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무한, 영웅적인 도시 영웅적인 인민!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02.14일 09:55
무한, 영웅적인 도시 영웅적인 인민!

황학루 아래로 장강이 도도히 흐른다. 바이러스가 살판치고 전염병이 타번진다!

“무한이 이겨내야 호북이 이기고 호북이 이겨내야 전국이 이긴다!” 호북과 무한은 감염증 예방 통제의 중점의 중점이다. 감염증 예방 통제 저격전을 싸워 이길 결승의 땅이다.



병마의 괴로움과 강인한 버팀, 완강한 저격과 사면팔방에서 오는 지원의 질주. 신해년의 포화를 거치고 항일의 불길에 그을리고 특대 홍수에 휩쓸리는 등 무수한 력사의 고험을 겪은 이 도시는 이 시각 바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통제 교착대치의 관건시기에 처해있다. 한차례 생사운명에 관계되는 각고의 사투를 벌이고 있다.



“무한은 영웅적인 도시다. 호북인민, 무한인민은 영웅적 인민이다. 이들은 력사상 종래로 곤난과 좌절 앞에 무너진 적이 없다. 오로지 동지들이 일심협력하고 영용히 분투하고 난관을 박차고 나아간다면 우리는 필연코 전염병 예방퇴치 투쟁의 전면 승리를 취득할 수 있을 것이다.”

습근평 총서기의 이 쟁쟁한 호소는 무한전염병 저격 일선에서 돌격하고 있는 천만의 영웅들을 고무해 앞으로, 앞으로 나아가도록 하고 있다!



자신의 루게릭병(渐冻症) 상황을 속이고 이미 감염된 안해도 돌볼 새 없이 시종 감염증 예방 통제 최전선을 지켜서있는 무한시 금은담병원 당위 부서기이며 원장인 장정우(张定宇)는 시간과 경주를 하고 있다.

금은담병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를 처음으로 집중적으로 수용해 치료한 병원으로서 이번 감염증 저격전을 최초로 개시한 곳이다.

평소 층계를 오르내릴 때면 란간을 꽉 붙잡고 천천히 발을 옮겨놓아야 하는 장정우 원장이지만 요새는 “그가 필사적으로 뛸 때면 우리도 그를 따를 수 없다”고 동료들은 말한다.

“내가 더 빨리 뛰여야만 바이러스로부터 더욱 많은 환자를 구해올 수 있기 때문이다.” 장정우 원장은 늘 발걸음이 총총하다.

위험을 향해 앞으로! 아직도 얼마나 많은 ‘장정우'들이 우리의 눈확을 뜨겁게 하고 있는지 모른다.



포연이 없는 이 전장은 초심의 사명을 갈고 닦는 검열 현장이다. 당규약이 빛난다. 곳곳에 감염증 저격전 일선에서 돌진하는 공상당원들의 모습이다.

습근평 총서기의 말씀 대로 우리는 감염증 예방 통제 사업 성과로 “초심을 잃지 않고 사명을 명기하다”를 검증하고 확장하고 기층 당조직의 정치 인솔 역할과 당원 선봉 모범 역할을 발휘하며 사회구역 주민들을 발동해 감염증 예방퇴치의 인민 방선을 구축해야 한다.

생명으로 사명을 대하고 초심을 받들어 책임을 보여준다.

1층에서 7층까지 111개 계단을 오르기란 일반 사람에겐 별로 어렵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비인두암병을 치렀었고 몸이 가냘픈 양단화로 말하면 쉽지 않다.

매일 20근 무게의 소독 분무기를 메고 지역사회 5개 현관의 복도를 책임지고 소독멸균하는 홍산구사법국 간부 양단화는 기관 사무실로부터 지역사회에 왔다. 방호복을 입은데서 화장실 다니기가 더없이 불편하고 물은 더구나 적게 마셔야 한다.

“나는 당원이다. 지역사회에서 군중들을 위해 봉사하련다.” 양단화의 말이다.

“나는 당원이다. 특수 시기에 내가 나서지 않으면 누가 나서겠는가?”역시 하나같이 질박한 표달이다. 무한 강안구 화미지역사회 서기 하지강의 마음속 말이다.

강안구의 한 주민이 페부 감염으로 열이 39.5도로 끓는 안해를 데리고 지역사회에 와서 도움을 청했다. 120구급차도 분망한 데서 제때에 도착할 수 없었다. 위급한 시각에 하지강은 감염될 위험을 무릅쓰고 간이방호복을 입고는 전동차에 병자를 싣고 가장 가까운 병원으로 달려갔다.

예고 없이 들이닥친 감염증 예방 통제 투쟁은 당원간부에 대한 한차례 준엄한 고험일 뿐만 아니라 한차례 심각한 당성 세례이다. 각급 당조직과 광범한 당원들은 초심을 잊지 않고 사명을 명기하고 선뜻 나서 용감하게 분투하고 실속있게 일하면서 전력을 다해 이번 감염증 예방 통제 저격전을 치르고 있다.

1월 23일, 무한 화신산병원에서 심야 긴급 시공이 시작됐다. 무한시주택 및 도시농촌건설국의 당원돌격대, 당원선봉대가 시공 현장에 들어섰다. “우리는 초심을 잊지 않고 사명을 명기할 것이며 당원 모범 인솔 역할을 발휘하고 용감하게 중임을 떠메여 제때에 임무를 완수할 것입니다.”항목경리인 장정림은 128명의 당원을 거느리고 당기 아래서 장엄하게 선서한다.

일인인소, 일인‘역’전(一人一站,一人“疫”战)— 이는 500킬로볼트 강하변전소 소장 리철의 모습이다.

“소장이자 당원인 저는 련속 근무를 신청했습니다.”1월 23일 무한 ‘봉쇄’가 시작되면서 리철은 주동적으로 지도자와 련락을 취했고 그의 말투는 절실했고 견강했다.

“어머니, 올해 설은 여기 변전소에서 지낼 것입니다. 동료들의 출퇴근하려면 외출해야 하니 전염병 전파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어머니와의 통화를 끝내고 리철은 눈물을 흘렸다. 하지만 그는 인차 다시 일에 몰입했다. 검측신호를 측정하고 일상순시를 진행하며 수치를 기록하고 …

한명의 당원, 한면의 기치, 한개의 지부, 하나의 보루.



2월 11일, 홍산체육관에 위치한 무한대학 인민병원 무창방창병원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첫패 치료를 받고 회복된 28명의‘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경증환자가 여기서 출원했다.

무창방창병원 원장 만군은 치료 과정을 회고하면서 “의료 방안에 따라 과학적으로 치료한 외 다른 하나의 ‘비결'은 당조조직, 당원의 선봉 모범역할을 충분히 발휘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2월 5일, 무창방창병원 의료팀은 림시 당지부를 설립했다. 2월 10일 환자 림시 당지부가 설립. 각지에서 호북성에 지원을 온 의료팀들도 각각 림시 당지부를 설립… 림시 당지부의 인솔하에 대원들은 분초를 다투면서 감염증과 경주하고 생명을 구조했다.

공산당원들의 일선에서의 활약은 의사와 환자와의 협조를 활성화했을 뿐만 아니라 질병을 이겨 낼 환자들의 신심도 북돋우어주었다.

“공산당이 없으면 새 중국이 없다……”

신심이 가득찬 이 노래소리는 사람들의 격동적인 눈물과 함께 병원, 병실, 사람 마음속에서 메아리쳤고 대지에 널리 울려퍼지면서 한 도시에 희망을 불어넣었다.

영웅은 두려움이 없다, “전염병이 물러서지 않으면 우리도 물러 나지 않겠다!”



전염병 예방통제가 교착상태에 처했다. 2월 10일 24시, 호북성에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환자가 루계로 3만 1728명이 였다. 그중 무한시에 1만 8454명이 였다.

호복성 이외 전국 각 성에서 새로 증가한 확진 병례가 하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호북성 특히 무한은 그 수치가 아직도 높다. 2일부터 시작해 무한은 련속 9일동안 새로 증가된 확진자가 1000명을 넘었다.

강풍이 드센 풀을 알아보듯이 곤난시기에 영웅을 알아볼 수 있다.

강성(江城)도시 무한은 영웅들의 집결지로 거듭났다.

“사스, 조류독감, 아프리카 에볼라 등 수차례 비전쟁적인 군사행동에서 해방군 전염병 예방통제 전문가 모청은 여전히 ‘역행자’의 맨 앞줄에 서있었다. 퇴직을 앞둔 그는 그믐날 군복을 차려 입고 무기를 들고 륙군군의대학 의료팀과 함께 무한 지원에 나섰다.”



“이 군복은 전투를 위해 입은 것입니다.”모청의 높은 목소리가 마치 화신산병원의 몇층이나 되는 칸막이를 뚫고 울리는 듯 했다. “과학적인 태도와 락관적인 정신을 틀어쥐고 완정한 방호체계와 전문력량에 의거하면 승리는 반드시 우리의 것이다.”

대가를 불문하고 생사를 헤아리지 않는다.

병마와의 반복적인 결투에서 영웅들의 모습은 사람들의 머리속에 깊이 박혔고 도시기억에 사람의 흉금을 울려주는 장을 써가고 있다.



사람들은 긴 머리를 자른 남방의과대학 남방병원 중증의학과 주치의사 오봉을 기억하고 있다. 일회용 방호 모자가 머리를 전부 가리지 못했다. 조그만한 노출이 감염 위험을 높이고 있다. 그는 “이것이 인생에 있어서 가장 아름다운 헤어 스타일이다.”고 재치있게 말했다.

사람들은 자신의 방호복에 ‘동방서균', ‘무한 화이팅’등 문구를 쓴 동제대학 부속 동방병원 호사 서균을 기억하고 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격리 병실에서 환자들이 의사, 간호사 밖에 보지 못합니다. 우리의 얼굴을 볼 수 없지만 방호복에 씌여진 문구들이 환자들에게 많은 힘과 격려를 줍니다.”

사람들은 아름다운 간호사를 기억했다. 장시간 동안 격리병실에서 일하다 보니 말끔했던 얼굴에 마스크와 방호 안경으로 눌린 자국이 벌겋게 부었고 가느다란 손도 수많은 소독으로 인해 벌겋게 부었다.

영웅도 피와 살이 있는 보통 인간이다. 오봉, 서균… 이들은 바로 전염병일선에서 싸우는 수많은 의료사업일군들의 대표로서 전투 명령이 떨어지기 바쁘게 자신의 안위를 전혀 아랑곳하지 않고 앞으로 돌진했다.

지금 호북을 지원해 나선 전국각지의 178개 의료지원대는 2만여명을 넘는다. 그중 1,400명 행방군 의료일군들이 화신산병원에 주둔하고 있으며 2,332명이 방창병원에 주둔하고 있고 있다.

“아버지가 보고 싶지?”

“예, 보고 싶어요, 정말로 보고 싶어요.”

이는 무한시페과병원 중환자실 주임 호명이 바쁜 와중에 시간을 짜내 아들과 오간 영상통화의 한단락이다. 그는 중환자실의 팀원들을 이끌고 일선에서 발이 땅바닥에 멈출새도 없이 바삐 돌아쳤다. 9살 나는 아들은 아버지 얼굴을 이미 한달 넘게 보지 못했다.

이번 전염병은 전파속도가 빠르기로 호명과 동사자들의 예측을 벗어났으며 많은 상황은 처음으로 부닥치는 것들이였다. 중환자들에게 호흡기관에 고무호스를 꼽아 넣을 때면 자칫하면 환자의 체액과 혈액이 의료일군들의 몸에 튕기는 일이 발생하였다. 전염 위험을 줄이기 위해 호명은 나젊은 의료일군더러 잠시 나가라고 하고는 자신이 남아서 처리하군 하였다.

“나에게는 퇴로가 없습니다. 이 병이 완전히 퇴치되기 전까지 우리는 중환자실에서 물러설 수 없습니다.” 호명은 자신이 있는 중환자실을 전역의 최후 관문으로 생각했다.

“만일 우리마저 물러선다면 어느 누구를 믿는단 말입니까? 중환자실은 영원히 질병의 최후 마지막 관문입니다. 우리가 물러서면 축구시합에서 수비가 없는거나 다름없지 않습니까?”

무한은 호북의 관문이며 호북은 중국의 관문이다. 도도히 흐르는 장강은 영웅적 도시와 인민들에게 자양분을 제공해주고 있다. 천만쌍의 손들이 하나 같이 뭉치고 억만의 마음들이 하나 같이 의지했을 때 이 땅의 인민들은 맘 속으로부터 무한보위전에서 승리하고 호북 보위전에서 승리하며 중국 보위전에서 승리한다는 굳은 의지가 솟아오르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돌아오지 않는 봄날은 영원히 없다.”

전국의 감염증 예방통제의 큰 국면을 위하여 무한은 큰 대가를 치르고 있으며 역경을 참아내는 견일분발의 정신을 발휘하고 있다. 천만을 헤아리는 무한인민들은 큰 국면을 위하여 자신들을 희생하고 있다. 력사는 다시 한번 어떠한 곤난이더라도 이 영웅적 도시를 무너뜨릴 수 없음을 증명했다. 력사는 또 기승부리는 전염병이 영웅적 인민들을 압도하지 못할 것임을 증명할 것이다.

2월 5일, 무한국제회의전시쎈터에서 가동된 이동식 병원에서 한 남성환자가 골몰하여 두툼한 책을 읽고 있었다. 담담하고 달관한 마음가짐의 배후에는 전염병과 싸워 반드시 이길 수 있다는 신심이 그를 뒤받침해주고 있는 것이다.



이 며칠 이동식 병원과 격리장소 심지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전문병원의 격리장소에서도 사람들은 책을 읽고 태극권을 련습하며 광장무를 추는 모습들을 볼 수가 있다.

“견지가 곧 희망이다. 나는 꼭 잘 협조하여 치료에 전념할 것이다.” 한 이동식 병원에서 광장무를 추고 있는 하녀사의 말이다.

무한을 봉쇄한 이 20여일 동안 성안에 남아있는 사람들은 일터를 지키면서 서로 도와나섰으며 자신들의 실제 행동으로 병마와 싸우는 일에 힘을 보탰다.



강안구의 한구화원아빠트단지에서 사회구역 자원봉사일군 공천은 매일 주민들을 도와 채소를 사들이고 한집한집 나눠주었다. 년세가 있는 주민들이 거동이 불편해하자 그는 아빠트단지 관리일군들과 련계하여 채소를 집까지 갖다 드렸다.

신해혁명무창봉기기념관과 멀지 않은 무창구 수의로사회구역 의료봉사쎈터 주임 정연령은 음력설 두주전부터 이미 전시상태에 들어갔는데 그를 포함한 전체 의료일군들은 24시간씩 돌아치면서 밤낮으로 일했다.

깊은 밤, 중국철도그룹 제4탐사설계원의 왕영학 고급공정사는 차에 안해를 태우고 병원으로 바래다주는 길에 올랐다. 그의 안해는 무창구병원의 방역일선에서 일하는 의료사업일군이다. 혈육들의 안위를 위하여 그는 집에서 나온 후 돌아가지 못하고 줄곧 호텔에 머물면서 매일과 같이 걸어서 출퇴근을 하고 있다.

사람마다 사수하고 있으며 사람마다 병마와 맞서 싸우고 있다. 지금 무한에서 사람들이 제일 많이 목격하고 듣는 것이 있다면 그 것은 바로 “무한, 힘내세요!”이다.

여기는 영웅의 도시이며 영웅적 인민들은 이 시각 고락을 함께 나누고 있다.

후방 80메터는 중증환자를 집중 접수하는 금은담병원이고 오른쪽 100메터는 무한에서 수용량이 가장 큰 방창병원이다. 이 기간 굉도대로 주유소 경리 마정은 귀를 찌르고 마음 아프게 하는 경적소리를 너무 많이 들었다.

“의사들이 최전선에서 병독을 직면하면서도 무서워하지 않는데 우리가 무서울 게 어디 있겠습니까?” 공황정서를 극복한 마정은 주유소 직원들을 이끌고 자신의 일터를 지키면서 주변 병원과 구급차 석유제품 배송 봉사에 전력하고 있다. “의사들이 생명을 위해 노력하고 저희는 그들을 응원해야죠!”

관건적인 시각에 한명 또 한명의 평범한 인물들이 영웅의 빛을 발하고 있다.

우리는 기억하고 있다.

무한대학 중남병원 구급호사 곽금, 그는 방역일선에서 불행히도 병독에 감염되자 치료를 받고 퇴원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재차 사업일터에 나섰다. 그는 “방역 일선 일군들이 부족합니다. 지체된 시간을 빼앗아와야 합니다.”라고 말한다.

우리는 기억하고 있다.

‘의무일군에게 전해주세요', ‘격리 간호사 언니', ‘백의천사들'로 밝힌 하나하나의 택배가 지정병원에 작은 산처럼 쌓여있다. 사람들은 이런 방식으로 의료일군에 대한 심심한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있다.

이러한 영웅도시, 이러한 영웅인민은 무슨 곤난인들 전승하지 못하겠는가? 어떠한 비바람인들 이겨내지 못하겠는가?



한 곳에 어려움이 생기면 사방에서 도와주고 있다. 여러 지원병들이 조국 사면팔방에서 무한에 집결되였다.

19개 성구시에서는 호북 각 성시에 지원을 보내고 있는바 정병과 뛰여난 장수들이 각지에서 전선으로 달려왔다. 호북과 무한에 지원된 광범한 의료일군, 인민해방군 장병들 및 여러 방면 인원들은 간난신고를 무릅쓰고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곤난을 이겨내면서 승리를 위해 방역의 제일선에서 련속 분전하고 있다.

2월 10일, 습근평 총서기는 북경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통제’사업 조사연구 지도시 영상회의를 통해 무한 감염증 예방 통제 관련 회보를 듣고 유력한 지도 및 무한 방역에 방향을 제시해주었다.

당면, 호북과 무한 감염발생상황은 매우 준엄한바 더 큰 강도, 결단력 있는 조치로 감염 확산을 억제해야 한다,

전투는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도도한 장강, 우뚝 솟은 황학루는 이 영웅 도시 보위전을 견증하고있으며 이곳 영웅적 인민의 대사랑 장거(大爱壮举)를 기록하고 있다.

무한 화이팅! 호북 화이팅! 중국 화이팅!

출처 신화사 편역 최화 김정함 리철수 정현관기자

https://mp.weixin.qq.com/s/zCGHWYStSXNAt5QVVsfz4g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83%
10대 0%
20대 0%
30대 17%
40대 67%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7%
10대 0%
20대 8%
30대 0%
40대 8%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현아가 현재 공개열애 중인 하이라이트(비스트) 출신 가수 용준형에 대한 마음을 고백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에서는 '드디어 만난 하늘 아래 두 현아' 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사람은 바로 가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