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예방통제의 인민전쟁,총력전,저격전에서 견결히 승리해야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02.11일 12:33
 

습근평, 북경시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 전염병예방통제 사업 시찰, 지도시 더욱 견정한 신심, 더욱 완강한 의지, 더욱 과단한 조치로 전염병예방통제의 인민전쟁, 총력전, 저격전에서 견결히 승리해야 한다고 강조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은 10일 북경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 전염병예방통제 사업을 시찰할 때 당면 전염병 정세는 여전히 매우 심각하다며 각급 당위원회와 정부는 전염병 예방통제 제반 결책과 포치를 단호히 관철하고 신심을 확고히 다지며 어려움을 함께 이겨 나가고 과학적으로 예방퇴치하며 맞춤형 대책을 세울데 관한 총적인 요구에 따라 계속 분발노력하고 용감히 병마와 싸우며 보다 확고한 신심과 완강한 의지, 과단성 있는 조치를 취하고 인민대중들에게 긴밀히 의지해 전염병의 만연을 철저히 차단시킴으로써 전염병 예방통제의 인민전쟁과 총력전, 저격전에서 반드시 승리를 따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10일 오후, 습근평총서기는 중공중앙정치국 위원이며 북경시 당위서기인 채기와 시장 진길녕의 수행하에 사회구역, 병원, 질병통제센터를 돌아보고 기층 전염병 예방통제 사업상황을 료해하였으며 호북 무한 전염병 전선과 영상련결을 갖고 전국 전염병 제1선에서 분투하고 있는 의료진과 광범한 간부, 종업원들에게 당중앙의 배려와 문안을 전하였다.

습근평 총서기는 먼저 북경시 조양구 안정가두 안화리사회구역을 찾아 기층 제1선의 전염병 합동예방통제 정황을 료해하였다. 사회구역주민위원회 전염병 예방통제 지휘부에서 안정가두와 안화리 사회구역 합동예방통제 상황 소개를 청취하고 난 습근평총서기는 사회구역에서 여러가지 조치를 강구하고 예방통제 책임을 명확히 하며 가정마다 방문조사하고 중점군체에 대한 “두가지 전면 보급”감독조치를 취한데 대해 충분히 긍정하였다. 습근평총서기는, 지역사회는 전염병 합동예방통제의 제1선이자 류입을 막고 확산을 방지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어선이라고 강조하였다. 사회구역이라는 이 방어선을 단단히 지킬수만 있다면 전염병의 확산과 만연을 효과적으로 막아낼수 있다. 전국은, 전염병 예방통제에서 사회구역의 방어역할을 충분히 발휘시키고 사회구역에 예방통제 력량을 많이 투입시키며 사회구역 제반 예방통제 조치관철을 강화해 모든 사회구역이 전염병 예방통제의 튼튼한 보루가 되게 해야 한다. 전염병 예방통제 사업의 효과로 “초심을 잃지 않고 사명을 명기하자”주제교양 성과를 검증하고 확대시키며 기층 당조직의 정치적 인솔역할과 당원들의 선봉모범역할로 사회구역 주민들을 널리 동원해 전염병 예방통제의 인민 방어선을 구축해야 한다.

올해 1월 12일부터 수도의과대학 부속 북경지단병원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 전염병환자의 치료와 선별검사, 격리 사업을 맡아 하면서 북경시의 첫 확진환자를 받았다. 습근평총서기는 지단병원 외래진료병동 1층에 있는 운행 감시센터를 찾아 화면을 통해 환자들의 입원치료 상황을 료해하고 당직 의료진과 영상통화를 가졌다. 습근평총서기는 치료방안을 계속 보완하고 전력을 다해 환자를 치료하며 입원치료률과 치유률을 힘써 높이고 감염률과 사망률을 낮출것을 부탁하면서 자아보호도 철저히 할것을 의료진에 당부하였다.

습근평 총서기는 호북과 무한의 전염병상황을 많이 걱정하였다. 지단병원 원격진료센터에서 습근평총서기는 영상통화로,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 전염병환자를 치료하고 있는 금은담병원과 협화병원, 화신산병원의 의료진, 간부종업원, 인민해방군 지휘원들과 상황을 료해하고 그들의 의견과 건의를 청취하였다. 습근평총서기는, 전국 광범한 의료진들이 초심을 잃지 않고 사명을 명기하며 당의 호소에 따라 전염병 예방통제 제1선에 선뜻이 나서고 분초를 다퉈 병마와 싸우며 완강하게 분투하고 밤낮이 따로없이 열심히 사업해 당과 인민에게 고도로 책임지는 드높은 정신적 면모를 보여 주었다고 칭찬하였다. 현재 전염병 예방통제사업은 교착상태에 놓여 있다. 광범위한 의료진이, 계속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언제든 전투에 림할수 있는 정신을 발양해 이번 예방통제 전역에서 기둥역할을 발휘하고 인민군중의 생명안전과 신체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며 전력을 다해 환자를 구하고 무한보위전과 호북보위전의 승리를 거둬내길 바란다.

습근평 총서기는 원격진료센터에서 영상회의를 사회하였다. 중공중앙정치국 위원이며 국무원 부총리이며 중앙지도소조 조장인 손춘란, 호북성당위 서기 장초량이 각기 중앙지도소조와 호북지휘부를 대표해 보고를 하였다.

습근평총서기는, 우선 당중앙을 대표해 호북성의 광범한 당원과 간부, 군중들에게 진지한 문안을 전하고 전염병 예방통제 제1선에서 분투하고 있는 광범한 의료진과 인민해방군 지휘원, 각 전선 동지들에게 충심으로 되는 사의를 표하였으며 전염병 사망환자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고 환자와 가족, 사망자 유가족에게 진지한 문안을 표하였다.

습근평총서기는, 호북성 특히는 무한시의 광범한 당원, 간부, 군중들은 당중앙의 호소에 적극 호응하고 신심을 다지며 전반 국면을 돌보고 자각적으로 행동하며 완강하게 분투하였고 전국 각지에서는 한곳에 어려움이 있으면 모두가 나서 도와주는 감동적인 풍경이 펼쳐 졌으며 호북과 무한을 지원한 광범한 의료진과 인민해방군 지휘원, 각측 인원들은 어려울 때일수록 선뜻이 앞장서는 혁명정신을 보여 주었고 명령에 적극 따르며 강인한 의지력으로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난관을 극복해나가면서 전염병 예방통제사업을 위해 중대한 기여를 하였다고 긍정하였다.

습근평 총서기는 전당, 전군,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은 호북 무한인민과 함께 있다고 강조했다. 당중앙이 지도소조를 무한에 파견한 것은 전염병 예방통제 제1선의 사업에 대한 지도를 전면 강화하기 위한 조치이고 또한 호북,무한인민과 어깨 겯고 함께 싸우기 위한 조치이다. 무한은 영웅적 도시이다. 호북, 무한인민은 영웅적 인민으로서 력사적으로 간난신고앞에서 무너진것이 없다. 동지들이 한 마음으로 협력하고 영웅적으로 분투한다면 함께 어려운 시기를 이겨낼것이다. 우리는 반드시 전염병 예방통제 투쟁의 전면적인 승리를 거둘것이다.

습근평총서기는, 호북과 무한은 전염병 예방통제의 중점중의 중점이고 전염병 예방통제 저격전의 결승을 치르는 전장이라고 했다. 무한이 승리하면 호북이 승리하고 호북이 승리하면 전국이 승리할수 있다. 당면 호북과 무한의 전염병상황은 여전히 아주 준엄한다. 더욱 큰 힘을 들이고 더욱 과단한 조치를 취해 전염병 확산의 추세를 단호히 억제해야 한다.

첫째 반드시 접수해야 할 환자는 전부 접수해야 한다. 전파 근원을 통제하고 전파 경로를 차단하는 것은 전염병 예방통제와 퇴치의 기본대책이다. 더 유력한 조치를 취해 조속히 의료기구와 침대수를 늘이며 이동식병원을 잘 리용해야 한다. 숙박시설이나 강습센터 징용 등을 통해 격리 병침대를 늘이고 감염환자들을 수용 치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둘째, 구급치료 사업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환자들을 집중시키고 전문가들을 집중하며 자원을 집중하고 구급치료를 집중한다는 원칙에 따라 진료방안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고 중서의 결부를 견지하며 과학연구를 통한 난관공략을 강화해야 한다. 림상효과가 비교적 좋은 약물을 다그쳐 선별하고 연구개발해야 한다.

셋째, 사회면의 관리 통제를 전면 강화해야 한다. 사회관리를 강화하고 전염병 예방통제에서 가능한 나타날수 있는 각 부류의 문제들을 타당하게 처리해야 한다. 제반 사업을 주도면밀하게 진행하고 생활보장과 의료구조, 심리간섭 등 사업을 실속있게 잘해 사회 대국면의 안정을 수호해야 한다.

넷째, 여론지도사업을 강화해야 한다. 당중앙의 결책포치와 호북, 무한에 대한 관심과 중시를 심도있게 선전하고 한 곳에 재난이 생기면 여러곳에서 지원한다는 큰 사랑의 정신을 적극 선전해야 한다. 그리고 제1선 의료진과 기층의 간부, 인민경찰, 사회구역 관리자, 자원봉사자들의 감동적인 이야기와 사적을 많이 선전하여 전국 여러민족 인민이 확고한 신심으로 함께 어려움을 이겨나가는 강인한 의지를 잘 보여주어야 한다. 권위적인 정보를 제때에 발표하고 군중들의 관심사에 공개적이고 투명하게 응답해야 하며 여론지도에 대한 목적성과 효과성을 증강해야 한다. 전염병 예방퇴치법과 예방통제 지식에 대한 선전교육을 강화해 전 사회가 법에 따라 예방통제하도록 하고 인민군중의 자아방호능력을 제고해야 한다. 다섯째, 전염병 예방통제사업에 대한 통일적인 지휘를 해야 한다. 중앙 전염병상황대처 사업지도소조는 당중앙의 요구를 전면 관철하고 중점지역의 전염병 예방통제 사업을 잘 틀어쥐여야 한다. 국무원 합동예방통제기제는 조률과 조정을 강화하고 무한 등 중점지역 전염병 예방통제사업을 선차적으로 잘 보장해야 한다. 중앙 지도소조는 호북과 무한의 예방통제사업을 잘 지도해야 할 뿐만 아니라 감독검사도 강화해야 한다. 호북과 무한은 전염병 예방통제사업을 당면 최대 선차적 대사로 간주하고 각 시와 주, 현과 향의 방역사업을 통괄적으로 잘 강화하고 지휘 체계를 건전히 해야 한다. 반응은 과단성 있고 신속해야 하며 운행은 효률적이고 질서가 있어야 한다. 그리고 집행은 단호하고도 유력해야 한다.

습근평총서기는, 광범한 의료진을 관심하고 배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의료진은 밤에 낮을 이어가며 련속 작전하느라 고생이 아주 많다. 많은 의료진은 불행히 바이러스에 감염되기도 했고 심지어 생명까지 바침으로써 의사의 자애로운 마음과 숭고한 정신세계를 보여 주었다. 각급 당위와 정부는 이들을 관심하고 배려하며 큰 힘을 들여 우수한 전형인물과 선진사적을 선전해야 한다. 그리고 의료진의 실제 곤난과 문제를 잘 해결하고 생활과 안전, 인문 배려면의 보장을 모두 확실하게 잘해야 한다.

습근평총서기는, 전염병 예방통제는 인민군중의 생명안전과 신체건강을 보위하는 한차례 준엄한 투쟁이라고 강조했다. 각급 당위원회와 정부는 당중앙의 결책포치를 단호히 관철하고 전염병 예방통제사업을 주도면밀하게 실속있게 틀어쥐여야 한다. 각급 당정 지도간부들은 진두에서 지휘하고 감당의식을 강화하며 매개 고리의 사업을 착실하게 잘해야 한다. 중대한 시련앞에서 간부들을 더욱 잘 고찰하고 식별할 수 있다. 두각을 보인 간부들에 대해 표창하고 과감히 등용해야한다. 작풍이 경망스럽고 책임을 떠넘기거나 이탈저탈 회피하는 행위에 대해 엄숙히 문책해야한다. 군중들을 광범위하게 동원하고 군중에 의지하며 한마음한뜻으로 일치단합해 전염병 예방통제의 인민전쟁에서 단호히 승리해야한다.

지단병원을 떠나 습근평총서기는 조양구질병예방통제센터를 찾아 조양구의 전염병 예방통제 사업상황 소개를 청취했다. 습근평총서기는 이번 전염병상황은 전국 각급 질병통제센터의 응급처리능력을 점검하는 한차례 시험이나 다름없다고 표했다. 한편 이번 전염병 퇴치투쟁은 량호한 정신상태와 뚜렷한 제도적 우세를 과시했을 뿐만아니라 또한 많은 부족점도 드러냈다. 전국 질병통제시스템 건설을 하나의 기초적인 건설로 틀어쥐고 각급 예방통제 인재, 과학기술연구 인력, 립법 등 건설을 강화하여 질병통제체계의 현대화를 추진해야 한다.

질병통제센터 회의실에서 습근평총서기는 북경시 질병예방통제사업 상황회보를 청취하는 회의를 열고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습근평총서기는 북경은 수도로서 전염병예방통제사업을 잘해야 할 책임이 크다며 절대 이 사업을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전염병 예방통제에 대한 당 중앙의 제반 결책 포치를 단호히 관철하고 제반 예방통제조치를 실속있고 세밀하게 리행하며 외부적으로는 수입을 방지하고 내부로는 확산을 방지하는 량대 고리를 잘 틀어쥐고 최대한 전염원을 차단하고 전염병의 파급 범위를 최대한 축소시켜야 한다. 당면 시급한 과제는 명절 이후 귀성 인파가 늘면서 생기는 전염병 만연 위험부담 확대에 비추어 맞춤형 대응조치를 취하는 것이다. 조기발견, 조기보고, 조기격리, 조기치료를 견지하고 밀접 접촉자에 대해 가능한 집중 의학관찰을 실시해야 한다. 사회구역 합동예방통제체계를 완비화하고 문제 발견시 실시간으로 보고해야 한다. 빅데이터 등 수단을 활용해 전염병 근원 추적과 관측을 강화해야 한다. 방역물자 보장력을 강화하고 중점 예방통제 부분의 인력과 물자를 제때에 잘 보장해야 한다. 국무원 합동예방통제기제는 이를 적극 지지하고 조률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의료구조를 강화하고 성과를 계속 다지며 중서의 결합 조치를 견지하고 우수한 의료진을 조직해 감염률과 사망률을 낮추는 면에서 더 효과적인 치료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급별 분류별 진단 의료구조를 실행하고 접수해야 할 확진자는 최대한 접수하고 중증, 위중 병례는 집중시켜 구조에 총력을 다하며 특히 임산부, 영유아 등 병례에는 각별한 중시를 돌려야 한다. 발생 가능한 극단 상황에 대한 대비를 충분히 하고 병원 확대개조, 병상 증가 등 방식으로 수용력을 높여야 한다. 대학교, 과학기술연구원연구소, 기업을 동원해 과학기술 공략을 진행하고 관련 시제, 백신, 약품 연구개발 강도를 높이며 조속히 돌파적인 성과를 가져와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당 중앙 결책 포치를 깊이있게 선전하고 모두가 한마음이 되여 전염병을 퇴치하고자 하는 여론 분위를 조성하며 어떤 시련이라도 이겨낼수 있는 강대한 정의적 력량을 결집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과학적인 예방보호지식을 광범위하게 보급하고 리성적으로 전염병상황을 판단하고 자아 예방보호의식, 보호능력을 갖추도록 광범위한 대중들을 잘 인도해야 한다. 제때에 사회 관심사와 여론 관심사에 응답해야 한다. 수도물, 전기, 가스, 열공급 등 도시의 “생명줄” 보호를 강화하고 도시의 정상운행을 보장해야 한다. 터무니없이 물가를 올리고 사재기를 하며 비상시기에 한몫을 챙기는 등 불법범죄행각을 엄격히 단속하고 전염병 예방통제 과정에 나타난 각종 모순과 문제를 잘 처리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경제사회 발전의 제반 과업을 일괄 추진하고 전염병 예방통제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6가지 안정”사업도 통일적으로 잘 계획해 추진해야 한다고 표했다. 신심을 굳히고 우리 나라 경제가 장기적으로 량호하게 발전하는 기본면에는 변화가 없으며 전염병상황의 충격은 일시적이라는 점을 잘 인식하고 문제와 시련에 놀라 주저 앉아서는 안된다. 경제운행 조절을 강화하고 경제에 대한 전염병상황의 영향을 최대한 축소시키며 올해 경제사회 발전의 제반 목표 과업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건설중에 있는 프로젝트 복구건설과 신규 프로젝트 착공을 잘 틀어쥐여야 한다. 주민소비를 안정시키고 인터넷 소비를 활성화하며 건강 관련 소비를 확대해야 한다. 기업사업단위의 근무생산 회복을 적극 추진하고 전염병상황의 영향을 비교적 크게 입은 기업에 대해 금융, 인력 사용 등 면의 부양 강도를 높여 어려움을 극복할수 있도록 해야 한다. 전염병상황이 발생할수록 민생 보장과 개선 작업에 더 중시를 돌리고 특히 취업문제에 초점을 맞춰 대규모 인력 정리해고 현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방지해야 한다.

습근평총서기는 중앙과 국가기관 각 부문, 각 단위 그리고 북경에 있는 여러 중앙기업과 부대는 수도 전염병상황 예방통제사업을 적극 지지하고 공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계부문은 방역물자 통일계획과 조률을 강화하고 북경시 전염병 예방통제의 수요에 따라 제때에 조달지급하고 보충해야 한다. 북경의 의료자원 의료력량에 대해서도 통일계획기제를 건립하고 재경 중앙단위는 각자 전염병상황 예방통제 책임을 잘 감당하며 선두에서 제반 예방통제 조치를 잘 리행해야 한다.

정설상, 소첩, 조극지 등 지도자들과 국가보건건강위원회 관계자들이 시찰에 함께 했다.

/래원 신화사 편역 안상근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현아가 현재 공개열애 중인 하이라이트(비스트) 출신 가수 용준형에 대한 마음을 고백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에서는 '드디어 만난 하늘 아래 두 현아' 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사람은 바로 가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