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특색과 우세 발휘하여 응급관리 체계와 능력의 현대화 적극 추진해야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9.12.02일 11:10
  습근평 중앙정치국 제19차 집단학습에서 강조

  (흑룡강신문=하얼빈) 중공중앙 정치국이 11월 29일 오후 우리 나라 응급관리 체계와 능력 건설에 관련해 제19차 집단학습을 조직하였다. 중공중앙 총서기 습근평이 학습을 사회하고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응급관리는 국가 관리체계와 관리능력의 중요한 구성부분으로서 중대한 안전위험 부담을 방지하고 각종 재해사고를 제때에 처리하는 중요한 직책을 짊어지고 있고 인민군중의 생명재산안전과 사회안정을 수호하는 중요한 사명을 지니고 있다. 우리 나라 응급관리체계의 특색와 우세를 발휘하고 국외 응급관리 면의 유익한 경험을 널리 학습해 우리 나라 응급관리 체계와 능력의 현대화를 적극 추진해야 한다.

  청화대학 교수 설란이 문제와 관련해 설명을 가하고 의견과 건의를 제기하였다. 중공중앙 정치국 여러 동지들이 설명을 참답게 청취하고 토론을 진행하였다.

  습근평은 학습 사회시 연설을 발표하여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새 중국 창건 이래 당과 국가는 시종 응급관리사업에 깊은 중시를 돌려 우리 나라 응급관리체계는 부단히 조절되고 완벽화되였으며 자연재해와 생산사고재해 대처능력이 부단히 제고되였다. 우리는 일련의 중대한 돌발사건에 성공적으로 대처했고 중대한 안전위험 부담을 효과적으로 해소하여 긴급구조와 재해구조, 응급관리의 수많은 기적을 이루어냈으며 우리 나라 응급관리 기제체제는 실천 속에서 자체의 특색과 우세를 충분히 과시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우리 나라는 세계적으로 자연재해가 가장 심각한 나라중 하나로서 우리 나라의 기본실정은 재해 종류가 많고 분포가 넓으며 발생률이 높고 피해가 큰 것이다. 동시에 우리 나라는 각종 사고 우환과 안전 위험 부담이 서로 겹치고 사고가 쉽게 발생하며 자주 발생해 공중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들이 날로 증가되고 있다. 응급관리 체계와 능력 건설을 강화하는 것은 절박한 과업이자 장기적인 임무이기도 하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위험부담 방지와 해결 기제를 건전히 하고 중대한 안전 위험 부담을 원천적으로 방지하고 해결함으로써 문제를 맹아상태에서 재해로 번지기 전에 해결해야 한다. 위험부담 평가와 검측 조기경보를 강화하고 위험한 화학품과 광산, 도로교통, 소방 등 중점업종 분야에 대한 안전 위험부담 검사를 강화하며 각종 재해와 재해사슬에 대한 종합검측과 위험부담 조기식별, 예보 조기경보 능력을 높여야 한다. 응급예비안 관리를 강화하고 응급대처방안 체계를 건전히 하며 각 고리별 책임과 조치를 잘 관철시켜야 한다. 대상성 있는 관리조치를 실시하고 조기경보의 정확성, 긴급구조와 재해구조 작업, 재해 후 복구건설, 감독관리 집법의 정확성을 높여야 한다. 법에 따른 관리를 견지하고 법치 사고방식과 법적 수단으로 응급관리의 법치화, 규범화 수준을 높이며 응급관리 관련 법률과 법규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개정하며 응급관리, 자연재해 예방퇴치, 응급구조 조직, 국가소방구조대원, 위험화학품 안전 등 관련 법률과 법규를 다그쳐 연구제정하고 안전생산 감독관리 집법사업을 강화해야 한다. 군중관점과 군중로선을 견지하고 사회 공동퇴치를 견지하며 공민안전 교양체계를 완벽화하고 기업, 농촌, 지역사회, 학교, 가정에 대한 안전선전을 강화해야 한다. 공익선전을 강화하고 안전지식을 보급하며 안전문화를 육성하고 일상화 비상대피 연습을 전개하며 지역사회 주민들이 위험부담 우환 제거와 관리를 진행하는 것을 지지하고 인도하며 안전위험부담 네트워크화 관리를 적극 추진하고 재해방지와 감소, 구조의 인민 방어선을 튼튼히 쌓아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응급구조대오 건설을 강화해 일반재난 대처능력과 특수재해 대처능력을 모두 갖춘 반응이 신속하며 사업작풍이 훌륭하고 능력이 뛰여난 응급구조 대오를 건설해야 한다. 각종 조치를 취해 국가 종합성 구조력량 건설을 강화하고 지방 전문대오와 자원봉사대오와 결부해 공동훈련, 구조협력 기제 등 모식을 건립해 각측의 력량과 역할을 잘 발휘시켜야 한다. 응급구조대오의 전투력 건설을 강화하여 허점을 보완하고 약점을 보강하며 각종 재해사고 구조능력을 높여야 한다. 적지만 실속이 있는 정예대오 건설 원칙에 따라 돌격대와 주요력량을 건설하고 조절배치와 쾌속행동, 질서 있는 구조원칙에 따라 역내 응급구조쎈터를 건설해야 한다. 항공 긴급대처 구조능력 건설을 강화하고 응급구조 공중분야 보장기제를 완벽화하며 고속철도의 우세를 빌어 신속한 운송체계를 형성해야 한다. 대오 지휘기제 건설을 강화해 응급관리인재를 힘써 양성하고 응급관리학과 건설을 강화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응급관리에 대한 장비기술 버팀목 역할을 강화하며 각종 과학기술 자원을 최적화하고 통합하며 응급관리 과학기술 자주혁신을 추진하고 과학기술로 응급관리의 과학화, 전문화, 지능화, 정밀화 수준을 높여야 한다. 적용되는 선진 장비에 대한 배치 강도를 확대하고 정보화로 응급관리의 현대화를 추진하며 검측 조기경보 능력과 감독관리 집법능력, 보조지휘결책 능력, 구조실전능력, 사회동원 능력을 제고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급 당위와 정부는 '지방의 발전을 추진하는 동시에 안전을 보장하는' 정치적 책임을 실속있게 짊어지고 책임제를 엄격히 관철하여야 한다. 중대 자연재해와 안전사고 조사평가 제도를 건립, 건전히 하고 업무와 직책에 소홀해 엄중한 손실과 사회영향을 초래한 책임자에 대해서는 법과 규정에 따라 엄숙히 처리해야 한다. 응급관리부문의 종합적 우세와 관련 부문의 전문우세를 충분히 발휘하고 직책분공과 각자 책임에 따라 '예방'과 '구조' 책임을 련결시키며 책임사슬의 완벽한 접목을 보장하여 종합적인 합력을 형성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응급관리 부문은 년중 365일 근무, 24시간 당직을 실시해 극단 상황과 생사적인 시련에 적시적으로 대처할 준비가 돼있어야 한다. 응급구조대오 전체 장병들은 당에 충실하고 규률이 엄격하며 물불을 가리지 않고 성심성의껏 인민을 위하며 당과 인민의 믿음직한 력량으로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응급관리는 부담이 많고 압력과 위험부담이 큰 특점이 있고 응급구조 대오는 기여가 많고 희생이 크기에 여러 면에서 이 대오를 관심하고 이 직업의 명예감과 매력을 증강해주어야 한다.

  /신화통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배우 박보영이 최근 가수 임영웅 콘서트 티켓팅을 연석으로 2장 성공한 가운데, 성공 비하인드와 예매 꿀팁을 영웅시대에게 공개했다. 지난 19일 박보영은 팬 플랫폼 위버스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팬들과 소통하며 임영웅 콘서트 예매 후기에 대해 설명했다. 당시 박보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난임으로 인해 어렵게 아이를 얻은 방송인 박수홍과 김다예 부부가 뱃속에 있는 태아의 성별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행복해다홍' 에서는 '아기성별 최초공개, 착상 시기부터 임신 초기까지 절대 하지 않은 것'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