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길림성 입쌀,옥수수,잡곡으로 ‘알곡명함장’ 만든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9.10.21일 15:38
길림성 3장의 ‘알곡명함장’ 힘써 구축

알곡생산 대성인 길림성에서는 길림옥수수의 ‘황금(黄金)명함장', 길림입쌀의 ‘백금(白金)명함장', 길림잡곡잡두의 ‘채색금(彩金)명함장’ 등  3장의 ‘명함장'을 힘써 구축하고 있다.

길림성은 우리 나라의 중요한 알곡 주요 생산구와 상품알곡기지로서 자원적인 우세가 있다. 송료평원의 복지에 위치하여 있고 동부는 장백산 원시삼림, 중부는 송료평원, 서부는 송눈평원이다. 물자원이 충족하고 수계가 발달했으며 대부분이 원천성 하천에 속하여 수질이 깨끗하다. 흑토층의 두께는 40여센치메터에 달하고 유기질과 광물질 함량이 높고 토양이 풍부하여 유명한 ‘흑토지의 고향'이다. 온대계절풍기후에 속하여 비오는 계절과 더운 계절이 같은 시기이고 무상기가 길며 광열 자원이 풍부하여 농작물의 생장과 영양 축적에 리롭다. 길림은 농업자원이 풍부하고 흑토지자원이 특별히 풍부하며 기후조건이 독특해 국가 중점 생태건설 시범성이고 전국 ‘6대 림구',‘8대 초원'의 하나이며‘흑토지의 고향'이라는 미명을 갖고 있다 .

다년간 알곡 총생산량이 줄곧 700억근 이상으로 안정되였다. 길림성은 전국 4%의 경작지로 전국 6%의 알곡을 생산하며 전국 10%의 상품알곡을 제공한다.

‘길림입쌀’— 백금명함장

맛도 있고 영양도 있으며 안전한 것으로 더욱 이름난 길림입쌀의 햇입쌀 주문이 끊이지 않는다. 우리 성의 ‘백금명함장’인 길림입쌀은 바로‘고품질’의 대명사로 되고 있다.

길림성의 벼재배 력사는 유구하다. 일찍 당조 때에 로성의 입쌀은 이미 화하에 이름을 날렸고 청조 때는 황실 공미로 되였다. 길림은 동북 메벼의 발원지이다 .

길림성 벼재배는 주로 3대 구역에 분포되여 있다. 하나는 동부 장백산 구릉지대이다. 대표적인 브랜드는 매하입쌀, 류하입쌀, 연변입쌀 등이다. 둘째는 중부 송료평원 지대이다. 대표 브랜드는 만창입쌀, 서란입쌀, 유수입쌀, 장춘송화강입쌀 등이다. 셋째는 서부 송눈평원 지대이다. 대표 브랜드는 차간호입쌀, 눈강만입쌀, 이마포입쌀 등이다.

몇년간의 브랜드화 건설을 거쳐 ‘길림입쌀’브랜드는 국내외에 알려졌다. 길림시, 장춘시는 각각 중국알곡업종협회로부터 ‘중국 량질 공미의 고향'과 ‘중국 량질 메벼 도시’칭호를 수여받았다. 2017 년, 외교부장 왕의는‘개방된 중국: 아름다운 길림, 세계와 약속’글로벌 소개회에서 “길림입쌀이 일본입쌀보다 낫다”고 높이 평가했다. 이것이 바로 길림입쌀의 ‘백금명함장’이다.

‘길림옥수수’— 황금명함장

길림성은 미국 북부, 우크라이나와 동일한 위도에 위치해 있으며 세계 3대 ‘황금옥수수대'의 하나이다. 길림성 옥수수는 노란색 옥수수를 위주로 하고 길림성 옥수수는 중국 량질 옥수수의 대표로 되였으며 사평시와 공주령시는 각각 중국알곡업종협회로부터 ‘중국 량질의 옥수수 도시'와‘중국 옥수수의 고향’칭호를 수여받았다. 길림옥수수의 ‘황금명함장'은 눈부시게 빛난다.

‘잡곡잡두’— 채금색명함장

잡곡잡두란 옥수수, 벼, 밀, 콩 등 4대 작물을 제외한 곡물과 콩류를 말한다. 길림성은 전국 잡곡잡두의 중요한 기지와 수출기지로서 잡곡잡두의 ‘채색금명함장'도 갈수록 이름을 떨치고 있다.

현재 길림성 잡곡잡두의 년간 생산량은 20억근 이상인데 주로 록두, 팥, 조, 수수, 귀리, 밀, 땅콩, 해바라기씨 등이 있다. 길림성의 잡곡잡두는 1년에 한번씩 익고 축적이 많으며 동화교체 병해가 적고 품종이 다양하며 영양가가 높다. 

현재 길림성 잡곡잡두는 이미 모자 브랜드의 상호 련동적인 브랜드를 형성하였다. 다음 단계에 길림성은 관련 현(시), 향에서 현지의 우세 브랜드로부터 출발하여 수수, 귀리, 해바라기씨 등 새로운 한패의 생산량이 많고 품질이 우수하며 공인도가 높고 시장발전 잠재력이 큰 단일 산업(제품)잡량잡두 구역 공용브랜드를 대대적으로 구축하는 것을 고무하고 지지함으로써 길림잡곡잡두의 브랜드를 끊임없이 풍부히 하고있다.

/길림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경준해 전 성 경제성장안정 영상 지도회서 강조 경제회생의 호세강화를 지속적으로 공고히 하며 ‘두가지 확보, 한가지 우선’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야 호옥정 종합평가 진행 23일, 성당위 서기 경준해가 전 성 경제성장안정 영상 지도회의를 소집하고 회의를 사회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사진=나남뉴스 걸그룹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가 기자회견을 열어 하이브를 향해 거침없는 막말을 쏟아내 화제가 되고 있다.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공식 석상임에도 민희진은 '개저씨', '시XXX', 'X신', '양아치', ‘지X’ 등 비속어를 쓰면서 현 상황에 대한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연합뉴스] 배우 백윤식 씨가 전 연인이 펴낸 에세이 출판을 금지해 달라고 소송을 내 1·2심 모두 일부 승소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9부(성지용 백숙종 유동균 부장판사)는 25일 백씨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