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 먄마 운명공동체 구축, 쌍무관계의 새 청사진 그리자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01.20일 12:36
중국 먄마 운명공동체 구축, 쌍무관계의 새 청사진 그리자

―중국과 먄마 인사들, 두 나라 수교 70주년 경축행사 및 두 나라 문화관광의 해 가동식에서 한 습근평의 축사 뜨겁게 론의



현지시간으로 1월 17일 저녁, 국가주석 습근평이 네피도 제2국제회의쎈터에서 중국 먄마 수교 70주년 경축행사 및 중국 먄마 문화관광의 해 가동식에 참석하고 축사를 발표했다.

먄마와 중국의 사회 각계 인사들은 습근평의 축사는 긴밀하고 동고동락하는 두 나라의 특별한 관계를 깊이 있게 론술하였고 두 나라 천년의 형제의 정을 생동하게 구현하였으며 두 나라 운명공동체를 구축하고 두 나라 관계의 새시대를 개척하려는 결심과 신심을 보여주었으며 쌍무관계의 미래 발전에 새 청사진을 그려주었다고 인정했다.

습근평은 축사에서 새시대 중국 먄마 관계를 추진하려면 과거를 계승하고 미래를 지향하며 정의를 견지하고 혁신을 거듭해야 한다고 말했다. 습근평은 윈 민 대통령과 이번 방문을 기점으로 두 나라 운명공동체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고 말했다.

먄마 기업가 쏘모앙은 먄마와 중국은 줄곧 사이좋고 서로 도우며 지내왔다며 이와 입술 같이 서로 의지하고 동고동락하는 사이라고 표했다. 쏘모앙은 새 력사시기에 중국 먄마 운명공동체를 구축하는 것은 전방위적인 두 나라 협력을 추진하고 지속가능발전을 실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먄마 전국민주련맹 중앙위원회 위원이며 전국민주련맹당 기관지 총편집인 맹유바앙신은 두 나라 운명공동체를 구축함으로써 두 나라의 운명을 더 긴밀히 련결시켜놓을 수 있다고 말했다. 맹유바앙신은 당면 국제적으로 일방주의와 보호주의가 대두하는 배경하에서 두 나라는 더 합심하여 상호 리해와 존중을 심화하고 더 많은 호혜협력을 전개하며 공동발전을 실현해야 한다고 말했다.



운남대학 부교장이며 먄마연구원 원장인 리진양은 중국 먄마 운명공동체를 구축해 두 나라 관계를 새 높이로 격상시키고 새시대에 진입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리진양은 중국과 먄마는 문화적으로 서로 통하고 경제적으로 서로 보완되기 때문에 두 나라 운명공동체를 구축하면 여러 유리한 조건을 창조할 수 있고 정치, 경제, 문화 등 분야에서 쌍방의 협력을 더 깊이 있게 추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습근평은 축사에서 중국과 먄마의 관계는 이미 새시대에 들어섰고 쌍방은 두 나라 운명공동체 구축에 따라 두 나라 인민의 근본리익을 틀어쥐고 정치적 상호신뢰를 다지며 실무협력을 확대하고 인적래왕을 밀접히 해 두 나라 인민이 영원한 좋은 이웃, 좋은 벗, 좋은 형제, 좋은 동반자가 되도록 노력해야 하다고 말했다.

먄마의 유명한 작가이며 언론인인 헨라는 실무협력을 확대해 두 나라의 상생을 실현할 수 있다고 표했다. 헨라는 당면 두 나라가 함께 다그치고 있는 챠우퓨 심수항 등 프로젝트는 두 나라 해상운송 기반시설 수준을 높이고 먄마 백성의 소득을 늘리며 동남아시아 시장을 련결시키는 먄마의 중요한 지위를 한층 다질수 있다고 표했다.

먄마 전략국제문제연구쎈터 공동 창시자인 꼬꼬레는 최근 몇년래 두 나라 실무협력은 호혜상생적이였고 먄마의 경제발전은 크게 추진되였으며 두 나라 송유관을 포함한 협력 프로젝트는 현지 주민들에게 많은 일자리를 제공해주었다고 말했다. 꼬꼬레는 먄마는 ‘일대일로’ 공동건설에서 거대한 발전예비가 있으며 ‘일대일로’ 프로젝트 덕분에 먄마의 과학기술수준과 철도운수 네트워크, 공업단지는 한층 발전되고 격상될 것이라고 표했다.



네피도 예민유 부시장은 수교 70년래 쌍방의 경제무역협력은 지속적으로 심화되였고 정치적 상호신뢰는 부단히 강화되였으며 문화교류가 날로 잦아지고 쌍무관계도 점차 밀접해졌는데 앞으로 이 같은 추세를 유지해 더 많은 실무협력 기회를 창조하고 쌍방의 경제발전을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습근평은 축사에서 새 정세하에서 평화공존 5항 원칙은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날수록 새로운 매력을 발산하였다고 말했다. 습근평은 또 중국은 먄마와 함께 평화공존 5항 원칙을 고양하고 실천하는 본보기를 세우고 나라간 교류의 본보기를 세우며 국제사회와 손잡고 인류운명공동체를 함께 추진하기를 바란다고 표했다.

먄마의 유명 작사 에민소는 먄마와 중국은 평화공존 5항 원칙을 함께 선창하고 줄곧 상호 신뢰와 존중, 지지를 견지해 나라 간 평등상대하고 공동발전하는 모범적 역할을 발휘했다고 말했다. 에민소는 중국 정부는 먄마 정부를 도와 국내 평화와 민족화해를 추진시켰고 국제무대에서 먄마의 정당한 권익과 국가존엄을 지켜주었다며 중국 정부의 이 같은 처사에 크게 감동하였다고 말했다.

중국인민대학 응용경제학원 정신업 원장은 중국과 먄마간의 협력은 발전도상국이 함께 발전하는 방식을 보여주었고 세계 기타 나라와 지역에 주변관계를 처리하는 본보기를 세웠다고 말했다.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밥카드폰' 은밀히 류행, 학교 및 부모 경계해야!

'밥카드폰' 은밀히 류행, 학교 및 부모 경계해야!

최근 일부 학부모들은 학교에서 일종의'밥카드폰'이 류행하고 있다고 반영하고 있다. 이런 장비는 밥카드케이스에 넣어 보관할 수 있으며 화면에서 나오는 백색광과 밥카드가 융합되여 은페성이 매우 강하다. 사용자가 편광필름(偏光膜)이 있는 안경을 착용했을 때만

민정부 긴급 성명! '이양가원건설' 등 활동 조직한 적 없어!

민정부 긴급 성명! '이양가원건설' 등 활동 조직한 적 없어!

'중국민정' 위챗 공식계정에 따르면 최근 민정부 양로서비스부는 범죄자들이 민정부 양로복무사(养老服务司)의 이름을 사칭해 이른바 '이양가원건설(颐养家园建设)' 등 활동을 벌인 것을 발견했는데 관련 행위는 사기혐의가 있다. 이에 대해 민정부 양로복무사는 다음과

수분하통상구 1분기 화학비료 수입 전년 동기 대비 4배 증가

수분하통상구 1분기 화학비료 수입 전년 동기 대비 4배 증가

4월 18일, 염화칼륨(氯化钾) 비료를 가득 실은 컨테이너렬차가 서서히 수분하철도역에 들어섰다. 이는 올해 들어 9번째 비료 운송 렬차로 벨로루시(白俄罗斯) 물랴로프카(穆利亚罗夫卡)역에서 출발해 러시아 글로데코보(格罗迭科沃)국경역과 수분하철도역을 거쳐 심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