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건강/의료
  • 작게
  • 원본
  • 크게

일할 줄 모르거나 능력 없는 간부제때에 문책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02.17일 09:58
습근평의 이 문장 정보량 거대

2월 16일에 출판한 금년 제4기 《구시》잡지는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의 중요 글 〈중앙정치국상무위원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연구대처 사업에서 한 연설〉을 발표하였다.

2월 3일, 중공중앙정치국상무위원회 회의에서 습근평은 다음 단계 전염병 예방통제 사업에 대해 지시하고 포치하였다. 이 글은 회의가 열린 그날 신문통고 외의 적잖은 내용을 피로하였는바 정보량이 방대하다.



10 일 오후 , 습근평이 북경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통제 사업 지도.

1. 호북의 전염병을 통제하는 것은 곧 전국을 안정하는 것이다.

력량을 집중하여 중점 지구의 전염병을 통제해야만이 근본적으로 하루 빨리 전국적으로 전염병이 만연되는 것을 돌려세울 수 있다. 호북경내의 공항, 철로, 도로, 수로 등 려객운송 외출 통로를 이미 페쇄했는바 이는 전국 전염병 통제에 중요한 작용을 발휘하였다. 그러나 부분적 인원들이 밖으로 류출한데서 생긴 위험을 간과할 수 없다.

2. 예방통제 조치를 보완하고 중점 군체의 통제를 강화해야 한다.

북경이 차지하는 위치는 특수한바 목전 북경을 떠났던 인원들이 대량으로 돌아오면서 가져다주는 압력이 커졌다. 조치를 보완해 중점 군체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며 류동으로 인한 전염을 감소하고 밀접 접촉을 감소하며 전염병이 진일보 류행되는 것을 견결히 막아야 한다.

대도시에서는 실제 수요에 근거하여 부동한 시간대에 생산을 회복하고 출퇴근하며 차량 번호 제한을 잠시 취소하는 등 방법을 취해 대중교통 압력을 최대한으로 줄임으로써 교차감염을 예방하도록 해야 한다.

3. 미루면서 두고 보며 기다리는 사상이 있어서는 안된다.

전염병이 특별히 엄중한 지구에서는 정력을 집중하여 예방통제 사업을 해야 하며 다른 지구에서는 예방통제 사업을 잘하는 동시에 개혁발전과 각항 사업을 함께 잘 틀어쥐여야 한다. 특히 초요사회 전면 실현과 빈곤해탈 사업 중점 임무를 잘 틀어져야 하며 미루면서 두고 보거나 기다리는 사상이 있어서는 안된다.

소비를 촉진하는 것은 전염병으로 인한 영향을 감소하는 중요한 경로이다. 새로운 소비 잠재력을 발굴하고 5G기술 응용을 적극 발전시켜 5G 휴대폰 사용을 보급하며 전자상거래, 전자사무, 온라인교육, 온라인오락 등 소비를 추진한다. 자동차 등 소비를 안정시키고 자동차 구매 제한 지구의 자동차 번호 할당액을 적당히 증가하여 자동차와 관련 소비를 이끌도록 한다.

4. 중대 공공위생 위험을 원천적으로 통제하도록 하여야 한다.

야생동물을 식용하면 위험한 것을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야생동물산업’의 규모는 여전히 방대하고 공공위생 안전에 중대한 위험을 구성하고 있다. 더는 무관심해서는 안된다. 불법 야생동물 시장과 거래를 견결히 금지하고 타격하며 야생동물을 마구 먹어대는 나쁜 습관을 견결히 뿌리 뽑고 중대 공공위생 위험을 원천적으로 통제해야 한다.

5. 관건 시각에 물자의 보장이 제대로 따라가도록 해야 한다.

이번 전염병 사태는 중점 위생방역 물자 비축이 엄중히 부족함을 폭로했으며 가능하게 다른 비축 물자도 류사한 문제가 존재할 수 있다. 국가 물자비축체계의 부족한 면을 전면적으로 찾아내도록 하고 물자 비축의 종류, 규모, 구조를 과학적으로 조절하며 비축 효률과 능력을 제고해야 한다. 관건적 물자의 보장에 있어서 생산능력의 지역적 배치를 최적화하여 관건적 시각에 물자의 보장이 차질이 없이 따라가도록 하여야 한다.

6. 일할줄 모르고 능력이 없는 간부에 대해 제때에 문책하도록 해야 한다.

부분적 기층 간부들은 전염병과 싸우는 사업에서 형식주의와 관료주의가 엄중하며 그 중에서도 각종 표를 작성해서 올려보내는 문제가 심각하다고 반영했다.

일부 지방 현과 시의 위생건강국, 응급국, 정부판공실, 당위판공실, 부련회, 교육국, 농업농촌국 등 부문에서는 각자가 한부 또는 몇부의 등록표를 만들어 기층 간부들에게 신속히 적어서 바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런 등기표의 내용을 보면 대체로 비슷한 것들이다. 그러나 향과 진에서 급히 수요하는 마스크와 소독수 문제를 해결해주는 문건과 부서는 하나도 없다.

일을 하지 않거나 제멋 대로 하는 간부 그리고 일에 몰입하지 않거나 몰입정도가 약한 간부, 일할 줄 모르거나 능력이 없는 간부에 대해서 적시적으로 문책하도록 해야 하며 문제가 엄중하면 바로 면직해야 한다.

/출처: CCTV 편역: 리철수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동북 최초! 심양-프랑크푸르트 직항 개통!

동북 최초! 심양-프랑크푸르트 직항 개통!

"이는 국내 항공사가 동북지역에서 독일로 직항하는 첫 정기로선이자 남방항공 북방지사가 심양에서 유럽으로 직항하는 첫 정기로선이기도 하다." 3월 27일, 심양에서 열린 남방항공 북방지사 설명회에서는 4월 25일부터 남방항공이 심양에서 중유럽으로 직항하는 심양

해외 인사 "박오포럼, 아시아 협력∙발전 가능성 세계에 전해"

해외 인사 "박오포럼, 아시아 협력∙발전 가능성 세계에 전해"

해남성의 작은 어촌 마을 박오가 또다시 세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2024 박오포럼 년차총회'가 '아시아와 세계: 공동의 도전, 공동의 책임'이라는 주제로 이곳에서 열리고 있기 때문이다. 포럼에 참석한 대표와 각 측 인사는 아시아가 글로벌 발전∙협력 촉진의 중

연변대학 교수 2명, 길림성인민정부 표창받아

연변대학 교수 2명, 길림성인민정부 표창받아

최근 길림성인민정부는 길림성혁신창업인재를 표창할 데 관한 결정을 발표했다. 연변대학 약학원의 민준철 교수와 농학원의 김일 교수가 ‘길림성우수혁신창업인재’칭호를 수여받았다. 이번 표창은 습근평 총서기의 인재사업에 관한 중요론술과 새 시대 동북 전면적 진흥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