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군사
  • 작게
  • 원본
  • 크게

習주석, 그리스 매체에 서명글 발표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19.11.11일 09:25
11월10일 그리스공화국에 대한 국빈 방문을 앞두고 습근평(習近平) 주석은 그리스 "매일보"에 "옛 문명의 지혜를 미래가 본받게 하자"란 제하의 서명글을 발표했습니다.

옛 문명의 지혜를 미래가 본받게 하자

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습근평

프로코피스 파블로폴로스 대통령의 초청으로 아름다운 그리스를 방문하게 되어 아주 기쁩니다. 2014년 나는 일찍 로도스섬을 경과하게 되었는데 그때 그리스의 옛 문명과 신근하고 지혜로운 인민들이 저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저는 문명에 대한 존중과 미래에 대한 기대를 안고 재차 아름다운 그리스를 방문하게 됩니다. 저는 이에 진심으로 기쁨을 느낍니다.

위대한 옛 문명은 모두 비슷합니다. 2000여년전 고대 중국과 고대 그리스의 문명의 빛은 유라시아 대륙 양단에서 상호 빛을 발했습니다. 고대 그리스에서 철학과 문학의 거장들이 배출되던 황금시기 중국은 "백가쟁명" 사상의 분출기였습니다. 일찍 중국을 두번 방문한 그리스의 문학거장 카잔자스키는 "소크라테스와 공자는 인류의 두 탈이며 탈 이면에는 동일한 인류의 이성적인 얼굴이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고대 그리스의 "지자학파"가 태동시킨 인본주의 사상은 중국 유가가 견지해 온 "인민을 근본으로 한다"의 이념과 함께 이곡동공의 묘미가 있습니다. 디오게네스는 중국 도가의 대표 인물인 장자와 유사한 생활 방식과 생활 이념을 창도하였습니다.

위대한 옛 문명은 모두 서로 이해를 합니다. 기원전 4세기, 옛 그리스인들은 멀리 떨어져 있는 중국에 "실크의 나라라"라는 아름다운 이름을 달아주었습니다. 16세기에 유클리드의 "기하학 원본"이 중국에 전해져 중서 과학교류의 선도가 되었습니다. 고대 그리스 연극가 에스쿠로스가 형상한 프로메테우스의 이미지는 일찍 중국 혁명지사들의 앙양된 투지를 불러일으켰습니다. 플라톤의 "이상국"과 아리스토텔레스의 "정치학"도 일찍 중국에 전해졌습니다.

위대한 옛 문명은 친근합니다. 새중국 창건후 그리스 선주들이 먼저 봉쇄를 뚫고 중국에 귀중한 물자와 설비를 보내왔습니다. 그리스가 경제와 채무문제에 부딪혔을때 중국은 전력을 다해 그리스 친구들이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도왔습니다. 2011년 2월 리비아에서 전쟁이 한창일 때 크레타 섬 친구들은 겨울 휴식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리비아에서 철수한 수천 명의 중국인들을 접대하기 위해 호텔을 다시 열었습니다. 그리스 중국우호협회는 60년을 하루같이 양국 인민의 우호교류를 위해 일해 왔고 중국 번역가 나념생 일가족 3대는 그리스 문학과 연극의 번역과 연구에 주력하면서 양국인민들의 우의를 증진하는데 중요한 기여를 했습니다.

1972년 중국과 그리스 수교, 특히 2006년 양국은 전면전략파트너 관계를 건립한 후 양국은 상호존중과 상호신뢰를 견지했으며 전략적인 높이와 장원한 견지에서 양자관계를 확고히 발전시켰으며 협력, 상생, 무역 투자 인프라 등의 협력을 추진하여 큰 성과를 거두었고 피레우스항을 지중해 제1항으로 만들고 교류의 상호 벤치마킹을 견지하여 전 세계에 위대한 옛 문명의 화합의 아름다움을 보여주었습니다. 중국과 그리스 관계의 발전은 현대 사회에서 문명 고국의 호혜협력의 왕성한 생기를 보여 주었습니다.

중국과 그리스는 모두 일찍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양국은 시종 자갈불식의 분투정신을 유지했습니다. 현재 양국은 모두 국가발전의 새로운 역사 시기에 처해있으며 양자는 모두 새로운 역사적인 기회에 직면해 있습니다. 저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그리스 지도자와 함께 중국가 그리스 관계 발전의 청사진을 그릴 용의가 있습니다.

우리들은 중국과 그리스 관계의 전략적인 수준을 전면 제고해야 하며 밀접한 내왕의 추세를 유지해 끊임없이 상호이해와 신뢰를 증진하고 서로의 핵심이익과 중대 관심사를 지지하며 전면협력의 전략적인 동반자가 돼야 합니다.

우리들은 각 분야의 실무협력 수준을 착실히 제고해야 하며 피레우스 항구 프로젝트를 선두로 지속적으로 협력분야를 확대하고 투자규모를 늘려야 합니다. 중국측은 보다 많은 그리스의 우질 농산품을 수입해 중국 소비자들의 선택을 풍부히 할 용의가 있고 마찬가지로 그리스 시장도 중국기업과 제품에 대해 계속 대문을 열어 호혜상생의 동반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우리들은 "일대일로"협력 수준을 다그체 제고하고 그리스의 역내 해운능력 우세를 충분히 활용하며 그리스가 중국-중동부 유럽국가 협력 메커니즘에 가입한 기회를 잘 파악해 중국과 유럽 육해 쾌속선 등 실무협력을 적극추진하며 중국과 유럽 호연호통의 플랫폼 발전에 조력해 중국과 유럽협력의 모법으로 되어야 합니다.

우리들은 문화교류와 협력을 촉진하며 아테네 공자학원과 아테네 중국문화센터를 잘 운영하고 계속 양국인원들간 내왕을 확대하며 양국의 유구한 문명속에서 많은 자양분을 흡수해 문명대화의 모델이 되어야 합니다.

올해는 중화인민공화국 창건 7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70년간 특히는 개혁개방 40년간 억만 중국인들은 끊임없이 분투해 세인이 주목하는 발전성과를 이룩했습니다. 또한 중국은 자체의 평화 발전으로 세계가 어떻게 발전할 것인가라는 시대적 명제에 적극 대응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제정세는 심각한 변혁을 일으키고 있고 불안정성과 불확성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중국과 그리스는 고대 문명의 심오한 지혜를 발굴하여 문명의 역사 담당을 보여주고 상호 존중과 공평정의, 협력상생의 새로운 국제관계를 구축하고 함께 인류운명공동체 구축을 추동해야 합니다.

번역/편집:박은옥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