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국제시사
  • 작게
  • 원본
  • 크게

미국 대통령 보좌에 도전한 민주당 새 후보자 블룸버그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9.11.27일 10:50
블룸버그: “트럼프를 물리치고 미국을 재건하는 우리의 삶에서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싸움을 위해 모든 것을 걸겠다”

자산이 수백억딸라에 달하는 미국 뉴욕 전 시장 블룸버그가 24일, 2020년 미국 대선에 출마할 것이라고 공식 선언하였다.

블룸버그는‘온건파’민주당인 신분으로 대선에 참가해 민주당의 예선구도를 개변시키고 미국 대통령 선거에 더 많은 불확실성을 가져다주었다.



출마는 왜

사실 올해 3월, 블룸버그는 2020년 대선 불참을 선포하였었다. 하지만 미국 매체가 이달 보도한 데 따르면 블룸버그가 대선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공개되였다. 그 후 블룸버그는 여러 주에서 2020년 대통령 선거 민주당 예선 후보자로 등록하였고 미국련방 선거위원회에 자료를 제출하였으며 개인 대통령 선거위원회를 공식 설립하였다.

블룸버그의 이 대조적 행위에 대해 그의 고문인 민주당 정치전략사 하워드 볼프슨은 블룸버그는 당면 민주당 대선 후보자 진영에 우려를 표한다며 이들이 대선에서 트럼프를 이길 가능성이 없다고 인정한다고 표하였다. 그러면서 블룸버그의 출마는 민주당에‘새로운 선택사항'을 제공하였다고 표하였다.

블룸버그는 대선 출마를 선언하는 성명에서 “트럼프를 물리치고 미국을 재건하는 우리의 삶에서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싸움을 위해 모든 것을 걸겠다”며 “나는 말하는 사람이 아니라 행동으로 실천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이라고 강조하였다.

블룸버그는 수입이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총기폭력을 제지시키는 등 일련의 주장들을 내놓았다.

화려한 경력

1942년 매사추세츠주 보스톤시에서 출생한 블룸버그는 선후하여 홉킨스 대학과 하버드대학을 졸업하였다. 하버드대학에서 공상관리학 석사학위를 취득한 후 그는‘솔로몬 형제회사'라고 하는 한 투자은행에 취직하였고 얼마 안되여 회사 동업자로 성장하였다.

1981년 솔로몬 형제회사가 합병되자 블룸버그도 해고되였다. 그 뒤로 그는 창업의 길에 올랐고 실시간 시장자료와 금융분석 등 봉사를 제공하는 회사를 차렸다. 2018년에 이르러 그의 회사 년간 소득은 백억딸라를 넘었다.

상업분야에서 거둔 성공을 바탕으로 블룸버그는 정계에 뛰여들었다. 2001년 9.11테로사건이 발생한 몇주 후 블룸버그는 장기간의 민주당 당적을 바꾸고 공화당 신분으로 뉴욕시 시장으로 당선되여 두기를 련임하였다. 뉴욕시장으로 있는 동안 그는 또 무당파 독립인사로 탈바꿈하였고 지난해에는 또다시 민주당인으로 복귀하였다.

2013년 《뉴욕 타임스》지는 블룸버그의 뉴욕시장 하야를 앞두고 사설을 발표해 블룸버그 임기내에 뉴욕시의 범죄률이 낮아지고 교통시스템 효률이 제고되였으며 환경이 더욱 깨끗해졌다고 긍정하였다. 하지만 재부와 기회배치가 여전히 불균형적이고 많은 시민들이 여전히 저소득과 높은 주택임대료 곤경에 빠져있다고 표하였다.

뉴욕시장 직에서 물러난 후 블룸버그는 자선사업에 투신하였다.《포브스》 통계에 따르면 총기 통제와 기후변화에 대한 블룸버그의 기부금은 80억딸라에 달한다.

예선 전망은

미국 꼴롬비아 대학 정치연구소 데이비 주임은 블룸버그는 존경스러운 사람인 동시에 많은 자원을 장악하고 있지만 그가 민주당 예선에서 우승할 수 있을지는 단정하기 어렵다고 표하였다.

미국 정치뉴스와 여론조사 자료 종합사이트의 최신 조사 결과에 따르면 미국 전 부대통령이며‘온건파'인 조 바이든이 29.8%의 지지률로 유력한 민주당 대선 후보자로 지목되였고 그 버금으로 ‘진보파’련방 참의원 버니 센더스가 19.3%의 지지률로 제2위, 엘리자베스 워런이 18.5%의 지지률로 제3위를 점하였다.

블룸버그에게 있어서 그의 탄탄한 재력은 우세이면서도 약점이기도 하다. 그의 고문 볼프슨은 경선 기간 블룸버그는 그 누구의 정치자금을 받지 않고 사비를 내 경선에 참가하게 된다고 표하였다. 이는 블룸버그가 자금 조달 걱정없이 유세에만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민주당 전국위원회는 선거 출마자의 예선단계 텔레비죤 변론에 기부자의 수량 문턱을 설치하였다. 그 누구의 정치자금 지원도 받지 않는다는 리유로 블룸버그는 텔레비죤 변론에 참가할 수 없게 되고 이로 해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놓치게 된다.

                                                                                 신화사

원문 : http://www.xinhuanet.com//2019-11/25/c_1125272416.htm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33%
30대 0%
40대 33%
50대 33%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새 사상 새 로정 인솔] 해남의 자유무역항 건설 고품질 발전 실속있게 추진

[새 사상 새 로정 인솔] 해남의 자유무역항 건설 고품질 발전 실속있게 추진

해구 미란공항 지네스항공발동기보수공정유한회사가 접수한 첫 GENx-1B 발동기 보수업무가 일전 완성되였다. 이는 해남 자유무역항 항공발동기 보수업무가 ‘0’에서 ‘1’에 이르는 돌파를 실현했음을 표징한다. 사진은 업무일군이 엔진을 보수하고 검사하는 있는 모습이

"살만 찌고 우울해" 랄랄, 한방에 임신한 임산부 고충 토로

"살만 찌고 우울해" 랄랄, 한방에 임신한 임산부 고충 토로

유튜버 랄랄이 임산부가 된 이후 겪고있는 고충을 털어놔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8일 유튜브 채널 '밉지않은 관종언니'에서는 유튜버 '랄랄'이 출연했다. 그녀는 이날 자신이 임신 5개월차라고 밝히며 "요즘 집에만 있어서 살이 계속 찐다. 거울을 볼 수도 없고, 맞

"뭐가 재밌었냐" '♥류준열' 한소희, 혜리 또 저격... 대체 왜?

"뭐가 재밌었냐" '♥류준열' 한소희, 혜리 또 저격... 대체 왜?

배우 한소희가 류준열과의 '환승열애' 의혹에 대해 재차 해명하면서 전 여자친구 '혜리'에 대해 "뭐가 재밌었는지 묻고싶다"며 공개저격해 논란이 되고 있다. 29일 오전 한소희는 장문의 글을 캡쳐해서 개인SNS에 업로드했다. 해당 글은 약 10분 남짓 게재되어 있었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