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2020년, 우리의 초요생활을 따뜻하게 할 민생조치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01.06일 11:16
  (흑룡강신문=하얼빈) 2020년은 리정비적인 의의가 있는 한해이다. 우리 나라는 초요사회를 전면 건설했고100번째 분투목표를 실현했다. 일년간 우리의 생활은 어떤 변화가 발생했고 또 어떤 민생조치들이 우리들의 초요생활을 따뜻하게 할가?

  2020, 빈곤퇴치 난관공략 승리 거둔다

  2020년 우리 나라는 병력을 집중해 빈곤 섬멸전을 진행하고 정책, 자금 중점을 ‘3구3주’ 등 엄중한 빈곤지역에 편중하며 산업 빈곤해탈부축, 타지역 빈곤해탈부축 이전 등 조치를 락착하고 빈곤인구 빈곤탈출을 실현해 빈곤퇴치 성과를 공고히 한다.

  2020년 중앙재정 빈곤해탈부축 자금은 계속 증가하고 엄중한 빈곤지역 빈곤퇴치 난관공략과 타지역 빈곤해탈부축 이전 후속 부지를 중점 지지한다. 우리 나라는 빈곤퇴치 난관공략에 대한 정상화 감독지도를 실시하게 되고 엄중한 빈곤지역에는 간판을 걸고 지휘하며 계속하여 ‘3구3주’ 빈곤퇴치 난관공략 실시방안을 가속 실시한다. ‘먹고 입는 걱정이 없고 교육과 의료, 주거를 보장(两不愁三保障)’하는 문제를 전면 해결하여 남은 가난인구와 빈곤현의 빈곤퇴치 임무를 완성한다.

  ‘혀끝 우의 안전’보장

  2020년 시장감독관리부문은 ‘4가지 가장 엄격’의 요구에 따라 쌀 밀 기름, 육 닭알 우유, 과일 야채 차 등 대중식품에 초점을 맞춰 유제품, 육류와 음식 품질안전을 향상시키고 농약과 가축약 감량과 산지환경 정화행동을 실시한다. 농약과 가축약 잔류 초과와 중금속오염 등 문제를 감독하고 2020년 음식안전 합격률 98%의 목표를 실현한다.

  학교 음식안전 수호행동을 추진하고 교장 제1책임자 책임을 착실히 하며 학부모들이 감독에 참여하는 것을 격려한다. ‘인터넷+깨끗한 주방’ 보급률을 향상시키고 유치원, 소학교는 100% 보급을 실현한다.

  많은 약품 의료보험에 포함돼 정산받을 수 있어

  신판 국가기본의료보험, 공상보험과 생육보험 약품목록이 2020년 1월 1일부터 가동되였고 싸고 좋은 약품들이 환자들의 수중에 곧 들어가게 된다.

  2019년 국가의료보험담판은 70개 새로증가, 27개 재계약 약품을 신판목록에 포함시켰고 가격이 각각 평균 60.7%, 26.4% 하락된다. 이번 조정을 거친 후 신판목록은 총 2709개 약품을 수록하고 이는 2017년판에 비해 218개 약품이 더 많아지고 154가지 약품이 제외되여 총 64가지가 새롭게 증가되였다.

  백신 ‘신분증’ 가지게 돼, 신약 출시 발걸음 가속화

  2020년 매 하나의 백신마다 모두 ‘신분증’이 있게 된다. 휴대폰으로 바코드를 스캔하면 백신의 생산, 류통과 예방접종 등 정보들을 한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2020년 우리 나라는 약품 심사제도 개혁을 진행하고 등록심사 효률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약물 연구개발 혁신을 격려하고 어린이약, 항암약, 희귀병 약품 등 림상 응급혁신약품과 의료기계 출시를 격려한다. 약품관리법, 백신관리법의 규정을 락착하고 약품 전체 생명주기 감독관리기제를 구축하며 약품 추적시스템을 건설한다. 2020년 최초 로 매 하나의 백신마다 바코드 등록을 실현한다. 약품검사와 집법력량 건설을 강화하고 법률 법규 위반행동을 엄격히 다스리며 중대 약품 품질안전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장한다.

  비용 감소 속도 향상, 인터넷 ‘획득감’ 부단히 높아져

  디지털경제가 신속히 발전하고 있는 오늘 인터넷 품질은 일정한 정도에서 경제발전과 민생운행의 품질을 결정한다. 2019년, 우리 나라는 5G 상업면허를 정식 발부했고 휴대폰 번호 변경 없는 통신사 변경이 전국 범위에서 정식 출범되였으며 비용감소 속도향상 등 일련의 조치들은 백성들에게 실질적인 획득감을 선사했다.

  공업정보화부는 2020년에 비용감소 방면에서 제조기업 광대역과 전선 비용지불을 중점 추동하고 빈곤해탈부축 강도를 늘리며 서류등록 빈곤호, 장애인 등 단체에 우대정책을 실시하게 된다. 동시에 광동 향항 오문 대만구 비용지불을 최적화하고 향항 오문 방향 데터로밍 비용의 재차 감소를 진일보 추동하게 된다.

  출처: 인민넷-조문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는 ‘페기물 없는 도시’(无废城市, ‘무페도시’로 략함) 건설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고체페기물의 감량화, 자원화와 무해화 처리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가와 성의 ‘무페도시’ 건설시범사업의 결책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며

중일련의병원 공중 ‘120’, 생명연장 위해 별하늘 누비다

중일련의병원 공중 ‘120’, 생명연장 위해 별하늘 누비다

3월 21일밤, 길림대학중일련의병원 의료구조직승기가 상처입은 위급환자 한명을 싣고 평온하게 병원의 국가긴급의학구조기지 립체중계쎈터 계류장에 착륙했다. 이는 이 병원에서 처음으로 완성한 야간비행 운송이였다. 환자는 한 중년남성으로 당일에 기계에 상처를 입

80대 할머니의‘좋은 친구 방송’들어보셨습니까?

80대 할머니의‘좋은 친구 방송’들어보셨습니까?

84세 김선녀할머니 4년째 자체 온라인방송 견지, 사람들에게 힘과 용기 주고 싶다 집에서 핸드폰으로 방송원고를 록음하고 있는 김선녀할머니 목소리만 듣고서는 방송인이 올해 80대 고령 로인이라고는 전혀 믿겨지지 않는다. 목소리의 발음, 감정이며, 정서까지... 아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