 실현하였고 국제사회에서 책임감 있는 대국으로 부상하였다며 우호적인 중국인민에게 명절의 축복을 전했다.

  타이 와치랄롱꼰 국왕은, 중화인민공화국 창건 70주년에 충심으로 되는 축하와 량호한 축원을 전했다. 와치랄롱꼰 국왕은 중화인민공화국이 번영창성하고 인민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길 축원했다.

  이란 루하니 대통령은, 우호적인 중국인민에게 따뜻한 축하를 표하고나서 이란은 중국과 함께 두 나라의 공동리익을 부단히 증진하고 세계 평화와 안정을 수호할 것이라고 표했다. 루하니 대통령은, 중국이 번영창성하고 인민이 행복하고 건강하길 축원했다.

  세르비아 무치치 대통령은, 중국 지도자들의 원견성 있고 탁월한 령도하에 중국은 전세계에서 가장 존경을 받는 동반자의 하나로 부상하고 또 세계 평화와 발전을 위해서도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다고 표했다. 무치치 대통령은, 중국은 중국 꿈을 꼭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표했다.

  체스코 제만 대통령은, 체스코는 세계 각국과 함께 중국이 세계 대국으로 발전하는 발전 로정을 지켜보았다고 하면서 중국인민들이 더 큰 성과를 거두길 축원했다.

  아르헨티나 마크리 대통령은, 70년간 중국은 전례없는 발전을 실현했다고 표했다. 마크리 대통령은, 습근평 주석의 령도하에 중국은 진보하고 발전하며 개방하는 도로를 따라 전진한다며 중국의 미래 발전에 가장 아름다운 축복을 전한다고 표했다.

  세계경제론단 슈와프 집행주석은, 새 중국 창건 70년간 전례없는 성과를 거두었다며 이러한 성과는 자국에 복지를 마련해주었을 뿐만 아니라 세계에 새로운 발전 모식을 전시해주었다고 말했다. 슈와프 집행주석은, 세계 경제론단은 중국과 함께 인류 운명공동체 구축을 추진하기 위해 더 큰 힘을 이바지할 것이라고 표했다.

  일본 나루히또 천황은 중화인민공화국 국경절에 축하를 보내고 중국이 번영창성하기를 축원했다.

  브루네이 술탄 하싼네르는, 브루네이와 중국의 친선 교류는 유구한 력사를 가지고 있다며 두나라가 전략적 협력동반자관계를 한층 더 심화하기를 기대했다.

  미얀마 윈민 대통령은, 미얀마와 중국의 친선관계와 긴밀한 협력은 중국과 미얀마 경제회랑과 일대일로 창의 협력 구도내에서 큰 발전을 가져올 것이라고 표했다.

  말레이시아 최고 수반 압둘라는, 중화인민공화국은 지속적으로 뚜렷한 발전 성과를 이루어가고 있다며 두 나라가 친선관계를 계속 심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프가니스탄 가니 대통령은, 두 나라는 장기적으로 신뢰하고 도우면서 두터운 친선을 쌓았다고 하면서 아프가니스탄은 중국과의 친선관계에 계속 진력할 것이라고 표했다.

  마로크 모함마드 6세 국왕은, 중국은 제 분야에서 빛나는 성과를 거두었다며 두 나라 관계가 더 큰 발전을 가져오기를 기대한다고 표했다.

  탄자니아 마구풀리 대통령은, 중국의 지지가 있었기에 아프리카 대륙은 식민주의 질고에서 해방될수 있었다고 하면서, 탄자니아와 중국 관계는 상호 존중과 공동 리익의 토대 우에 건립되였다고 표했다. 마구풀리 대통령은 탄자니아는 량국과 량국 인민의 량호한 관계를 계속 공고히 해나갈것이라고 말했다.

  에리트레아 이사이아스 대통령은, 중국은 튼튼한 발걸음으로 전진하고 있다며 이는 국제법치와 정의, 세계 인민의 단결을 추진하게 될것이라고 표했다.

  앙골라 산토스 대통령은, 중국은 국제무대에서의 평화와 안정의 요소인 동시에 세계 기타 나라의 진보와 발전을 추진하는 중요한 힘이라고 말했다.

  보츠와나 마시시 대통령은, 중국은 많은 혁신과 과학 발전, 발명의 주요 원천지로 되였다며, 이는 중국 인민의 생활을 개선시키고 또 전 인류의 진보를 추진하였다고 높이 평가했다.

  시리아 바샤르 대통령은, 위대한 중국은 세계 대국 지위에 손색이 없다고 표했다.

  스페인 펠리페 6세 국왕은, 습근평 주석과 우호적인 중국 인민이 행복하고 건강하기를 축원했다.

  벨지크 필립 국왕은, 벨지크는 중국과의 두터운 친선과 밀접한 협력관계에 깊은 중시를 돌린다며 습근평 주석과 전체 중국인민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했다.

  덴마크 왕국 녀왕 마라그레테 2세는, 량국관계의 강유력하고 안정한 발전에 찬상을 표했다.

  스위스 련방 모렐 주석은, 두 나라의 혁신 전략 동반자관계는 계속 발전할 것이라며, 중국과 중국인민의 발전을 축원했다.

  /신화통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친이 치매를 앓았었던 방송인 '이상민'이 경도 인지장애를 진단받아 시청자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지난 21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 에서는 김승수와 이상민이 병원을 찾아 치매검사를 받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상민은 '치매'를 걱정하는 김승수를 따라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연합뉴스] 박지원 하이브 CEO(최고경영자)가 민희진 어도어 대표를 두고 불거진 사태와 관련해 "회사는 이번 감사를 통해 더 구체적으로 (진상을) 확인한 후 조처를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3일 가

ASOIF, 세계륙상련맹 올림픽상금에 우려 표시

ASOIF, 세계륙상련맹 올림픽상금에 우려 표시

하계올림픽 국제종목국제련맹련합(ASOIF.이하 '하계올림픽협회')은 4월 19일 세계륙상련맹이 올림픽 메달리스트들에게 포상금을 지급하기로 한 최근 결정에 대해 우려를 표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4월 10일, 세계륙상련맹은 올림픽에서 메달을 딴 선수에게 포상금을 수여

삼림, 초원, 강, 호수… 이런 자연자원에 '호적' 생겨

삼림, 초원, 강, 호수… 이런 자연자원에 '호적' 생겨

자연자원부는 4월 22일 우리 나라의 자연자원 권리확인등기(确权登记)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데 약 100개 중점구역에 대한 공고 및 등록이 완료되였다고 밝혔다. 자연자원 통합권리확인등기 수류, 삼림, 산령, 초원, 황지, 갯벌, 해역, 무인도, 매장량 확인 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