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19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4차 전원회의에서 중요 연설 발표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01.14일 15:25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13일 오전 중국공산당 제19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제4차 전원회의에서 중요 연설을 발표했다.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당 19차 대회와 19기 2차 전원회의, 3차, 4차 전원회의 정신을 전면 관철하고 전면적인 엄한 당 관리를 확고하고 일관성 있게 추진하며 당과 국가 감독체계를 견지하고 보완하며 권력 운행에 대한 제약과 감독을 강화함으로써 당의 로선방침정책의 관철을 담보하고 초요사회 전면 실현과 빈곤해탈 공략 결승전 승리에 확고한 담보를 제공해야 한다.

○당 18차 대회이후 우리는 전례 없는 용기와 의지로 전면적인 엄한 당 관리를 추진하고 새시대 전면적인 당 관리가 력사적이고 창조적인 성과를 거두도록 추진해 전방위적이고 심층 차원의 영향을 일으켰다.

우리는 위대한 자아혁명으로 위대한 사회혁명을 인솔하는 것을 견지하고 당의 령도제도체계를 건전히 하며 당 건설의 제도적 개혁을 심화하고 전면적인 엄한 당 관리의 제도를 보완하며 일부 령역에 당의 령도가 약화되고 당 건설이 부족하며 당 관리가 부진한 상황을 단호히 돌려세워야 하며 당으로 하여금 시종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업의 확고한 지도 핵심이 되게 해야 한다.

우리는 과학적 리론으로 전당 리상신념을 인솔하는 것을 견지하고 초심을 잊지 않고 사명을 명기하는 제도를 건립하며 지속적으로 오래도록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으로 전당을 무장하고 인민을 교육하고 사업을 지도하며 학습교양의 제도화와 일상화를 추진하고 한 마음으로 중국꿈을 함께 구축한다는 리상신념을 지속적으로 확고히 해야 한다.

○당 18차 대회이후 우리는 장기집권이라는 조건하에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고 력사의 주기률에서 벗어날 수 있는 성공의 길을 탐색해냈고 실효성이 강한 권력에 대한 감독제도와 규률집행의 집법체계를 구축해놓았다. 이 길과 이 제도를 반드시 장기적으로 견지하고 지속적으로 공고히 하고 발전시켜야 한다.

당 19기 4차 전원회의는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제도를 견지하고 보완하며 국가관리체계와 관리능력의 현대화를 추진하는 전략적 포치를 했다. 규률검사감찰분야는 관련 사업을 잘 틀어쥐어야 한다.

○정치감독과 보장제도의 집행을 강화하고 ‘두가지 수호’의 정치적 자각성을 증강해야 한다. 당 19기 4차 전원회의 정신 관철실시상황에 대한 감독검사를 강화해야 하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제도를 지탱해주는 근본제도와 기본제도, 중요제도를 확고부동하게 견지하고 공고히 해야 한다.

당중앙의 중대 결책과 포치들이 관철되여 효력을 보도록 추진해야 하며 올해는 특히 초요사회 전면 실현과 빈곤해탈 공략의 결승 과업에 초점을 맞추어 감독을 강화해야 하며 각급 당조직이 모든 정예략량을 다 동원해 잘 싸워 성과를 내도록 추진해야 한다. 전면적인 엄한 당 관리의 책임을 리행하도록 독촉해야 하며 기층의 당 령도와 감독이 흐릿하고 약화되는 문제를 실속 있게 해결하고 책임을 짊어지고 책임을 지키며 책임을 다하는 것을 모든 당조직과 일터에 구현시켜야 한다.

권력이 정확한 궤도에서 운영되도록 담보하고 민주집중제를 견지함으로써 결책이 과학적이고 집행이 단호하며 감독이 유력한 권력 운행기제를 형성하며 공정하게 권력을 사용하고 법에 따라 권력을 사용하며 청렴하게 권력을 사용하도록 독촉해야 한다.

○인민을 중심으로 한 사업 방향을 견지하고 우량한 기풍으로 초요사회 전면 완성, 빈곤해탈 공략전의 승리를 가져와야 한다.

제도적 방향을 분명히 하는 것으로 간부들로 하여금 직책 리행과 창업 과정에서 형식주의, 관료주의 속박과 ‘고정된 틀’에서 벗어나 진리를 추구하고 실효성을 강조하며 청정하고 청렴한 새 기풍, 바른 기운을 조성하도록 해야 한다.

중대 사업, 중대 투쟁의 제1선에서 간부들을 양성하고 단련시키며 훌륭한 간부들이 건강하게 성장해 두각을 나타나게 해야 한다.

빈곤지역 군중들의 반향이 크고 군중들의 리익에 손상주는 불거진 문제들을 집중 해결하고 빈곤해탈 공략과정에 나타난 형식주의, 관료주의 등 문제를 정밀성 있게 다루고 퇴치해야 한다. 빈곤해탈 업적 특히 빈곤현 빈곤해탈 상황에 대한 감독을 강화해야 한다. 민생 분야의 ‘작은 부패’ 와 악세력을 방임하고 두둔하는 ‘보호세력’, 대민정책 관철을 저애하는 걸림돌을 단호히 제거하고 기층 당조직의 전면 강화를 추진해야 한다.

○고위급 관리와 기층 관리의 부패를 계속 함께 다스리고 반성의 기미가 보이지 않는 법규 위반 문제를 중점으로 사출해야 한다.

우리는 타락과 반타락 투쟁의 준엄성과 복잡성을 확실하게 인식하고 반부패 투쟁의 장기성, 간고성을 인식하며 위험부담 방지 의식과 부패 관리 효과성을 실속 있게 높여야 한다.

18차 당대회이후에도 문제를 의식하지 못하고 계속 과오를 범하며 당의 리론과 로선 방침 정책 관철과 집행의 발목을 잡고 당 집권의 근간을 엄중히 갉아먹는 부패문제를 반드시 엄숙하게 사출하고 중징계를 해야 한다.

각종 위험부담 배후의 부패문제를 단호히 사출하고 금융 분야의 반부패 사업을 심화하며 국유기업의 부패척결 강도를 높이고 국가자원, 국유자산 관리를 강화하며 지방 채무 위험부담 요소에 내재한 부패문제를 찾아내야 한다.

의료기구 내외 결탁과 보험 사기 행각을 단호히 사출하고 장기효과성 감독관리기제를 건립, 강화해야 한다. 대외 국유자산감독관리제도를 보완해야 한다. 중앙 8항 규정 정신을 단호히 관철하고 정력을 유지하며 한치의 양보도 없이 낡은 문제가 반복되고 새로운 문제가 싹트며 작은 문제가 큰 문제로 발전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각급 ‘제1인자’에 대한 감독 검사를 강화하고 직무수행 중 리해관계 충돌 회피, 정기적 직무 교환, 리임 심계 등 제도를 보완하며 비평과 자아비평의 무기를 잘 활용해야 한다.

○당 기풍 청렴 건설의 규률을 잘 파악하고 감히 부패를 저지르지 못하고 부패할 수 없으며 스스로 부패와 멀리하도록 관리하는 사업을 일괄 추진해야 한다.

감히 부패를 저지르지 못하고 부패할 수 없으며 스스로 부패와 멀리하도록 관리하는 사업을 일괄 추진하는 것은 부패 척결 투쟁의 기본 방침이자 새시대 엄격한 당 전면 관리의 중요한 방침 책략이다.

감히 부패를 저지르지 못하고 부패할 수 없으며 스스로 부패와 멀리하게 하는 것은 상호 의존하고 상호 촉진하는 하나의 유기체로서 반드시 통일계획하고 련동을 실현해야 하며 전반 효과성을 높여야 한다.

엄격한 법규 집행을 강화하는 제도적 강성 장치로 부단히 완벽해지는 제도체계, 엄격하고 효과적인 감독체계 조성을 추진하고 리상 신념 교양을 강화하여 당성 각오를 높이고 초심을 잊지 않고 사명을 명기하는 사상적 기반을 잘 다져야 한다.

‘엄격’이라는 주요 기조를 장기간 견지해야 할 뿐만 아니라 ‘세가지 차별화’를 잘 활용하고 민심여론에 부합되여야 할 뿐만 아니라 간부들의 감당력, 역할 발휘를 독려해야 한다. ‘네가지 형태’가 제공한 정책 책략을 충분히 활용하여 효과적인 처리방식으로 산적한 현안들을 해결하고 추가 문제 발생을 감독 억제하는 사업을 강화하며 정치적 효과, 규률 법적 효과, 사회적 효과의 유기적 통일을 실현해야 한다.

○당과 국가의 감독체계를 보완하며 규률검사감찰체제 개혁을 통일계획하고 일괄 추진해야 한다. 계속 제도를 건전히 하고 체계를 보완하여 감독체계가 당의 지도체계와 맞물리게 하고 국가관리체계에 융합되게 하며 제도 우세가 관리 효과성으로 더 잘 전환되도록 추진해야 한다.

당위원회(당조)의 전면 감독, 규률검사위원회, 감찰위원회의 전문 책임 감독, 당 업무부문의 직능 감독, 당 기층조직의 일상 감독, 당원들의 민주 감독 등을 결부시켜 하나의 통일체로 만들어야 한다. 당내 감독을 골자로 하고 인대 감독, 민주 감독, 행정 감독, 사법 감독, 심계 감독, 재무회계 감독, 통계 감독, 군중 감독, 여론 감독 사이의 유기적 련결, 상호 조률을 추진해야 한다.

규률검사위원회, 감찰위원회는 당과 국가 감독체계에서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규률검사감찰체제 개혁의 제반 과업을 일괄 추진하고 관철해야 한다.

○엄격하고 공정한 규률유지제도를 통해 규률 단속력과 제도 집행력을 증강해야 한다. 전부를 아우르는 제도집행감독기제를 보완하고 일상감찰과 전문검사를 강화해야 한다.

제도 집행상황을 심사평가 내용에 편입시키고 간부들이 엄격하게 제도에 따라 직책을 리행하고 소임을 다하며 제도를 활용해 사업을 도모하도록 추진해야 한다.

효과적인 문책으로 제도집행을 강화하는 한편 권력을 람용하는 독직행위 뿐만 아니라 권력을 행사하지 않고 포기하는 실직행위도 추궁하며 직접 책임 뿐만 아니라 관계자의 책임도 추궁해야 한다.

○제도의 권위성을 유지하고 제도의 집행을 보장하는 것은 규률감찰기관의 중요한 직책이다. 규률감찰기관은 앞장서 당의 정치적 건설을 강화하고 당에 절대적으로 충성하는 영광스러운 전통을 계승하며 충성하고 청렴하며 책임감 있고 과감하게 투쟁하는 전사로 거듭나야 한다.

당중앙이 감독규률집행 사업규칙을 제정하고 감독집법 사업규정을 비준한 것은 규률감찰기관에 제도를 제정해주고 법칙을 세워준 것으로 반드시 어김없이 실속 있게 집행해야 한다.

각급 당위원회는 규률검사위원회, 감독위원회에 대한 령도와 감독을 강화해 규률검사집행과 법률집행권이 감독받고 단속받게 해야 한다. 규률검사감찰기관은 자아감독, 자아단속을 강화하는 데서 본보기가 되고 법치의식과 절차의식, 증거의식을 확고히 수립하며 권한과 규칙, 절차에 따라 엄격하게 사업을 전개하고 대오 건설과 간부 건설에 더 큰 힘을 들여야 한다.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브브걸 멤버였던 유정이 '브브걸'을 탈퇴하는 심경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 유정은 탈퇴 심경을 전하며 "워너뮤직코리아와의 계약이 종료됨과 동시에 브브걸이 아닌 남유정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녀는 "같이 약속한 게 많은데 이야기를 모두 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민희진 '엄마'로 따르던 뉴진스 앞날은 어떻게 되나?

민희진 '엄마'로 따르던 뉴진스 앞날은 어떻게 되나?

민희진 '엄마'로 따르던 뉴진스 앞날은 어떻게 되나[연합뉴스] 하이브와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간 갈등이 이어지면서 컴백을 목전에 앞둔 뉴진스 멤버들의 거취와 행보에도 관심이 쏠린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가요계에서는 하이브가 '알짜 IP(지식재산권)' 뉴진스

습근평 총서기 새시대 서부대개발추진 좌담회에서 중요한 연설 발표

습근평 총서기 새시대 서부대개발추진 좌담회에서 중요한 연설 발표

대보호, 대개방, 고품질 발전의 새 구도를 진일보 형성하고 서부대개발의 새 장을 수놓기 위해 노력 분투해야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23일 오후 중경에서 새시대 서부대개발추진 좌담회를 주재하고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우리 함께 책을 읽읍시다!

우리 함께 책을 읽읍시다!

연길시 ‘세계 독서의 날'계렬행사 정식 가동 4월 23일, 연길시에서는 2024년 ‘세계 독서의 날' 계렬활동 가동식 및 ‘독서가 미래를 개변시킨다' 주제의 경전랑독공유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연길시문화라지오텔레비죤방송관광국에서 주최하고 연길시소년아동도서관에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