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주석, 살바도르 부켈레 대통령과 회담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9.12.04일 09:38



  (흑룡강신문=하얼빈) 습근평 국가주석이 3일 인민대회당에서 살바도르 부켈레 대통령과 회담했다. 회담에 앞서 습근평 주석은 인민대회당 북대청에서 환영식을 가지고 중국에 대한 살바도르 공화국 대통령 나입 아만도 부켈레의 국빈방문을 환영했다. 천안문 광장에서는 21발의 례포가 울렸고 군악대가 량국 국가를 주악했다.

  부켈레 대통령은 습근평 주석과 함께 중국인민해방군 의장대를 사열했다. 습근평 주석의 부인 팽려원녀사,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이며 중앙 외사사업위원회 판공실 주임인 양결지,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부위원장인 장춘현, 국무위원 왕의, 전국정협 부주석 마표, 하립봉 등이 환영식에 참석했다. 부켈레 대통령의 부인과 살바도르 경제장관, 농업목축업 장관, 관광 장관 등이 부켈레 대통령을 수행해 중국을 방문했다. 부켈레 대통령은 습근평 주석의 초청으로 우리나라에 대한 국빈방문을 진행했다.



  환영식이 있은후 습근평 주석은 인민대회당에서 부켈레 대통령과 회담했다. 습근평 주석은 부켈레 대통령의 첫 중국 국빈방문을 환영했다.

  습근평 주석은, 중국과 살바도르가 외교관계를 건립하고 발전시키는 것은 량국 왕래사의 대사로 쌍방 협력의 대문을 열어놓았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는 력사발전의 흐름에 순응한것으로 량국인민의 근본리익에 부합된다고 말했다. 수교 일년래 쌍방 간 제 분야 교류가 날로 밀접해지고 경제무역 협력은 지속적으로 확대되였으며 서로간의 료해도 부단히 깊어졌다. 대통령 선생이 중국과 살바도르 관계를 수호하고 발전시키려는 결정을 내린것은 전적으로 정확하다. 여기서 대통령 선생의 정치가로서의 전략적 안목과 력사적 감담력을 보아낼수있다.



  쌍방은 기반시설과 농업, 품질 검사, 에너지, 수리, 과학기술 등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고 민생에서 주목받을 만한 성과를 내 량국 인민에게 복지를 가져다 주어야한다. 중국은 힘자라는 만큼 살바도르에 도움을 제공할것이다. 살바도르가 “일대일로”공동건설에 참여해 량국의 우세 보완을 협력의 성과로 전환시키는것을 환영한다. 중국은 살바도르의 설탕, 커피 등 량질 특산품을 더 많이 수입하려한다. 쌍방은 정부와 립법기관, 정당, 지방, 공상업, 청년, 싱크탱크, 매체 등 각계의 래왕을 적극 전개해야한다. 중국을 방문한 많은 살바도르 벗들은 중국에 오기전까지 중국은 알수없는 존재였지만 중국에 와 본후 모두 중국의 팬이 되였다고 말한다. 우리는 더 많은 살바도르 각계 벗들이 중국에 와 보고 량국 인민의 교류와 서로의 료해를 증진하며 중국과 살바도르 관계 구축에 더 광범위한 사회와 민심 기반을 마련하며 량국관계의 장기적이고 건전하며 안정적인 발전을 추진하는 것을 환영한다.



  부켈레 대통령은, 살바도르 인민은 이번 중국방문에 깊은 관심을 돌리고있고 또 기대도 크다고 말했다. 중국은 위대한 나라이고 국제무대에서 아주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있다. 나는 중국의 찬란한 력사문화와 위대한 발전 성과에 크게 탄복하고있다. 살바도르와 중국은 수교 시간은 비록 짧지만 예비는 크다. 쌍방은 서로의 훌륭한 동반자, 훌륭한 벗이 될 능력을 전적으로 갖추었다. 나는 중국과 같은 위대한 나라와 진정한 벗이 되고 또 관계를 발전시키는 것은 살바도르의 국가발전에 기회로 되여 살바도르 인민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게 될것이라고 확신한다. 나는 습근평 주석의 국정운영 경험을 학습하고 또 이를 거울로 삼아 장기적인 대 중국 친선관계발전에 진력할수있기를 희망한다. 그리고 살바도르와 중국 관계가 기타 중요한 쌍무관계와 더불어 차질없이 발전해 라틴아메리카지역 각국에 좋은 모범을 보여줄수있기를 희망한다. 살바도르는 한개 중국 원칙을 전적으로 준수할것이고 중국이 평화통일을 실현하는 것을 지지한다. 살바도르 경제발전에 대한 중국의 도움에 사의를 표한다. 살바도르는 투자와 무역, 기반시설, 농업, 관광, 문화, 과학기술 등 분야에서 중국과의 협력을 강화하기를 바라며 “일대일로”를 함께 건설하기를 바란다. 이번 방문이 살바도르와 중국관계의 새 기점이 되여 량국관계의 빛나는 미래를 개척하리라 확신한다.

  회담이 있은 후 량국 수반은 여러 쌍무 협력문서 체결을 함께 지켜보았다. 량국은 또 “중화인민공화국과 살바도르공화국 공동성명”을 공동 발표했다.

/중국망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훈춘법원, ‘집행 110’신속 출동해 집행사건 종결

훈춘법원, ‘집행 110’신속 출동해 집행사건 종결

지난 16일, 훈춘시인민법원 집행국은 훈춘역 공안파출소로부터 “훈춘법원입니까? 우리 파출소 민경이 훈춘역에서 집행인을 발견하고 현재 이미 제압했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와서 인수인계를 처리해주세요.”라는 전화를 받았다. 훈춘시인민법원 집행국 간부, 경찰을

장춘시로인협회, '젊은 피'들 참여로 도약 꾀한다

장춘시로인협회, '젊은 피'들 참여로 도약 꾀한다

4월 19일, 장춘시조선족로인협회 제12기 대표대회 제2차 확대리사회의가 장춘시조선족군중예순관에서 소집된 가운데 협회의 전흥수 회장이 지난해 사업보고와 올해의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나서 년말에 있게 될 협회의 기바꿈 선거에 많은 젊은층 회원들이 회장단 선거에

'밥카드폰' 은밀히 류행, 학교 및 부모 경계해야!

'밥카드폰' 은밀히 류행, 학교 및 부모 경계해야!

최근 일부 학부모들은 학교에서 일종의'밥카드폰'이 류행하고 있다고 반영하고 있다. 이런 장비는 밥카드케이스에 넣어 보관할 수 있으며 화면에서 나오는 백색광과 밥카드가 융합되여 은페성이 매우 강하다. 사용자가 편광필름(偏光膜)이 있는 안경을 착용했을 때만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