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2020년 경제사업 분석연구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19.12.09일 09:02



[북경=신화통신] 중공중앙 정치국은 12월 6일 회의를 소집하여 2020년 경제사업을 분석연구하고 중앙규률검사위원회의 사업회보를 청취했으며 2020년 당작풍 렴정건설과 부패척결사업을 연구포치했다. 중공중앙 총서기 습근평이 회의를 주재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 올해들어서 국내외의 위험도전이 뚜렷이 상승하는 복잡한 국면에 직면하여 전당, 전국은 당중앙의 결책과 포치를 관철하고 안정 속에서 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의 총적 기조를 견지하면서 공급측구조적 개혁을 주선으로 고품질 발전을 추동하고 ‘여섯가지 안정’사업을 잘하여 경제, 사회의 지속적이고도 건전한 발전을 유지하고 3대 난관공략전에서 관건적인 진전을 이룩했으며 개혁개방에서 중요한 발걸음을 내디디고 공급측 구조적 개혁을 계속 심화했으며 과학기술혁신에서 새로운 돌파를 가져오고 인민군중들의 획득감, 행복감, 안전감이 향상되였으며 ‘13.5’계획 주요지표 진척이 기대치에 부합되였고 초요사회의 전면적인 실현에서 새로운 중대한 진전을 이룩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2020년은 초요사회의 전면적인 실현과 ‘13.5’계획을 마무리하는 해로서 우리는 첫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실현해야 한다. 래년의 경제사업을 잘함에 있어서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19차 당대회와 당의 19기 2차, 3차, 4차 전원회의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초요사회를 전면적으로 실현하는 목표와 임무를 단단히 둘러싸고 안정 속에서 발전을 추구하는 사업의 총적 기조를 견지하며 새로운 발전리념을 견지하고 공급측 구조적 개혁을 주선으로 하는 것을 견지하며 개혁개방을 동력으로 하는 것을 견지하여 고품질 발전을 추동하고 현대화 경제체계를 다그쳐 건설하며 3대 난관공략전의 승리를 견결히 이룩하고 ‘여섯가지 안정’사업을 전면적으로 잘하며 안정성장, 개혁촉진, 구조조정, 민생혜택, 위험방지, 안정유지를 총괄적으로 추진하고 경제의 합리적인 구간에서의 운행을 유지함으로써 초요사회의 전면적인 실현과 ‘13.5’계획의 원만한 마무리를 확보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당면과 향후 한시기 우리 나라 경제가 안정 속에서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장기적으로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기본추세에는 변화가 없다. 우리는 변증법적 사유로 형세의 발전변화를 대하는 것을 견지하고 필승의 신심을 증강하며 능란하게 외부압력을 개혁심화, 개방확대의 강대한 동력으로 전환시키고 정력을 집중하여 자기의 일을 잘해야 한다. 거시적 정책은 안정적이고 미시적 정책은 활성화적이며 사회정책은 최저선을 보장해야 한다는 정책기틀을 견지하고 문제방향, 목표방향, 결과방향을 견지하며 거시적 조정통제의 전망성, 목적성, 유효성을 제고하여 반순환 조정 도구를 잘 활용해야 한다. 래년에는 3대 난관공략전을 견결히 잘 치러 빈곤퇴치 난관공략 목표와 임무의 실현을 확보하고 오염 예방퇴치 난관공략전 단계성 목표의 실현을 확보하며 시스템성 금융위험이 발생하지 않도록 확보해야 한다. 현대화 경제체계의 건설을 다그쳐 농업, 제조업, 서비스업의 고품질 발전을 추동하고 기반시설 건설을 강화하며 우세 상호보완과 고품질발전의 구역경제분포 형성을 추동하고 과학기술 실력과 혁신능력을 제고하며 경제체제 개혁을 심화하여 높은 수준의 개방형 경제 새로운 체제를 구축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당의 19기 4차 전원회의 정신을 깊이 관철하고 당의 경제사업을 령도하는 제도우세를 절실히 관리효능으로 전환시켜 개혁, 발전, 안정의 제반 사업을 전면적으로 잘하고 경제사업을 령도하는 방식과 방법을 개진하며 담당진취하는 격려기제를 보완해야 한다. 곤난군중들의 기본생활이 효과적인 보장과 개선을 가져오도록 확보해야 한다. 년말년시 여러면의 사업을 잘하고 안전생산 책임제를 시달하며 사회대국의 조화와 안정을 확보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당중앙의 견강한 령도하에 중앙규률검사위원회 국가감찰위원회와 지방 각급 규률검사위원회 감찰위원회는 당규약과 헌법이 부여한 직책을 충실히 리행하고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깊이 학습 관철하면서 당원간부들을 독촉하여 자각적으로 ‘두가지 수호’를 실천하고 당의 전면적인 엄격관리 방침과 요구를 전면적으로 관철, 시달하며 안정 속에서 발전을 도모하고 실사구시하며 규정과 규률, 법에 의거하는 것을 견지함으로써 규률검사와 감찰사업은 확고하고 온당하며 착실하고 효과적이였으며 고품질 발전 면에서 새로운 성적을 이룩했다. 감독직책을 강화하고 정치감독을 심화했으며 중앙 8가지 규정 정신을 시달하고 형식주의, 관료주의 문제를 집중적으로 단속했으며 정치순시와 순시정돈 개진을 잘 틀어쥐고 ‘네가지 형태’를 활용하여 규률집행과 집법을 엄격히 하고 정밀하게 강력히 문책했다. 군중주변의 부패와 작풍문제에 대한 단속을 심화하고 확장하여 부패척결 투쟁의 압도적인 승리를 공고히 했다. 규률검사감찰체제개혁을 총괄적으로 추진하고 규범화, 법치화 수준을 제고하여 충성스럽고 깨끗하며 담당하는 규률검사감찰 강철의 대오를 건설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당의 19기 4차 전원회의는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제도를 견지보완하고 국가 관리체계와 관리능력의 현대화를 추진할 데 대하여 전략적 포치를 했으며 당의 전면적인 엄격관리 종심발전을 추동할 데 대하여 새로운 요구를 제기했다. 규률검사감찰 사업은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19차 당대회와 19기 2차, 3차, 4차 전원회의 정신을 깊이 관철하고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며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고 ‘두가지 수호’를 실천하며 당위를 협조하여 당의 전면적인 엄격관리를 심화하고 당과 국가 감독체계를 견지보완하며 권력운행에 대한 제약과 감독을 강화하여 감히 부패하지 못하고 부패할 수 없으며 부패할 생각이 없도록 일체화적으로 추진하여 높은 자질의 전문화 규률검사 감찰간부 대오를 건설하여 첫번째 백년분투 목표의 실현을 위해 견강한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이에 앞서 습근평 총서기는 중앙정치국 상무위원회 회의를 주재하여 소집할 때 중앙규률검사위원회 2019년 사업상황과 19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제4차 전원회의 준비상황에 관한 회보를 청취했다.

회의는 래년 1월13일부터 15일까지 19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제4차 전원회의를 소집하는 데 동의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BTS 제이홉, 신보 기념 자필편지…"좋은 음악이 좋은 춤 만든다"[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이 29일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을 만든다"고 음악과 춤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그는 이날 스페셜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H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연합뉴스] "재미있는 분들이 등장해서 순수한 웃음을 주는 프로그램이 '전국노래자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BS 장수 음악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진행자 남희석이 오는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는 ‘페기물 없는 도시’(无废城市, ‘무페도시’로 략함) 건설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고체페기물의 감량화, 자원화와 무해화 처리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가와 성의 ‘무페도시’ 건설시범사업의 결책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며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