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민생/민원
  • 작게
  • 원본
  • 크게

우리 나라 로인건강 소양수준 향상 시급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9.11.18일 11:24
8개 부문 발표

◆2022년 로인건강과 관련한 제도, 표준, 규범 대체상 건립

◆합리한 치료, 건강 봉사 제공해 환자 기능 최대한 유지

건강은 로인들이 독립적이고 자주적으로 생활하고 사회활동에 참가하는 기초이다. 건강로령화를 추진하는 것은 건강중국을 건설하는 중요한 임무이며 적극적으로 인구로령화를 대처하는 장원한 대계이다.

11월 1일, 국가위생건강위원회 로령건강사 사장 왕해동은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서 소집한 전문 테마 발표회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2018년말까지 우리 나라 60세 이상 로인 인구가 2억 5,000만명에 달하며 우리 나라 로인 건강상황이 락관적이 못되며 2018년 우리 나라 인구당 평균 예기수명은 77.0세, 인구당 건강예기수명은 고작 68.7세 밖에 안된다. 한가지 이상 만성병에 걸린 로인 비례가 75%되며 생활능력을 상실했거나 또는 부분적으로 상실한 로인이 4,000만명에 달하는 바 건강봉사에 대한 로인들의 수요가 매우 박절하다.

 

지난 8월 10일, 통화시조선족의무사업자협회 의무일군들이 통화현 하선촌 조선족로인들에게 무료 건강검진을 해주고 있다./ 홍옥 

2022년 도시 농촌 망라한 로인건강 봉사체계 대체상 건립

10월 28일,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국가발전개혁위원회, 교육부, 민정부, 재정부, 인력자원사회보장부, 국가의료보험국, 국가중의약관리국과 공동히 을 인쇄, 발급했다.

의견에 따르면 2022년에 이르러 로인건강과 관련한 제도, 표준, 규범을 대체상 건립하고 로인건강 봉사기구 수량을 뚜렷하게 늘이며 봉사내용을 더 풍부하게 하고 봉사질을 더 두드러지게 하며 봉사대오를 더 늘이고 봉사자원 배치를 더 합리하게 한다고 제기했다. 종합적이고 련속적이며 도시와 농촌을 망라한 로인건강 봉사체계를 대체상 건립하여 로인들의 건강봉사 수요를 대체상 만족시킨다고 밝혔다.

주요 목표임무의 시달을 확보하고저 의견은 3가지 구체적 량화사업지표를 제기했는데 시달시간을  2022년까지 하도록 했다. 2급 이상 종합성병원에서는 로인의학과 설립 비례를  50% 이상에 도달되도록 하며 80% 이상의 종합성 병원, 재활병원, 간호원과 기층의료위생기구를 로인친선(友善)의료위생기구로 하며 기층의료위생기구 간호침대수가 30%를 점하도록 한다.

인구로령화를 대처하는 데는 건강이 핵심

“인구로령화를 대처하는 데는 건강이 가장 핵심적인 문제이다” 국가로년의학중심 주임이며 북경병원 원장 왕건업은 이같이 말했다.

왕건업은 “우리 나라 2억 5,000만명의 로인중에 75%가 한가지 혹은 한가지 이상 질병이 있다. 여러가지 만성질병, 로년종합증, 다종투약 등 문제외 일부 로인들은 정신심리 문제가 있다. 특히 로인들의 생활능력 상실, 부분 상실 상황은 로인들의 생활 질에 영향이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와 가정에 극심한 부담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왕건업은 “‘로인들에게 전면적이고 합리한 치료와 건강 지도봉사를 제공하여 최대한 환자의 기능 상태를 유지시켜주고 개선시켜주어 독립생활능력과 생활 질을 높여주며 특히 최대한 환자의 기능상태를 유지시켜주고 개선시켜주는 것은 건강로령화 정의에서 세계보건기구가 중점적으로 제기한 문제이다.”며 “ ‘건강로령화’란 무엇인가? 로인들마다 건강하고 질병이 없어야 한다는 것이 아니다. 실제 부동한 년령단계에서 여러가지 질병이 있는 상황에서 신체가 최대한 역할을 하도록해 현유의 기능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다. ”고 덧붙여 말했다.

최근년래 우리 나라에서 건강과 로쇠에 대한 연구가 꾸준히 깊이 있게 진행되고 로인의학 인재대오도 점차 강해지고 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일찍 인구로령화에 들어선 국가, 특히 서구라파, 북구라파의 발달한 나라에 비해 우리 나라의 로년의학 학과 발전이 상대적으로 락후하며 현재 많은 문제와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고 왕건업은 밝혔다.

“전문적인 로인의학 연구기구가 부족하고 로년의학과 관련되는 기초연구 투입이 부족하며 로년의학 학과 발전에서의 매개물이 박약하고 다수 로인병은 림상에서 여전히 단일병종 치료를 위주로 즉 심장문제는 심장내과, 호흡 문제는 호흡과에서 치료하는데 로인을 하나의 총체로 연구하지 않고 있다. 게다가 대중들은 로인의학에 대해 충분하게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로인건강 봉사사업에 대한 정부의 선전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고 왕건업은 말했다.

건강의 4대 기석

중국질병예방통제중심 만성병중심 전국사망원인감측시스템에서 밝힌데 의하면 65세 이상 로인군체가 사망한  세가지 원인은 심혈관질병, 뇌혈관질병과 악성종양이다. 이 세가지 사망원인이 전체 로인 사망자의 70% 이상을 점한다.

중국만성병위험요소감측 데이터에 따르면 60세 이상 로인군체중 고혈압 발병률이 58.3%, 당뇨병환자가 19.4%, 2014년 만성페쇄성 페질환을 볼 때 60세-69 세 로인들의 발병률이 21. 2%, 70세 이상은 29.9% 된다. 2017년 제4차 구강류행병학 조사에서 우리 나라 65세-74세 로인들의 전치 실치률이 4.5%된다. 2018년 조사에 따르면 65세 이상 로인들의 골다공증 발병률이 32%에 달한다.

중국질병예방통제중심 만성병중심 당총지 서기 리지신은 우리 나라 로인들의 건강상황이 락관적이 못된다. 세계보건기구에서 제기한 건강 4대 기석은 합리적인 선식, 적당한 운동, 금연, 술 제한, 심리평형이다. 예방보건에는 개인의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 출처: 중국청년보 / 편역: 홍옥

https://article.xuexi.cn/articles/index.html?art_id=7683692398725176042&study_style_id=feeds_default&source=share&share_to=wx_single&from=singlemessage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하고 싶은 말 많지만" 서예지, 김수현 소속사 결별 후 '근황 사진' 공개

"하고 싶은 말 많지만" 서예지, 김수현 소속사 결별 후 '근황 사진' 공개

사진=나남뉴스 배우 김수현이 tvN '눈물의 여왕'으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배우 서예지의 근황도 언급되고 있다. 눈물의 여왕에서 김지원과 부부로 출연 중인 김수현은 이번 드라마에서도 찰떡 케미를 자랑하며 수많은 과몰입 팬들을 양산하고 있다. 출연했

“3주간 쉽니다” 결혼 앞둔 이선영 아나운서, 남편 누구?

“3주간 쉽니다” 결혼 앞둔 이선영 아나운서, 남편 누구?

이선영(35) 아나운서 이선영(35) 아나운서가 다음주 결혼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결혼식 이후 3주간 휴가를 떠난다고 밝혔다. 이선영 아나운서는 최근 방송된 ‘MBC 라디오 정치인싸’를 통해 결혼식을 올린 뒤 3주간 다른 진행자가 대신 자리를 맡게 된다고 설명했다.

“헐리우드 진출합니다” 김지훈 버터플라이 출연 확정

“헐리우드 진출합니다” 김지훈 버터플라이 출연 확정

배우 김지훈(44)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에서 사이코패스 사업가로 변신해 이목을 끌었던 배우 김지훈(44)이 헐리우드에 진출한다. 김지훈의 헐리우드 첫 작품은 아마존 프라임 오리지널 시리즈 ‘버터플라이’로, 이 작품은 동명의 그래픽노블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