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주석 2020년 신년사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01.02일 09:02



  (흑룡강신문=하얼빈) 새해를 맞으며 습근평 국가주석이 중앙라지오텔레비전방송총국과 인터넷을 통해 2020년 신년사를 발표했습니다.

  동지들, 벗들, 신사숙녀 여러분:

  2020년이 곧 밝아옵니다. 나는 수도 베이징에서 여러분께 새해의 아름다운 축복을 전합니다.

  2019년 우리는 신근한 노동으로 수확을 거두었고 참다운 실천의 길을 확고하게 걸어 왔습니다. 고품질 발전이 안정하게 추진되어 중국의 국내총생산은 약 100조 인민폐에 달하고 일인당 1만달러의 단계로 격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대 공략전이 관건적인 진전을 이룩했습니다. 징진지 협동발전, 창장경제벨트발전, 광둥-홍콩-마카오 빅베이 건설, 창장삼각주 통합발전이 가속화되었고 황하유역의 생태보호와 고품질발전이 국가전략으로 부상했습니다. 전국적으로 340개 정도의 빈곤현이 가난에서 벗어나고 1000여만명의 인구가 빈곤탈출을 실현했습니다. 창어4호가 인류역사상 처음으로 달 뒷면에 착륙했고 창정5호 야오삼(遙三) 운반 로켓을 성공적으로 발사했으며 쉐룽2호가 처음으로 남극을 항행했고 베이더우항법 글로벌 위성망 건설이 막바지 단계에 들어섰으며 5G상용화가 가속화되고 베이징 다싱국제공항이 운영에 투입되었습니다. 이런 성과에는 새시대 분투자들의 심혈과 땀이 깃들어있으며 비범한 중국풍채와 중국의 역량을 과시했습니다.

  1년동안 개혁개방은 발전의 활력이 지속적으로 늘어났습니다. 당과 국가기구의 개혁이 원만히 완성되었습니다. 일부 자유무역시험구와 상해자유무역시험구 새 구역을 신규 증가했습니다. 과학혁신판(커촹반)이 순조롭게 가동되고 추진되었습니다. 세금감면 및 비용감소 총액이 2조위안이 넘었습니다. 개인소득세 세금징수기준이 높아지고 국민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많은 약품의 가격이 하락했으며 인터넷의 속도제고 및 사용 요금인하로 이용 품질이 한층 향상되고 쓰레기 분류가 저탄소 생활의 새로운 유행을 이끌었습니다. “기층부담 감소의 해”로 기층간부의 부담이 한층 줄었습니다. 신주대지를 바라보면 곳곳마다 새 변화와 새 기상이 넘칩니다.

  1년동안 국방과 군대개혁이 참답게 추진되고 인민군대는 새시대 강군풍모를 보여주었습니다. 우리는 국경절 대열병식을 거행했고 해군과 공군 창설 70주년 경축행사를 진행했으며 제7차 세계군인체육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첫 국산 항공모함이 공식 취역했습니다. 인민 장병들은 영원히 조국을 보위하는 강철 같은 장성으로 우리 모두 고향을 수호하는 충직한 보위자들에게 경의를 표합시다!

  2019년 가장 잊을 수 없는 것은 새 중국 창건 70주년을 성대히 경축한 것입니다. 우리는 중화인민공화국 70년의 휘황한 성과에 박수갈채를 보내며 확고한 애국주의의 강한 힘에 깊이 감동되었습니다. 열병대오는 위풍당당했으며 군중 퍼레이드는 격정이 넘쳐 톈안먼광장은 환락의 도가니로 변했습니다. 드넓은 국토가 붉은색으로 단장했고 국민들의 얼굴마다에 자부심이 넘치는 웃음꽃이 피었으며 노래 “나와 나의 조국”이 가는 곳 마다에서 울려퍼졌습니다. 애국주의의 정은 우리의 눈시울을 적셨고 애국주의 정신은 민족의 기개를 보여주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새 중국을 예찬하고 새 시대를 위해 분투하는 전진의 거세찬 물길로 모여 우리들에게 무궁무진한 힘을 실어주었습니다.

  1년동안 나는 적지 않은 곳을 가보았습니다. 아름다운 슝안신구가 서서히 완성되어가고 있고 톈진항이 활발히 발전하고 있었으며 베이징 도시 부중심이 생기로 넘치고 네이멍구 대초원은 장려하고 아름다웠으며 허시회랑은 천년의 역사를 넘어 새것을 창조했고 구비구비 감도는 황허는 드세찬 기세로 사품치며 흐르고 있으며 황푸강 양안은 풍요와 아름다움을 자랑했습니다. 조국의 곳곳에서 융성 발전하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나는 중국혁명의 여정을 따라 초심을 다졌습니다. 장시 위두(于都) 홍군장정집결출발지에서 허난신현(新縣) 후베이, 허난, 안후이, 소베트지역 소재지 혁명박물관에 이르기까지, 간쑤 가오타이(高臺) 서로군(西路軍)기념비에서 베이징 향산혁명기념지에 이르기까지, 가는 곳마다 나는 수많은 것을 생각했으며 초심과 사명은 우리가 새시대 장정의 길로 훌륭히 나아가는 끊임없는 동력임을 느꼈습니다.

  평소와 마찬가지로 나는 아무리 바쁘더라도 항상 시간을 내어 기층 민심을 살폈습니다. 그들은 나에게 많은 마음속의 말을 하였고 나는 줄곧 이를 기억하고 있습니다. 윈난 궁산(貢山) 두룽족 군중, 푸젠 수이닝현(壽寧縣) 샤당향(下黨鄕)의 촌민, “왕제반”(王杰班) 전체 장병, 베이징체육대학 연구생 우승반 학생, 마카오의 어린 친구와 자원봉사 노인 등이 나에게 편지를 보내왔습니다. 나는 회신에서 그들이 거둔 성적을 긍정하였고 아름다운 축원도 전했습니다.

  1년동안 많은 사람과 사건들이 우리를 감동시켰습니다. 한 평생 공명을 따지지 않고 초심을 잃지 않은 장푸칭(張富淸), 청춘과 생명을 빈곤탈퇴사업에 바친 황원슈(黃文秀), 화재 진압을 위해 목숨바친 쓰촨 무리(木里)의 31명 용사, 자신의 몸으로 전우를 보호한 두푸궈(杜富國), 11연승으로 월드컵 우승을 따낸 중국여자배구팀…원망도 후회도 없이 봉사에 헌신한 수많은 무명영웅들, 그들은 일반인의 평범함으로 평범하지 않은 인생을 수 놓았습니다.

  2019년 중국은 계속 대외 개방을 확대했습니다. 우리는 제2회 “일대일로”국제협력정상포럼과 베이징세계원예박람회, 아시아문명대화대회, 제2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를 주최해 세계에 문명하고 개방적이며 포용적인 중국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나는 또 여러 나라 정상과 정부 수반과 회담하고 중국의 주장을 공유했으며 우의를 증진하고 공감대를 심화했습니다. 세계의 또 일부 나라들이 우리와 수교하여 현재 우리 나라와 수교한 나라는 180개에 달합니다. 우리의 벗은 세계 곳곳에 있습니다.

  2020년은 이정표로 되는 한 해 입니다. 우리는 샤오캉(小康: 중산층)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첫번째 백년 분투 목표를 실현할 것입니다. 2020년은 또 빈곤퇴치 공략전에서 결승의 한 해 이기도 합니다. 돌격 나팔소리는 이미 울렸습니다. 우리는 한마음으로 단합해 열심히 일을 해야 합니다. 험난할 수록 더 앞으로 전진하고 부족점을 더 착실하게 미봉하며 기초를 더 단단히 다져 빈곤퇴치 공략전에서 승리하고 예정대로 현행 표준의 농촌 빈곤 인구를 모두 빈곤에서 벗어나게 하고 빈곤현의 모자를 모두 벗도록 해야 합니다.

  며칠전, 나는 마카오 조국귀속 20주년 경축대회에 참석했습니다. 나는 마카오의 번영과 안정에 마음의 위안을 느꼈습니다. 마카오의 성공적인 실천은 “한나라 두제도”가 완전히 실행가능하고 잘 해낼 수 있으며 민심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표명합니다. 최근 몇개월간 홍콩 정세가 우리들의 우려를 자아냈습니다. 조화롭고 안정한 환경이 없다면 살기 좋고 번영한 우리의 가원이 있을 수 없습니다! 진심으로 홍콩이 잘 되고 홍콩 동포들이 잘 되기를 바랍니다. 홍콩의 번영과 안정은 홍콩 동포들의 염원일 뿐만 아니라 조국 인민의 기대이기도 합니다.

  역사의 긴 흐름속에는 무사 평온함도 있고 세찬 비바람과 파도도 있습니다. 우리는 비바람을 두려워하지 않고 간난신고도 두렵지 않습니다. 중국은 확고부동하게 평화적 발전의 길을 걸으며 확고부동하게 세계의 평화를 수호하고 공동발전을 추진할 것입니다.

  우리는 세계인민들과 손 잡고 적극적으로 “일대일로”를 공동건설하고 인류운명공동체 구축을 추동하며 인류의 아름다운 미래를 창조하기 위해 끊임없이 분투 할 것입니다.

  지금 이 시각,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일터를 지키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평안을 수호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신근한 노동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우리 모두 분초를 다투면서 분발 정진해 2020년을 함께 맞이합시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