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할빈—장춘 일체화, 길림성의 혜택받을 지역은?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01.13일 09:51
할빈—장춘 일체화, 길림성의 어느 지역 혜택 받을가?

2016년 2월, 국무원에서는 〈하장(할빈-장춘)도시군발전계획(아래 계획이라 략칭)〉에 대해 회답했다. 근일 길림성발전개혁위원회는 〈하장일체화발전시범구 실행방안〉을 발표했는데 길림성의 유수, 덕혜, 부여, 서란 등 시(구)가 망라되였으며 2020년부터 실행한다고 했다.



 

시범구 위치 범위도  

하장 일체화 발전 시범구란?

할빈, 장춘 두 도시의 핵심인솔 역할을 강화하고저 〈계획〉은 두개 시에서 ‘상호 발전, 두 핵심지역 승급’을 제기했다. ‘유수, 오상, 쌍성, 덕혜, 부여, 서란 등 시(구)를 토대로 하장일체화 발전 시범구를 탐색하며 편제를 통일 계획하고 기초시설을 공동 건설하며 공공봉사를 공유하고 체제기제 협동 등 면에서 탐색과 시범을 진행한다고 썼다.

시범구 범위

하장일체화 발전 시범구(이하 시범구)는 할빈 도시권과 장춘길림 도시권 교차점이고 하장 발전 주축이며 비옥한 흙토 지역과 농업조건이 가장 좋은 구역을 가르키는 데 총 면적이 2만 8,000평방키로메터 된다.

방안 실행시간

방안은 두개 단계를 나누어 실행하는 데 단기는 2020년―2025년이며 중기는 2026년—2030년이다.

총체적 요구와 사업 목표

2025년에 이르러 통일적인 계획편제시스템을 대체적으로 건립하고 기초시설의 접목, 련결을 대체적으로 실현하며 공공봉사자원 공유를 대체적으로 실현하고 생태 공동방어, 공동관리 구조, 구역 분할협력의 산업발전 구조, 산학연 협동혁신기제를 초보적으로 형성하며 시범구 발전의 새로운 도약을 실현하고 종합 경제실력을 가일층 강화한다.

2030년에 이르러 1, 2, 3 산업의 융합발전 모범구, 향촌진흥의 모범구, 현역경제의 룡두구, 관광산업의 시범구가 대체적으로 형성되며 시범구 경제실력이 뚜렷하게 강화되여 할빈, 장춘 두 핵심 도시의 중요한 지주 지역과 두 성의 전면 진흥, 전방위 진흥의 중요한 성장점으로 된다.

총체적 분포

시범구의 기초시설, 생태환경 등 면의 우세를 충분히 발휘하고 개혁혁신을 강화하며 선행선시에 중점을 두고 ‘1군 2대 다 플래트홈(一群两带多平台)’을 구성하며 시범구를 1, 2, 3 산업 융합발전의 모범구, 향촌진흥의 모범구, 현역경제의 룡두구, 관광산업의 시범구로 만든다.

‘1군’: 특색 도시군을 만든다. 유수, 부여, 덕혜, 서란, 오상, 쌍성 등 도시를 의거로 도시의 경제중심 지위를 강화하고 농촌을 봉사하는 뉴대 역할을 하며 향촌진흥 전략을 참답게 실행하고 삼차하(三岔河), 채가구(蔡家沟), 도뢰소(陶赖昭), 오과수(五棵树), 란릉진(兰陵镇), 초가향(肖家乡), 류가진(刘家镇), 신원진(新源镇), 선봉향(先锋乡), 궁붕자(弓棚子), 삼정자(三井子), 팔호진(八号镇), 금성향(金城乡), 조양향(朝阳乡), 선성진(单城镇), 주가진(周家镇), 오상진(五常镇), 우가진(牛家镇), 라림진(拉林镇)을 이끌며 자원천품, 산업우세, 시장잠재력에 립각하고 기초시설 상호련결, 상호소통, 도시기능 보완, 향상, 공공봉사 공동 건설과 공유를 통해 경제사회 종합탑재능력을 꾸준히 향상시키며 도시 위성형 건설, 공업 주도형, 생태 관광형, 력사 문화형, 상업무역 류통형, 산업 특색형, 교통 중추형 소진을 다그쳐 건설하고 지역, 문화, 생태, 민족 풍모의 특색진을 만들며 도시로 향촌을 이끌며 도농이 상호 왕래하는 신형 도시화 구조를 형성한다.

‘두 지대’: 하나는 할빈―대련 종합교통 대통로의 하장 주축으로 량측의 발전, 분포를 이끌고 산업경제 발전지대를 건설한다. 현대화 대농업, 현대물류, 현대 축목업, 현대 식품가공업 등 중점 산업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킨다. 다른 하나는 송화강수계를 빌어 서쪽으로는 챠간호, 동쪽으로는 장백산맥의 생태우세에 빌어 장백산, 장광재령, 소흥안령과 초원습지로 형성된 산, 수, 림, 초 생태 경제지대를 만든다. 생태농업, 생태관광 등 록색산업을 적극적으로 발전시킨다.

‘다 플래트홈’ : 경제개발구, 공업집중구, 공업단지, 경제무역 호혜구, 입쌀교역중심 등 플래트홈의 매개물 역할을 발휘시켜 생산집결 요소기능을 가일층 강화하고 대외개방과 협력능력을 승화하며 주변 경제의 빠른 발전을 이끈다.

분구 정위(分区定位)

할빈, 장춘의 인솔, 복사 역할을 가일층 강화하고 봉사와 개방 기능을 승급시켜 편제계획, 기초시설, 공공봉사, 산업분포 등 분야에서 시범구로 연장, 확대하며 구역의 협동발전을 추진한다. 시범구내의 유수, 오상, 쌍성, 덕혜, 부여, 서란은 할빈, 장춘 두 핵심도시에 긴밀히 의거하여 차별화 협동발전의 새로운 구조를 형성한다.

덕혜시: 농산물가공업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혜경제개발구, 요가옥수수공업단지, 북부 채원자진, 남부 미사자진의 건설을 다그치며 중심도시에서 외부로 전이하는 산업을 이어받는다.

서란시: 국가의 중요한 상품알곡기지, 국가 록색량질 농산물 생산기지 지위를 튼튼하게 향상시키며 ‘현대농업 생태시’를 만든다.

유수시: 농업자원 우세를 빌어 농산물가공, 의약생산, 록색식품 산업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키며 전 시의 산업공간 분포를 조절하여 도시구와 오과수를 위주로 하는 2개 경제구역을 형성한다.

부여시: 할빈, 장춘 도시군의 중요한 련결 도시, 국가 알곡안전기지, 록색농업과 도시 부식품공급기지, 구역성 시장중심을 만든다.

주요 임무와 조치

1. 1, 2, 3 산업 융합발전의 모범구 만든다

리익을 보완하고 기제를 련결시키는 것을 핵심으로 제도, 기술과 상업 모식 혁신을 새로운 동력으로 시범구의 농촌 1, 2, 3 산업의 심층교차융합을 추진하며 농업농촌, 당지 농민이 주최, 지역 특색과 향촌가를 토대로 한 산업시스템을 다그쳐 발전시켜 1, 2, 3 산업융합발전의 모범구를 만든다.

2. 향촌진흥의 모범구 만든다

농업농촌의 우선발전을 견지하고 ‘산업 흥성, 생태 의탁, 향풍 문명, 효과적인 관리, 생활부유 ’ 의 총체적 요구에 따라 알곡생산능력을 온당하게 높이고 알곡산업사슬을 연장하며 가치사슬을 향상시키고 공급사슬을 만들어 농업의 공급측 구조성 개혁을 깊이 있게 추진하며 농업에서 고생산량, 고효과성을 중시하던 것을 량질 고효과성에로 전변하도록 추진하며 흙토보호 강도를 높이고 농촌 거주환경 정리정돈을 깊이 있게 진행함으로써 농민들이 향촌진흥의 참여자, 건설자, 수익자로 되도록 하며 향촌진흥의 본보기를 만든다.

3. 현역경제의 룡두구 만든다

시범구의 우세자원과 기초를 결합시켜 현역경제의 고품질 발전을 다그치며 특색경제를 크게 발전시킴으로써 가공업에 적합하면 가공업을 발전시키고 농업에 적합하면 농업을 발전시키며 상업에 적합하면 상업을 발전시키고 관광에 적합하면 관광을 발전시켜 ‘많이 주고 적게 받으며 활성화시키는’ 원칙으로 민영경제를 적극 발전시켜 현역경제 활력을 분발시킴으로써 현역경제의 룡두구를 만든다.

4. 관광산업 시범구 만든다.

  ‘빙천설지도 금산은산’이란 발전리념에 따라 다지역 관광련맹을 구성하여 관련 기초시설을 보완하고 특색 빙설관광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키며 향촌관광, 생태관광, 레저관광, 홍색관광을 적극 발전시킴으로써 지역 대관광의 협동발전의 새로운 구조를 구축하여 관광산업 시범구를 만든다.

길림성 개방협력과 관련 된 플래트홈

서란경제개발구: 서란경제개발구는 길림과 할빈 사이에 위치해있다. 계획면적이 10.5 평방키로메터 된다. 개발구는 두개 성, 3개 시의 교차점에 위치해있으며 길림―할빈 철도가 전 구간을 가로 지나며 철도 전문 운수선이 있다. 이미 의약보건품, 농부산물 가공, 광산자원 개발, 기계 장비제조, 청결에너지 5개 주도성 산업이 형성되였으며 ‘1구다원(一区多园)’의 발전구조가 초보적으로 형성되였다.

덕혜경제개발구: 덕혜시 시내 남부에 위치해있으며 계획면적이 5평방키로메터 된다. 지역 우세가 우월하고 교통이 편리하며 북경―할빈 철도, 102 국도, 북경―할빈 고속도로 3갈래 교통 대동맥이 평행으로 경내를 꿰뚫어 지나간다. 단지내에는 농업과 식품 정밀가공, 기계가공, 의약화공, 채색인쇄포장 등 특색 기둥산업이 형성됐다.

미사자 (米沙子)공업집중구: 단지는 덕혜시 미사자진 102 국도 1,101 키로메터 되는 곳에 있으며 계획면적이 10평방키로메터, 성급 공업집중구이다. 선후 목제품공업단지, 회상(汇商)건재산업단지, 창고물류구 등 특색단지를 계획 건설했다. 장춘백납목업, 가등식품, 은하제약, 해응성개, 향강물류그룹 등 룡두기업을 대표로 하는 목제품가공, 농축물가공, 신형 건재, 창고물류의 특색산업 발전구조가 형성되였다.

주성자진 건강식품산업단지: 단지는 이미 장춘, 길림, 송원 전환시범단지로 편입되였다. 주성자진 102 국도 1,120키로메터 되는 곳에 있으며 남북 두개로 건설한다. 남구는 주성자식품가공산업단지이며 현재의 계획면적은 3평방키로메터이며 1기 건설의 부지면적은 80만 평방메터로서 20여개 기업을 입주시킬 수 있다. 북구는 주성자건재산업단지로서 계획면적은 3.5평방키로메터 되는데 1기공사의 부지면적은 60만평방메터로서 15여개 기업을 입주시킬 수 있다.

5과수개발구: 5과수진, 류가진 2개 성급 10강진을 망라했으며 364평방키로메터 면적을 차지하며 핵심구 계획면적이 30.79 평방키로메터 된다. 농산물가공, 생물의약과 현대 봉사업를 중점적으로 발전시킨다. 농산물가공, 생물약, 현대 봉사업면에서 돌출한 우세가 있다.

유수 환성공업집중구: 유수시 구역 서쪽 3키로메터 되는 곳에 있으며 전반 면적이 440평방키로메터 되며 경작지면적이 4만 2,000헥타르 된다. 총체적으로 4개 산업단지를 계획, 건설한다. 즉 중태합작 농축물가공산업단지, 길림성술류산업시범구, 통용항공산업단지와 민영기업 창업단지이다.

부여공업집중구: 계획면적이 8평방키로메터이며 4대 산업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키는데 농축물 정밀가공, 건재 정밀가공, 화공산업, 기계제조산업, 복합비료생산, 붕홍지능가구판재(家居板材),집중구의 공업 총 생산량이 전 시 공업총량의 70% 이상 차지하며 특색있고 선명하며 활력이 차 넘치는 성급 체제기제 혁신시범 공업집중구이다.

채가구공업단지: 부여시 채가구진구 동쪽에 위치해있는 단지는 첫 계획면적은 2평방키로메터이다. 단지내의 주요 산업은 세멘트 건재산업, 제지업, 옥수수 정밀가공과 축목양식업이다. 젖소, 돼지, 특종 양식 등을 중점 발전시킨다. 

도뢰소공업단지: 단지는 부여시 동남쪽에 자리 잡고 있다. 총 계획면적은 10평방메터이다. 단지의 생태양식 조건이 우월하며 소, 돼지, 한양(寒羊)의 년 출하수가 수십만마리 되며 여러가지 가금류 백만마리 이상 생산하며 수십가지 담수어를 생산한다.

현재 단지에는 15개 공업기업이 입주했는데 농축물가공, 재생 제지생산, 기계제조, 자동차부품, 복합비료 생산 등이 위주이다.

궁붕자(弓棚子)공업집중구 : 301 성도(省道)와 143현도(县道) 교차점의 궁붕자진에 자리 잡고 있는데 부여시와 27키로메터 떨어져있다. 계획면적은 3평방키로메터이고 최초 건설 면적은 1평방키로메터이다. 지금 55개 기업 등록했으며 규모 이상 기업이 38개 된다. 2020년에 이르러 궁붕자공업집중구는 인조판재와 목업 부대시설 고차원제품을 중점으로 하는 산업시스템을 건설하며 집중구를 분포가 합리하고 시스템이 완비하며 기업자주혁신능력과 핵심경쟁력이 두드러진 국제화단지로 만든다.

삼정자농축물가공단지: 과철도로 남측에 위치해 있는데 잠정 계획면적은 100헥타르이다. 주로 삼정사 잡곡시장에 의거한다. 물류배송, 전자상거래, 정밀가공을 크게 발전시키며 전국과 국제를 망라하여 특색화, 전문화의 종합시장을 건설한다. 신에너지, 현대물류, 땅콩가공 및 잡곡가공, 돼지양식 도살가공업을 중점으로 만든다.

그 떄에 가면 길림성발전시범구 범위내의 시(구)는 농업, 경제, 교통, 교육 등 여러 면에서 중대한 변화가 생기며 생태환경, 민생봉사 등도 끊임없이 보완되고 향상될 전망이다.

 / 출처: 길림성발전개혁위원회넷 / 편역: 홍옥

http://jl.sina.com.cn/news/yaowen/2020-01-06/detail-iihnzahk2229205.shtml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33%
10대 0%
20대 0%
30대 33%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67%
10대 0%
20대 0%
30대 67%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브브걸 멤버였던 유정이 '브브걸'을 탈퇴하는 심경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 유정은 탈퇴 심경을 전하며 "워너뮤직코리아와의 계약이 종료됨과 동시에 브브걸이 아닌 남유정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녀는 "같이 약속한 게 많은데 이야기를 모두 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사진=나남뉴스 와이프에게는 필요한 신발 한 켤레 사주지 않고 친구들에게는 술자리 비용을 턱턱 내는 고딩엄빠 남편의 모습에 서장훈이 분노했다. 오는 24일 방송하는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4' 38회에서는 김지은, 김정모 청소년 부부가 출연한다. 극과 극 통

"몰라보게 달라졌네" 장영란, 6번째 눈 성형수술에 아들 '외면' 상처

"몰라보게 달라졌네" 장영란, 6번째 눈 성형수술에 아들 '외면' 상처

사진=나남뉴스 방송인 장영란이 6번째 눈 성형수술을 받은 뒤 자녀들의 솔직한 반응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2일 장영란의 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에서는 한의사 남편 한창과 두 자녀와 외식에 나선 장영란의 모습이 담겼다. 공개된 영상 속 장영란은 아이들이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연합뉴스] 박지원 하이브 CEO(최고경영자)가 민희진 어도어 대표를 두고 불거진 사태와 관련해 "회사는 이번 감사를 통해 더 구체적으로 (진상을) 확인한 후 조처를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3일 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