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전염병역정(疫情)은 명령이고 예방통제는 책임이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01.31일 10:11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회 회의 소집, 중공중앙 총서기 습근평 회의 사회,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통제 사업에 대해 재연구,재포치,재동원 진행

1월 25일 음력 정월 초하루,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회는 회의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 예방통제 사업에 관한 회보를 청취하고 예방통제 특히는 환자치료 사업에 대해 재연구, 재포치, 재동원을 진행했다. 중공중앙 총서기 습근평이 회의를 사회하고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회의에서는 당중앙 전염병역정(疫情) 대응사업 지도소조를 설립하고 중앙정치국 상무위원회의 령도 아래 사업을 전개하기로 결정했다. 당중앙은 호북 등 전염병상황이 엄중한 지역에 지도조를 파견하여 관련 지방이 예방통제 1선 사업을 전면 강화,추진하기로 했다.

습근평은 당중앙을 대표하여 전염병 예방통제 제1선에서 분투하고 있는 전국의 광범한 의무일군들과 동지들에게 깊은 사의를 표하고 전국 여러 민족 간부와 군중 특히 호북 여러 민족 간부와 군중들에게 친절한 문안을 전했으며 이번 전염병으로 친인을 잃은 가정에 친절한 위문을 전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생명은 태산보다 무겁다. 전염병역정은 명령이고 예방통제는 책임이다. 각급 당위와 정부에서는 반드시 당중앙의 결책 포치에 따라 전면 동원하고 전면 포치하며 사업을 전면 강화해야 한다. 인민군중의 생명안전과 신체건강을 첫자리에 놓고 전염병 예방통제 사업을 당면의 가장 중요한 사업으로 틀어쥐여야 한다. 확고한 신심을 갖고 운명을 같이 하며 과학적으로 예방 퇴치하고 정밀하게 정책을 실시한다면 우리는 전염병 예방통제 저격전에서 필연코 승리할 것이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전염병역정은 계속 만연하는 준엄한 정세에 직면해있다. 반드시 당중앙의 집중통일지도를 강화해야 한다. 각급 당위와 정부에서는‘네가지 의식'을 증강하고 ‘네가지 자신심'을 확고히 하며‘두가지 수호'를 잘 틀어쥐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 예방통제의 중요성과 긴박성을 심각하게 인식해야 한다. 통일지도와 통일지휘를 강화하고 당중앙의 제반 결책포치를 실속있게 관철하며 관철실시 상황을 제때에 당중앙에 보고해야 한다. 각급 당정 지도간부 특히 주요 지도간부들은 일터를 지키고 앞장서 지휘하며 전염병역정을 예방통제하는 투쟁에서 시련을 이겨내야 한다. 예방통제 제1선에서 제때에 지도하고 제때에 역정을 장악하며 제때에 행동을 취하여 인민의 수호자 역할을 발휘하고 책임을 실속 있게 리행해야 한다. 합동예방과 합동통제 사업을 강화하고 관련 약품과 물자 공급보장 사업을 강화하며 의료일군의 안전방호 사업을 강화하고 시장공급보장 사업을 강화해야 한다. 여론인도 사업을 강화하고 사회력량 동원을 강화하며 사회 전반 안정을 수호함으로써 인민군중이 안락하고 즐거운 음력설을 보낼 수 있게 보장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호북성 무한시 등지에서 근래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 사례가 잇따라 발생한 이래 습근평 총서기는 시종일관 이에 깊은 중시를 돌리고 수차 회의를 열고 회보를 청취하였으며 중요한 지시를 내렸다. 습근평 총서기는 인민군중의 생명안전과 신체건강을 선차적인 위치에 놓고 면밀한 방안을 제정하며 각측을 조직하여 예방통제를 전개하고 실속 있는 조치를 취하여 전염병상황의 만연을 단호하게 억제할 것을 각급 당위와 정부 관련 부문에 요구했다. 당중앙의 확고한 지도 아래 국무원은 수차 회의를 열고 연구포치를 진행하였고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지시정신을 깊이 학습관철하였으며 합동예방과 합동통제의 기제 작용을 충분히 발휘하고 총괄적으로 지도 배치하고 예방통제 사업에서 존재하는 문제를 제때에 연구해결하였다. 현재 제반 예방통제 조치는 유력하고 질서 있게 전개되고 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분류하여 각지의 예방통제 사업을 잘 지도해야 한다. 호북성과 무한시의 전염병상황에 대한 예방통제는 전반 국면에 관계되는 대사이다. 호북성은 전염병 예방통제 사업을 당면의 급선무로 간주하고 더욱 엄격한 조치를 내와 내부로의 확산을 막고 외부로의 흐름을 막아야 한다. 모든 환자들에 대하여 집중 격리 치료를 진행하고 모든 밀접 접촉인원에 대하여 자택 의학관리를 취하며 무한을 오고 간 인원에 대하여 엄격한 관리통제를 실시하여 전염병상황 확산을 단호히 방지해야 한다.

호북성과 무한시의 각종 물자공급을 실속 있게 보장하여 인민군중의 기본 생활을 확보해야 한다. 기타 모든 성에서는 류동인원에 대한 전염병 관측과 예방통제를 강화하고 확진자를 엄격히 격리하며 류사 병례와 밀접 접촉자에 대하여 의학 요구에 따라 격리와 점검을 진행해야 한다. 각 시와 현, 향에서는 고도의 경각성을 갖고 비상 예비안과 대응 준비를 잘하며 필요 시 즉각 가동해야 한다. 각지는 음력설 기간 대형 활동을 줄이고 인원의 대규모 집결을 가급적 피면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최선을 다하여 감염환자를 치료해야 한다.‘환자 집중, 전문가 집중, 자원 집중, 치료 집중'의 원칙에 따라 중증 병례를 종합 실력이 강한 지정 의료기구에 집중하여 치료하고 제때에 모든 확진자를 접수하여 치료해야 한다. 의료구조대의 힘을 조속히 강화하고 지방과 군대의 의료자원을 총괄하며 합리하게 사용하여 합력을 형성해야 한다. 진료방안을 부단히 보완하고 중서의를 결합하여 진료 절차와 효과적인 치료약물, 중증환자에 대한 응급구조 조치 등을 조속히 명확히 해야 한다. 환자들의 의료 치료비용에 대한 보장을 강화하고 환자들이 적시적으로 치료를 받도록 확보하며 비용문제로 치료를 지체해서는 안된다. 광범한 의료일군들을 관심하고 보호하며 방호 설비와 조치를 잘 관철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법에 따라 과학적으로 질서 있게 예방통제를 잘해야 한다. 전염병상황에 대한 감측과 조사, 조기경보 등 사업을 잘하고 조기 발견과 보고, 조기 격리와 치료를 실속 있게 해야 한다. 중점 장소 특히는 농부산물 시장과 슈퍼에서 가금류, 야생동물 등을 거래하는 것을 감독 관리하고 보건학의 처치 강도를 높여 근원적으로 예방과 통제를 강화해야 한다. 기차역과 공항, 부두 등 중점장소, 자동차, 기차, 항공기 등 밀페된 교통도구에 대한 통풍과 소독, 체온 감측 등 필요한 조치를 강구하고 일단 의심 병례가 나타나면 관찰해야 한다. 전염병 전파와 확산의 위험부담을 연구 판단하여 근원과 병원학적인 검측 분석을 강화하고 치료약품과 왁찐의 연구개발을 다그치며 전염병 예방통제의 과학성과 효과성을 제고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정확하고 공개 투명한 상황을 제때에 발표하여 경내외의 관심사에 부응해야 한다. 여론 인솔을 강화하고 관련 정책과 조치의 선전과 해석 사업을 강화하며 군중의 자체 예방 의식과 사회의 신심을 증강해야 한다. 세계위생기구에 관련 국가와 지역 기구, 향항, 오문, 대만 지역의 전염병 정보를 제때에 통보하고 협력을 강화하며 힘써 대응하여 지역과 전세계의 위생안전을 공동 수호해야 한다.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PD와 아이디어 회의까지" 김병만, '정글밥' 토사구팽 폭로 무슨 일?

"PD와 아이디어 회의까지" 김병만, '정글밥' 토사구팽 폭로 무슨 일?

사진=나남뉴스 방송인 김병만이 신규 예능프로그램 '정글밥'을 두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베껴 만든 프로그램이라 주장했다. 이날 19일 김병만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나를 출연시켜 달라는 말하는 게 아니다"라며 "'정글의 법칙'을 사랑하던 팬들에게 사실을 알리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