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주석, 제11차 브릭스 정상회담서 중요 연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9.11.15일 11:09



  (흑룡강신문=하얼빈) 현지시간으로 11월 14일 브릭스국가 지도자 제11차 회담이 브라질 수도 브라질리아에서 진행됐다. 브라질 보우소나루 대통령이 회담을 사회했다.

  중국 습근평 국가주석, 푸틴 러시아 대통령, 인도 모디 총리, 남아프라카 라마포사 대통령이 회의에 참석했다.

  5개국 지도자들은 “경제성장과 혁신미래”를 둘러싸고 브릭스국가 협력과 공동 관심하는 중대한 국제문제를 둘러싸고 의견을 교환하고 공동인식을 달성했다.

  습근평 주석이 “서로 손잡고 협력의 새 장을 열자”는 주제로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브릭스국가는 필요한 책임을 보여주어야 하고 다각주의를 창도하고 실천해야 한다. 한편 평화적이고 안정된 안전환경을 만들어야 한다. 개혁혁신의 시대적 기회를 파악하고 브릭스국가의 새 공업혁명 동반자관계를 깊이 있게 추진해야 한다. 상호학습과 답습을 통해 인문교류의 범위와 깊이를 개척해야 한다. 중국은 대외개방을 확대하고 “일대일로” 공동건설을 추진하며 아시아-태평양 운명공동체와 인류운명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것이다.



  본기 회담은 세계경제발전과 국제구도가 변화를 보이고 있는 관건적 시각에 열렸다. 새 과학기술혁명과 산업변혁은 결코 끝나지 않았다. 신흥시장국가와 발전도상국가의 궐기는 역전할수 없으며 글로벌 경제운행체계에 강력한 동력을 주입시키고 있다. 그러나 보호주의, 일방주의가 대두하고 있는 시점에서 운영적자, 발전적자, 신임적자는 계속 늘어나고 있으며 세계경제의 불안정요소가 현저하게 많아졌다. 백년불우의 대변혁에 대응해 브릭스국가는 시대의 흐름에 따르고 인민의 념원에 따라야 하며 또한 필요한 책임을 보여줘야 한다. 발전을 추구하는 길에서 의지를 꺽지 말고 단결과 협력으로 인민의 행복과 세계발전을 도모해야 한다.

  평화적이고 안정된 안전환경을 확보해야 한다. 세계평화를 수호하고 공동발전을 추진하는것을 목표로 삼고 공평과 정의를 수호하고 호혜상생을 추진하는것을 취지로 삼으며 국제법과 세계가 공인하는 국제관계 기본준칙을 토대로 삼고 다각주의를 창도하고 실천해야 한다.

  유엔 헌장의 취지와 원칙을 수호하고 유엔을 핵심으로 하는 국제체계를 수호하며 패권주의와 강권정치를 반대하고 지연정치의 초점문제 해결행정에 건설적으로 참가해야 한다. 전략소통과 협력을 밀접히 하고 브릭스국가의 목소리를 전하며 국제질서가 공평하고 합리한 방향으로 발전하도록 추진해야 한다.

  개방혁신의 발전전망을 도모해야 한다. 브릭스국가의 새 공업혁명 동반자관계를 추진하고 무역과 투자, 디지털경제, 상호련계와 소통 등 제령역에서 협력성과를 이룩하고 높은 수준의 발전을 실현해야 한다.

  공동협상과 공동건설, 공동향유의 글로벌 운영관을 적극 창도하고 글로벌 경제운영체계의 변혁을 추진해야 한다. 보호주의를 단호히 반대하고 세계무역기구를 핵심으로 하는 다각무역체제를 수호해야 한다. 그리고 국제사무에서의 신흥시장과 발전도상국가의 발언권과 영향력을 제고시켜야 한다. 발전문제를 글로벌 거시적 정책의 핵심위치에 놓고 유엔의 2030년 지속가능발전 의정과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파리협정”을 관철하는것으로 경제와 사회, 환경 등 제령역의 협동발전을 실현해야 한다.

  상호학습과 상호답습의 인문교류를 추진해야 한다. 인문교류의 폭과 심도를 부단히 개척하고 “브릭스+”협력을 플랫폼으로 삼고 서로 다른 문명, 서로 다른 국가사이의 교류와 대화를 강화하고 브릭스국가의 동반자망을 구축해야 한다.

  중국은 개방을 견지하고 확대시킬것이고 상품과 봉사수입을 늘일것이다. 한편 외자시장 도입 범위를 확대하고 지식재산권 보호를 강화하며 전방위, 다차원, 넓은 령역의 전면적개방의 새 구도를 형성할것이다.

  중국은 공동협상, 공동건설, 공동향유의 원칙 그리고 개방과 친환경, 청렴 리념을 견지하고 질높은 “일대일로” 공동건설을 추진할것이다. 중국은 독립자주의 평화외교정책을 지속적으로 견지할것이며 평화적 발전도로를 확고부동하게 견지할것이다. 이를 통해 보다 밀접한 중국-아프리카 운명공동체와 중국-라틴아메리카 운명공동체, 개방과 포용, 혁신과 성장, 상호련계와 상호소통, 협력상생의 아시아-태평양 운명공동체를 구축하고 신형의 국제관계와 인류운명공동체를 구축하는 목표를 향해 매진할것이다.

  이날 브릭스국가 지도자들은 비공개회의를 진행했다. 습근평 주석이 회의에서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습근평 주석은, 브릭스국가의 단결협력은 인류사회발전과 국제구도변혁추세에 순응한것으로 력사적 필연성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브릭스국가의 발전은 국제구도의 조정속도, 범위, 심도를 이끌었으며 세계 정치경제구도를 근본적으로 개변시켰다. 그 어떤 나라거나 모식이든지 천성적으로 앞서거나 뛰여난것이 아니다. 글로벌시대에 서로 견제하거나 반대하는것을 삼가하고 상호협력과 상호복지를 도모해야 한다.

  다각주의를 고양하는 핵심은 한개 나라 또는 소수 몇개 나라가 국젝사무를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각국이 함께 상의하여 사무를 처리하는 데 있다. 중국은 세계무역기구가 필요한 개혁을 하는 것을 지지하며 세계무역기구의 핵심 가치관과 기본 원칙을 견지하는 것을 지지한다. 여기에는 발전도상나라가 향유하는 특수하면서도 차별화된 대우가 망라되여 있다. 습근평 주석은, 발전 번영을 실현하려면 선차적으로 안정을 유지해야 한다고 표했다. 많은 발전도상나라와 지역에서 불안정 국면이 나타난 데는 외부관여의 추진 작용도 간과할 수 없다. 브릭스국가는 경각성을 높이고 전략소통을 강화하며 힘을 합쳐 위험부담과 도전에 대응하고 국가주권과 안전, 발전리익을 단호히 수호해야 한다. 브릭스국가는 사명감과 긴박감을 증강하고 제 분야 협력을 추진함으로써 다섯개 나라 인민을 위하고 광범위한 신흥시장국가와 발전도상나라를 위하며 세계평화와 발전을 위하여 더 밝은 미래를 개척해야 한다.

  보우소나루 브라질 대통령, 푸틴 러시아 대통령, 모디 인도 총리, 라마포사 남아공 대통령은, 당면 정세에서 불투명 요소가 상승하고 보호주의와 일방주의가 대두하고 있어 각국 주권, 안전에 대하여 위협을 구성하였다고 한결같이 표했다. 브릭스국가는 전략동반자 관계의 정신에 따라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유엔 헌장의 취지와 원칙을 수호하는 한편 국제법을 토대로 하는 국제질서를 수호하고 공평, 투명, 개방의 다각무역체제를 수호하며 신흥시장국가와 발전도상나라의 공동리익을 수호해야 한다. 각국이 자주적으로 발전의 길을 선택하는 것을 지지하고 주권을 상호 존중하며 외래 간섭을 반대하며 각국의 주권과 안전, 발전리익을 수호하고 대화를 통하여 분쟁을 해결함으로써 국제전략 안전과 안정을 수호하는 데서 더 큰 작용을 발휘해야 한다. 각국은 마땅히 더 많은 편리화 조치를 취하고 상호 무역과 투자를 확대하며 과학기술 혁신, 디지털경제, 동력자원, 금융, 상호련계와 상호소통, 생물다양성 보호 등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고 인적교류를 강화해야 한다.

  다섯개 나라 지도자들은, 일심협력하여 브릭스 협력기제를 강화하고 공동 발전 번영을 실현하기로 합의했다.

  회담 후 이 발표되였다.

  정설상, 양결지, 왕의, 하립봉 등이 회담에 참석했다.

  /중국조선어방송넷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