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우리는 탄탄대로에서16]쇠를 벼리려면 메가 단단해야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9.12.26일 11:23
기록편 《우리는 탄탄대로에서16》 쇠를 벼리려면 메가 단단해야

부패관원을 단호히 조사 처리하는 것은 부패를 단호히 징벌하려는 당중앙의 선명한 태도와 확고한 결심을 보여주었다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는 개혁개방이래 당의 모든 리론과 실천의 주제이며 당과 인민이 천신만고 끝에 거대한 대가를 치르면서 이룩한 근본적인 성과이다.

19차 당대회 보고에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중국특색의 사회주의의 가장 본질적인 특징은 중국공산당의 령도이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제도의 가장 큰 우세는 중국공산당의 령도이다.

이 론단은 위대한 사업과 위대한 공정의 변증법적 관계를 깊이 있게 제시했다. 위대한 투쟁, 위대한 공정, 위대한 사업, 위대한 꿈은 긴밀히 련계되고 상호 관통하며 서로 작용한다. 그중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은 당건설의 새로운 위대한 공정이다. 당이 격변하고 있는 세계 형세 가운데서 시종 시대의 앞장에 서는 것을 확보하고, 국내외 각종 위험과 시련에 대처하는 가운데서 시종 전국인민의 기둥이 되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키는 가운데서 시종 굳건한 령도핵심을 확실히 보장해야 한다.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 사상이 중국대지에 뿌리내려 시대의 변화 상황을 단단히 둘러싸고 인민의 념원과 실천요구를 구현한 것은 18차 당대표대회이래 당이 인민을 령도하여 위대한 실천과 위대한 투쟁을 추진하면서 이룩한 근본적인 사상성과이며 중대한 정치성과이다. 이 사상의 기치를 높이 들고 나아가면 우리의 방향은 어디에 있고 우리의 길은 어디에 있으며 우리가 반드시 확고하게 지켜내야 하는 진지는 어디에 있는지를 명확하게 가리켜준다.



중국공산당은 창건 98년, 집정 70년 동안에 당창건 초기의 소규모 당으로부터 현재는 9,000여만명의 당원, 460여만개의 기층 당조직을 보유한 세계 제1대 집권당으로 발전 장대하였다. 새시대에 근 14억 인구대국에서 장기 집권한 맑스주의 정당은 영광스러운 사명을 짊어지고 있으며 당의 발전 장대 또한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는 데 새로운 요구를 제기하고 있다.

중국의 일을 잘 처리하는 관건은 당에 있다.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것은 위대한 자기혁명이다. 한시기 동안 당건설은 집권의 시련, 개혁개방의 시련, 시장경제의 시련, 외부환경의 시련 등 4대 시련에 직면해 있었다. 동시에 정신 해이 위험, 능력 부족 위험, 대중 리탈 위험, 부정부패 위험도 더욱 첨예하게 전당 앞에 놓여지고 있다. 사회혁명을 진행하는 동시에 용감하게 자기혁명을 진행하는 것은 우리 당의 가장 선명한 품격이며 또한 우리 당의 가장 큰 우세이자 우리 당이 기타 정당과 뚜렷하게 구별되는 표징이다.

18차 당대회이래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것을‘네가지 전면' 전략적 배치에 포함시키고 당의 정치건설, 사상건설, 조직건설, 작풍건설, 규률건설을 전면적으로 추진하였다. 제도건설을 그 속에 관통시켜 당의 형상과 당의 령혼을 다시 구축함으로써 당의 새로운 생기와 새로운 력량을 결집시켰다. 19차 당대표대회는 새시대 당건설 임무를 포치하고 당의 정치건설을 첫자리에 놓을 것을 명확히 요구하였다. 당의 정치건설을 통솔로 하여 당의 각 방면의 건설을 전면적으로 강화해야 한다.



당의 작풍은 당의 형상이며 인심의 쏠림과 련계되고 당의 생사존망에 관계된다. 인민대중은 당의 작풍에 대한 감수가 가장 직접적이다. 불량한 기풍에 대한 반향도 가장 강렬하다. 18차 당대회이래 당의 작풍건설을 강화하는 것은 당건설의 중요한 돌파구로 되였다.

2012년 12월 4일, 18차 당대회가 페막된지 20일만에 습근평 총서기는 중공중앙 정치국 회의를 소집하고 〈사업작풍을 개진하고 대중과 밀접히 련계할 데 관한 중앙정치국의 8항 규정〉을 심의 통과했다. 수백자밖에 안되는 짧디짧은 8항 규정은 중국을 개변시키고 세계에 영향을 주는 정치적 어휘로 되였다.

습근평 총서기는 모두를 이끌고 몸소 실천하였다. 기층에 내려가 조사연구를 진행하면서 편벽한 산간지대와 기층 사회구역으로부터 공장 작업장, 변방초소에 이르기까지 번마다 행차를 간소화하여 실효성을 중시하고 실정을 료해하면서 전국 방방곳곳에 발자취를 남겼다.

이런‘선두기러기 효과'는 전당에 본을 보여주었고 당과 인민의 찬양을 받았다. 전당을 동원하고 공동으로 틀어쥐고 관리하면서 중앙의 8항 규정을 전면 실행,‘3공’경비를 줄이고 공금으로 선물을 보내고 공금으로 먹고 마시는 것을 단호히 막았으며 나쁜 기풍을 정돈함으로써 당작풍의 전면적인 호전을 추진하였다.

장기간 더럽혀진 당내의 작풍문제는 당내의 집중교육을 통해 정돈해야 했다. 18차 당대회이래 당의 군중로선 교육실천활동을 진행하였으며‘세가지 엄격, 세가지 실속’주제교육을 전개하고‘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학습교육을 진행하였으며‘초심을 잊지 말고 사명을 명기'는 주제교육을 전개하였다.



광범한 당원들은 학습과정에서 부단히 담금질하고 제고를 가져오면서 자기정화, 자기보충, 자기혁신, 자기향상을 이루었다.

부패는 사회의 독이며 당이 직면한 가장 큰 위협이다. 당의 작풍을 전변시키는 동시에 기세가 드높고 영향이 심원한 반부패폭풍이 중화대지를 뒤흔들었다. 집권하고 있는 중국공산당은 어려운 문제에 직면하여 칼날을 내면으로 돌려 스스로 뼈를 깎고 독을 치료하면서 부패가 있으면 반드시 반대하고 탐욕이 있으면 반드시 숙청하며‘금지구'가 없이 전면적 무관용 자세로 부패의 만연을 단호히 억제하였다.

18차 당대회이래 당중앙은 성급, 군급 이상 당원간부 및 기타 중앙관리간부 500여명을 립건 심사하였다. 부패관원을 단호히 조사 처리하는 것은 당규률을 엄하게 지키려는 당중앙의 움직임을 체현했으며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는 것을 추진하고 부패를 단호히 징벌하려는 당중앙의 선명한 태도와 확고한 결심을 보여주었다. 뿐만 아니라 용감하게 맹약으로 병을 치료하고 엄하게 법을 지키려는 당의 정치적 의지와 위풍 당당한 정치적 용기를 보여주었다.

‘호랑이' 머리를 내밀면 때려잡고‘파리' 마구 날아도 잡아야 한다. 2018년 1월, 중공중앙, 국무원은 〈폭력배, 악세력 제거 전문투쟁을 전개할 데 관한 통지〉를 발부하였다. 폭력배와 악세력 제거 투쟁을 부패척결 투쟁과 기층의‘파리박격'과 결부시켜 폭력배와 악세력 보호우산을 깊이 파내고 일부‘촌악패'와‘악패' 법에 따라 처벌했다.





2019년 5월 29일 밤, 근 20시간의 긴 비행을 거쳐 한대의 국제선 항공기가 곤명 장수국제공항에 착륙하였다. 비행기에서 내려온 사람은 바로 “타향에서 객사하겠다”고 떠벌렸지만 결국 귀국하여 자수한‘100명 적색 수배자’—운남석업그룹유한책임회사 원 리사장이며 운남성인대 재정경제위원회 원 부주임위원인 소건명이였다. 바로 전날 ‘100명 적색 수배자' 절강성 해외도주 범죄자 막패분도 귀국하여 자수했다.

2019년 6월 29일까지‘100 명 적색 수배자’중 이미 59명이 체포되였다.‘여우사냥’행동은 천라지망을 늘여 부패분자들에게 절대 죄를 피해 숨어서 법적 제재를 벗어날 수 없고 멀리 떨어져 있어도 반드시 추격한다는 강렬한 메시지를 방출했다. 쇠를 쥐면 흔적이 생기고, 돌을 밟으면 자국이 남는다.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확고부동하게 ‘호랑이잡기',‘파리잡기',‘여우사냥' 전개하면서 반부패투쟁의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었다.



순시는 당내감독의 전략적 제도배치로서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리론, 실천, 제도 혁신의 중요한 성과를 결집하고있다. 18차 당대회이래 습근평 총서기는 순시를 당내감독 방식으로 삼고 참신한 활력과 거대한 위력을 발휘하게 함으로써 당을 관리하고 다스리는 예리한 도구로 되게 하였다. 18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가 심사한 사건중 60% 이상의 단서는 순시에서 나왔다. 2013년 5월 제1차 순시가 가동된이래 12번의 순시를 거쳐 당의 력사에서 처음으로 1기 임기내 중앙순시 전면 실시를 실현했다.

자기감독은 세계적인 난제이다. 사실이 보여주다 싶이 순시는 국가와 당의 예리한 리기(利器)이며 자기감독을 실현하는 효과적인 경로이다.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림에 있어서 반드시 건립해야 할 당 전면 건설의 장기 효과구조이다. 당규약은 중국공산당의 총장정이며 총규칙이다. 습근평 총서기는 당원은 반드시 당규약 의식을 확고히 수립하고 당규약을 열심히 학습하며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이것은 당건설을 강화하는 기초적이고도 경상적인 사업이며 전당 동지들의 의무이자 장엄한 책임이기도 하다.

중국공산당의 분투력사에서 영웅모범은 뭇별처럼 찬란하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새시대에 많은 공산당원들은 자신의 고수와 집념으로 새로운 시대의 답안지를 써내려가고 있다. 한 공산당원이 있다. 그는 실제적인 행동으로 당과 인민의 사업에 대한 무한 충성은 물론 공산당원의 정신적 경지와 고상한 지조를 남김없이 보여주었다. 그가 바로 95세 고령의 로당원 장부청이다.



60여년간 공적을 숨기고 빈곤지역에 일생을 바친 95세 로당원의 초심.

장부청은 원 서북야전군 359려 718퇀 2영 6련의 전사이다. 해방전쟁의 탄우 속에서 구사일생하여 선후로 3번의 1등공, 한번의 2등공 영예를 세웠으며 서북야전군에 의해 특등공과 두번의 전투영웅 영예칭호를 수여받았다. 1955년, 장부청은 퇴역하여 전업하였으며 주동적으로 호북성에서 가장 편벽한 래봉현을 선택해 사업을 시작했다. 그리고 빈곤지역을 위해 일생을 바쳤다. 60여년 동안 장부청은 일부러 공적을 알리지 않고 숨겨두었는데 이 상황을 지어 자녀들도 알지 못했다. 2018년말, 퇴역군인 정보수집을 통해 장부청의 사적이 발견되면서 이 영웅의 과거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였다.

장부청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나와 함께 어깨 겯고 싸웠던 수많은 전우들이 당을 위해, 인민을 위해 자신의 보귀한 생명을 바쳤는데 내가 무슨 자격으로 도처에서 뽐내면서 다닌단 말인가?

습근평 총서기는 장부청동지의 선진사적에 대해 중요 지시를 내리면서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로영웅 장부청은 60여년간 공명을 깊이 간직하고 평생 동안 초심을 굳게 지켰는데 사적이 감동적이다. 부대에서 그는 나라를 보위하였으며 지방에 내려가서 백성들에게 행복을 안겨주었다. 그는 자신의 소박하고도 순수하며 담박한 정신으로 정채로운 인생을 적어내려갔다. 그는 광범한 부대장병들과 퇴역군인들이 따라배워야 할 본보기이다. 응당 헌신정신을 적극 고양하고 한마음한뜻으로 새시대를 분투하는 강대한 힘을 결집시켜야 한다 .



당의 력량은 조직에서 나온다. 당의 전면적인 령도와 당의 모든 사업은 당의 튼튼한 조직체계에 의거하여 실현해야 한다. 2018년 7월, 전국조직사업회의가 북경에서 소집되였다. 습근평 총서기는 조직체계 건설을 중점으로 충직하고 깨끗하며 담당이 있는 자질 높은 간부를 힘써 양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당위는 당 집정흥국의‘제1선 지휘부'이다. 2015년초, 전국 각지에서 온 200여명 현당위 서기가 중공중앙당교에 모여 전국의 제일 첫 륜번강습에 참가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학원들과 친절하게 간담을 나누었다. 섬세한 관심과 정중한 부탁은 그들로 하여금 깊은 감동을 느끼게 하였고 큰 고무를 받게 했다.

규률건설은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는 근본대책이다. 당의 규률과 규칙은 당의 각급 조직과 전체 당원들이 반드시 준수해야 할 행위준칙이다. 제도건설은 당을 관리하고 당을 강화하는 근본대책이다. 습근평 총서기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는 것은 교육에 달렸고 제도에 달렸다. 이 두가지는 하나는 부드럽고 하나는 강력한데 반드시 한곳으로 힘을 내고 동시에 힘을 내야 한다.”



18차 당대회이래 당내 법규제도체계가 끊임없이 건전화되고 보완되였다. 당중앙은 선후로 〈중국공산당청렴자률준칙〉,〈중국공산당기률처분조례〉,〈중국공산당문책조례〉,〈새로운 형세 하에서의 당내 정치생활에 관한 약간의 준칙〉과 〈중국공산당 당내감독조례〉등 90여부의 중앙 중요 당내법규를 심의, 통과하였는데 현행의 유효한 170여부 당내법규의 50%를 초과하였다.

/CCTV방송, 편역: 길림신문 김가혜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현아가 현재 공개열애 중인 하이라이트(비스트) 출신 가수 용준형에 대한 마음을 고백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에서는 '드디어 만난 하늘 아래 두 현아' 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사람은 바로 가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