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오문 회귀 20주년 경축 대회 및 정부 취임식 참석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9.12.20일 14:37
습근평 오문 조국 회귀 20주년 경축 대회 및 오문특별행정구 제5기 정부 취임식 참석

--습근평:  ■ 오문은 세계에서 제일 안전한 도시의 하나로 되였다

          ■‘한 나라 두가지 제도’실천이 이룬 성공은 세인이 공인한다

          ■ 그 어떤 외부세력이 향항과 오문의 사무를 간섭하는 것을 절대 허용하지 않는다



오문 조국 회귀 20주년 경축 대회 및 오문특별행정구 제5기 정부 취임식이 20일 오전 오문동아시아운동회체육관에서 성대히 진행되였다.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대회에 참석하고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회의장은 장엄하고 열렬했다. 주석대 우의 중화인민공화국 국기와 오문특별행정구 구기가 류달리 눈에 띈다. 습근평과 부인 팽려원이 오문특별행정구 제5임 행정장관 하일성과 부인의 안내하에 회의장에 들어서자 전원이 기립박수를 보냈다.

오전 10시, 경축 대회와 취임식이 장엄한 국가의 주악 속에서 시작되였다.

습근평 주석이 주석대에 올라 취임선서를 감독했다.

하일성이 먼저 취임선서를 하고 오문특별행정구 제5임 행정장관으로 취임했다. 선서가 끝난 후 습근평은 하일성과 악수를 나누었다. 장내에는 우뢰와 같은 박수소리가 울려퍼졌다.

뒤이어 습근평의 감독하에 오문특별행정구 제5기 정부 주요 관원들이 하일성의 인솔하에 취임선서를 했다. 선서 후 습근평은 그들과 일일이 악수했다.

그 뒤 하일성의 감독하에 오문특별행정구 행정회 위원들이 취임선서를 했다.

열렬한 박수소리 속에서 습근평이 중요 연설을 발표했다.

동포들, 벗들:

얼마전 우리는 중화인민공화국 창립 70주년을 성대히 경축했습니 다. 오늘 우리는 기쁜 심정으로 오문 조국 회귀 20주년을 경축하게 되였습니다. 우선 나는 중앙정부와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을 대표하여 모든 오문 주민들에게 진지한 문안의 인사를 올립니다. 새로 취임한 오문특별행정구 제5임 행정장관 하일성선생과 제5기 정부 주요 관원, 행정회 위원들에게도 열렬한 축하를 보냅니다. 오문의 발전을 관심하고 지지하는 해내외 동포와 국제우호인사들에게도 충심으로 되는 감사를 드립니다.

20년전의 오늘 온갖 변천을 다 겪은 오문이 조국의 품에 돌아왔고 중화인민공화국 오문특별행정구가 설립을 선포하면서 오문 력사의 새 기원이 시작되였습니다. 20년래 중앙정부와 조국 내지의 대폭적인 지지하에, 하후화, 최세안 두 행정장관의 인솔하에 그리고 오문특별행정구정부와 사회 각계 인사들의 일치단합하에 오문 력사에서 제일 좋은 발전 국면을 이루었으며 오문특색이 있는‘한 나라 두가지 제도'의 성공적 실천의 화려한 편장을 엮었습니다.

오문 조국 회귀 20년래 헌법과 오문 기본법을 기초로 하는 법률 질서를 견고하게 확립했으며 관리체계가 날따라 완벽해졌습니다. 오문특별행정구는 중앙의 전면적인 관리권리를 수호했으며 고도로 되는 자치권리를 정확히 행사했습니다. 기본법 제23조와 국가법 등 본지방 립법을 순조롭게 완성했으며 특별행정구 국가안전수호위원회를 내오고 국가의 주권, 안전, 발전리익을 수호하는 법률적 책임이 효과적으로 락착되였습니다. 행정, 립법, 사법 기관은 법에 따라 직책을 엄격히 리행했으며 상호 관계를 정확하게 처리하고 행정장관의 권위를 자각적으로 옹호함으로써 행정장관을 핵심으로 하는 행정 주도 체제가 순조롭게 운행되도록 보장했습니다. 특별행정구 민주정치제도가 질서 있게 발전했으며 법의 규정에 따라 향수하는 오문 주민들의 광범위한 권리와 자유가 충분한 보장을 받았습니다.

오문 조국 회귀 20년래 경제는 도약식 발전을 실현했으며 주민들의 생활이 지속적으로 개선되였습니다. ‘한개 중심, 한개 플래트홈, 한개 기지’건설이 착실하게 추진되였고 인구당 지역생산총액이 대폭 장성하여 세계 2위로 올라섰습니다. 경제의 합리한 다원화 발전 성과가 초보적으로 나타나기 시작했으며 회의전시, 중의약, 특색금융 등 신흥 산업이 바야흐로 발전하기 시작했습니다.‘일대일로’참여와 공동 건설, 광동—향항—오문 건설이 적극적인 진척을 가져왔습니다. 민생복지 수준이 현저히 제고되였으며 무료교육, 무료의료, 쌍층식 사회보장 등 일련의 정책이 전사회에 혜택을 주고 있어 오문 주민들의 획득감과 행복감이 날따라 높아졌습니다.

오문 조국 회귀 20년래 사회는 안정하고 조화로운 발전을 유지했으며 다원화 문화가 서로 어우러져 그 빛을 발산했습니다. 회귀전 불안전하던 치안 상황이 신속히 개변되여 오문은 세계에서 제일 안전한 도시의 하나로 되였습니다. 정부와 시민, 부동한 령역, 부동한 군체들이 밀접한 소통을 유지하고 사회 각계에서 여러 가지 요구를 리성적으로 표달하는 량호한 협조기제가 형성되였습니다. 중화문화가 광대하게 전승되고 다원문화가 그 이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동포들, 벗들!

오문 조국 회귀 20년래 거둔 성과는 세인이 주목하는 바입니다. 오문은 비록 지역은 작아도 ‘한 나라 두가지 제도’실천중에서 일으키는 역할은 독특하다고 봅니다. 오문의‘한 나라 두가지 제도'의 성공적인 실천을 총화해보면 아래와 같은 4가지 중요한 경험을 얻게 됩니다.

첫째,‘한 나라 두가지 제도'의 제도자신감을 시종 확고히 했습니다. 광범한 오문동포들은 내심으로부터 ‘한 나라 두가지 제도'를 옹호하고‘한 나라 두가지 제도'는 오문의 장기적인 번영과 안정을 유지하는 데서의 최적의 제도로 인정하고 있습니다.‘한 나라 두가지 제도'를 실행하는 과정에서 특별행정구정부와 사회 각계는 국가의 주권, 안전과 발전리익을 수호하는 것과 오문의 장기적인 번영과 안정을 수호하는 것을 통일시켰으며 종래로 일시적인 곡절 앞에서 흔들리거나 외부의 간섭에 당혹해하거나 하지 않고 의지가 확고했습니다. 국가의 중대한 발전전략과 일련의 정책적 지지가 가져다주는 기회를 능란하게 파악하고 기세를 몰아 앞으로 나아가면서 국가의 발전 대세에 융합되는 가운데서 더욱 훌륭히 자체발전을 실현했습니다.

오문의 성공적인 실천은 우리에게 ‘한 나라 두가지 제도'를 굳게 믿고 성실히 리행하기만 하면‘한 나라 두가지 제도'의 생명력과 우월성은 반드시 충분히 드러나게 될 것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둘째, 시종‘한 나라 두가지 제도'의 정확한 방향을 옳바르게 파악했습니다. 광범한 오문동포들은‘한 나라'는‘두가지 제도'의 전제와 토대라는 것을 깊이 있게 인정하고 기치가 선명하게 헌법과 기본법이 확정한 법률제도의 질서를 수호하고 국가 주체가 실행하는 사회주의제도를 존중했으며 중앙과 특별행정구 관계에 관련되는 해당 문제를 정확하게 처리했습니다. 특별행정구 행정, 립법, 사법 기관은 특별행정구에 대한 중앙의 전면적인 관리권리 수호와 특별행정구 고도의 자치권리 보장을 유기적으로 결합하는 것을 견지하고 ‘한 나라'라는 마지노선을 고수하고 자각적으로 중앙의 권력과 기본법의 권위를 수호했습니다.

오문의 성공적인 실천은 우리에게‘한 나라 두가지 제도'의 실천의 불변을 확보해야만 비로소‘한 나라 두가지 제도'의 사업이 안정하게 추진되고 더 멀리 나아갈 수 있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셋째, 시종 ‘한 나라 두가지 제도’사명담당을 강화했습니다. 광범한 오문동포들은 주인공적인 의식을 갖고 자각적으로 국가의 전반적 리익과 오문의 근본적 리익의 립장에 서서 문제를 사고하고 ‘한 나라 두가지 제도',‘오문인에 의한 오문 관리', 고도의 자치를 성공적으로 실행하는 것을 공동한 사명으로 간주했을 뿐만 아니라 이를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중국꿈을 실현하는 것과 밀접히 련계시켰습니다. 특별행정구정부는 사회 각계 인사들을 단합하고 이끌어 오문의 실제에 부합되는 관리 방식과 발전 경로를 적극 탐색해‘고본배원(固本培元), 온건한 발전',‘오문의 사회종합생활자질 전면적으로 업그레이드시키기',‘혁신 전승, 조화사회 공동 건설',‘한마음으로 멀리 나아가며 번영 공유하기’등 시정방침을 련이어 제기했습니다. 정력을 집중해 경제를 발전시키고 효과적이고도 적절하게 민생을 개선했으며 확고부동하게 법치를 수호하고 점진적으로 민주를 추진했으며 포용과 상부상조로 조화를 추진함으로써 오문으로 하여금 생기와 활력으로 차넘치게 했습니다.

오문의 성공적인 실천은 우리에게 주인이 된 오문동포들은 충분히 시대의 중임을 떠메고 특별행정구를 훌륭히 관리하고 훌륭히 건설하며 훌륭히 발전시킬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넷째,‘한 나라 두가지 제도'의 사회정치적 토대를 시종 단단히 구축했습니다. 광범한 오문동포들은 원래부터 애국전통을 가지고 있고 강력한 국가의 정체성, 귀속감과 민족자호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오문에서의‘한 나라 두가지 제도'의 성공적 실천의 가장 중요한 원인입니다. 특별행정구정부와 사회 각계는 애국전통을 고양하는 데 깊은 중시를 돌리고 애국자를 주체롤 하는‘오문인에 의한 오문 관리'를 견결히 락착했습니다. 특별행정구정권기관은 모두 애국자를 위주로 구성되였습니다. 조국을 사랑하고 오문을 사랑하는 력량은 날이 갈수록 발전장대해지면서 조국을 사랑하고 오문을 사랑하는 핵심가치가 오문사회에서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행정장관의 직접적인 지도, 정부부문의 절실한 직책 리행 그리고 사회 각계의 공동한 참여하에 오문 각류 학교의 애국주의교양은 생동하고도 다채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국가의식과 애국정신이 청소년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 내리고 있습니다.

오문의 성공적은 실천은 우리에게 ‘한 나라 두가지 제도'의 실천과 서로 적응하는 사회정치적 토대를 끊임없이 공고히 하고 발전시키며 조국을 사랑하고 오문을 사랑하는 기치하에 제일 광범위한 단합을 실현하는 것은 ‘한 나라 두가지 제도'가 시종일관 정확한 궤도를 따라 전진하는 근본적 보장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

동포들, 벗들!

‘한 나라 두가지 제도’사업은 책임이 무겁고 갈길은 멉니다. 백년에 한번 있을 법한 대변국, 오문의 내외환경의 새로운 변화에 직면해 오문특별행정구 새로운 임기 정부 및 사회 각계는 반드시 높이 서서 멀리 내다보고 편안할 때일수록 위험을 미리 생각해두며 정도를 지키고 새것을 창조하며 실제적인 성과를 올림으로써 이미 거둔 성적의 토대 우에서 오문특별행정구 제반 건설 사업이 새로운 단계에 올라서도록 추동해야 합니다. 나는 여기서 네가지 희망을 제기하려 합니다.

우선 시대와 더불어 전진하는 것을 견지하고 특별행정구의 관리 수준을 가일층 업그레이드시켜야 합니다. 선인들은‘문제가 생기면 제때에 바로잡아야 한다(善爲政者,弊則補之,決則塞之)'고 했습니다. 반드시 현대사회의 관리발전변화 및 새로운 요구에 적응하고 공공행정 등 제도 개혁을 추진하며 정부의 관리 효능을 향상시키고 관리체계와 관리능력의 현대화를 추진해야 합니다. 법에 따라 일을 처리하는 것을 특별행정구 관리의 기본준칙으로 삼고 법에 따라 오문을 다스리는 제도체계를 끊임없이 건전히 하고 완벽화해야 합니다. 과학기술을 능란하게 리용해 스마트도시 건설을 다그치며 빅 데이터 등 정보화 기술로 정부관리와 사회관리 모식의 혁신을 추진하고 정부결책의 과학화, 사회관리의 정밀화, 공공써비스의 능률화를 끊임없이 추진해야 합니다.

다음 개척과 혁신을 견지하고 경제의 지속적이고도 건전한 발전을 진일보로 추진해야 합니다. 멀리 내다보고 계획을 강화하며‘한개 중심, 한개 플래트홈, 한개 기지’목표를 둘러싸고 계획을 선두로 총괄적인 협조에 중시를 돌리며 여러가지 배치를 질서 있게 추진해야 합니다. 오문의 실제와 결부해 과학적인 론증의 기초에서 경제가 합리하게 그리고 다원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주공 방향과 관련 중대 대상을 정확하게 선택하며 정책, 인력, 재력 등 면에 동시에 힘을 기울여 난관을 공략해야 합니다. 국가전략에 적극 접목해‘일대일로’공동 건설과 광동—향항—오문 대만구 건설의 기회를 틀어쥐고 자기의 특장을 더잘 발휘하여 경쟁 우세를 강화해야 합니다. 특히 주해와 오문의 횡금(橫琴) 합작 개발 대상을 잘 추진하여 오문의 장기적인 발전에 광활한 공간을 개척하고 새로운 동력을 주입해야 합니다. 그 다음 인간본위를 견지하여 민생을 진일보 보장하고 개선해야 합니다. 발전의 목적은 광범한 시민들을 위해 더욱 아름다운 생활을 창조하기 위한 것임을 견지하며 더욱 공정하고 합리적이며 보편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제도를 취하여 광범한 시민들이 발전의 성과를 향수하도록 보장해야 합니다. 발전의 수요와 시민의 수요를 결합해야 하며 교통, 에너지, 환경보호, 정보, 도시안전 등 공공기초시설 건설을 강화하고 시민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하며 시민들의 생활질을 제고해야 합니다. 시민들의 관심사에 제때에 답복을 주고 주택, 의료, 양로 등 면의 두드러진 문제 해결에 중시를 돌리며 약세군체에 대한 방조와 부축에 더 많은 관심을 돌려야 합니다. 교육 수준을 부단히 제고하고 고표준의 교육체계를 수립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성장에 더욱 훌륭한 조건을 마련해주어야 합니다.

넷째는 포용하고 상부상조하여 사회의 조화와 안정을 진일보 추진해야 합니다. 조국을 사랑하고 오문을 사랑하는 핵심가치를 견지하고 발양해야 하며 공동히 오문을 건설하는 사회의 공동한 인식을 광범위하게 응집시켜야 합니다. 사회단체 건설을 강화하고 많은 애국애오(愛國愛澳)사단의 정부와 시민 사이에서의 소통교량 역할을 충분히 발휘시켜야 합니다. 오문사회에서 단합을 꾀하고 협상을 중시하는 전통을 유지하며 일이 있으면 많이 상론하고 일을 함에 있어서 많이 협조하며 사회모순을 타당하게 처리하여 조화롭고 상서로운 사회를 공동히 수호해야 합니다. 중서문화가 모인 오문의 우세를 발휘하여 국제적인 인문 교류에 힘을 실어주고 세계 문명의 상호 귀감을 추진해야 합니다.

동포들, 벗들!

나는 다음과 같이 강조합니다. 향항, 오문이 조국에 회귀한 후 두개 특별행정구의 사무를 처리하는 것은 완전히 중국 내정입니다. 그 어떤 외부세력의 ‘감 내놓아라 배 내놓아라' 하는 식의 쓸모없는 참견은 필요없습니다. 국가 주권과 안전, 발전리익을 수호하려는 중국정부와 중국인민들의 의지는 반석과 같이 굳셉니다. 우리는 그 어떤 외부세력이 향항과 오문의 사무를 간섭하는 것을 절대 허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동포들, 벗들!

지난 세기 80년대초, 등소평동지 등 로일대 지도자들은‘한 나라 두가지 제도'라는 위대한 구상을 제기할 때부터 이 방침은 정확한 것이며 실행할 수 있고 해낼 수 있으며 인심을 얻을 것이라고 믿어의심치 않았습니다. 30여년래‘한 나라 두가지 제도’실천이 이룬 성공은 세인이 공인하는 바입니다. 물론‘한 나라 두가지 제도'의 제도체계도 실천가운데서 끊임없이 완벽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향항과 오문 동포를 포함한 중국인민들이‘한 나라 두가지 제도’실천을 더 잘 발전시킬 수 있는 지혜와 능력이 있다고 굳게 믿으며 ‘한 나라 두가지 제도'의 제도체계를 더욱 완벽히 하고 특별행정구를 더욱 잘 관리할 수 있으리라 굳게 믿습니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전진의 발걸음은 누구도 막지 못할 것이며 향항, 오문과 조국 내지의 공동 발전, 공동 번영의 길은 기필코 갈수록 더 광활할 것입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2023년 5월, 연길시사회복리원은 연변주의 첫 〈국가급 사회관리 및 공공봉사 종합 표준화 시점〉칭호를 수여받은 동시에 ‘국가급 양로봉사 표준화 시점단위’로 확정되였다. 상을 받은 후 연길시사회복리원은 봉사품질 향상을 핵심으로 양로봉사의 표준화를 지속적으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 고아∙곤난아동들 위한 사랑 릴레이 이어간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식 한장면(오른쪽 두번째가 강위란 회장)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물질보단 사랑과 동반이지요. 자원봉사를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음식도 만들어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개남평유전에서 작업 중인 ‘심란탐색'호 시추 플래트홈 지난해 말 기준으로 기술적으로 채굴 가능한 우리나라의 석유 매장량과 천연가스 매장량이 각각 38.5억톤, 66834.7억립방메터 기록, 전년 대비 각각 1.0%, 1.7%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자연자원공보와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격리석(隔离石)에 채색 그림을 그리는 것은 정말 창의적이여서 이것을 보면 하루종일 기분이 너무 좋아요” 장춘시민 왕여사는 말한다. 최근, 장춘시 위치한 모란원은 유명한 서예와 회화 선생님들을 초청해 모란원 출입구 곳곳에 있는 격리석에 알록달록한 채색 그림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