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중앙개혁전면심화위원회 제12차 회의 사회 및 연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02.17일 11:23
  중대 전염병 예방통제 체제 기제를 완벽화하고 국가 공공위생 응급관리 시스템을 건전히 해야

  리극강 왕호녕 한정 참석

  (흑룡강신문=하얼빈) 중공중앙 총서기, 국가주석, 중앙군위 주석, 중앙 개혁전면심화위원회 주임 습근평이 2월14일 오후 중앙 개혁전면심화위원회 제12차 회의를 사회, 소집하고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인민군중의 생명안전과 신체건강을 보장하는 것은 우리 당이 국정을 운영하는 중대한 과업이다. 당면에 립각하여 과학적이고 정밀하게 전염병 예방, 통제 저격전의 승리를 거두어야 할 뿐만 아니라 장원한 견지에서 출발하여 경험을 총화하고 교훈을 섭취하며 이번 전염병 상황에서 드러난 허점과 부족점에 비추어 허점을 보완하고 빈틈을 메우며 약점을 보강해야 한다. 견지해야 할 부분은 견지하고 건립해야 할 부분은 건립하며 관철해야 할 부분은 관철하여 중대 전염병 예방, 통제 체제기제를 완벽화하고 국가 공공위생 응급관리 시스템을 건전히 해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중앙 개혁전면심화위원회 부주임들인 리극강, 왕호녕, 한정이 회의에 참석했다.

  습근평은 연설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페염 상황에 대한 대처는 국가 관리시스템과 관리능력에 대한 한차례 큰 시련이였다. 전염병 예방, 통제 사업을 연구, 강화하고 체제기제 면에서 중대 전염병 예방, 통제 조치를 혁신하고 완벽화하며 국가 공공위생 응급관리 시스템을 건전히 하고 돌발적인 중대 공공위생 사건에 대응하는 능력과 수준을 제고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공공위생 법치 보장을 강화하고 공공위생 분야의 관련 법률과 법규 건설을 전면 강화, 완벽화하며 전염병 예방퇴치법, 야생동물보호법 등 법률법규의 수정과 완벽화를 참답게 평가해야 한다. 인민건강을 보호하고 국가안전을 보장하며 국가의 항구한 안정을 수호하는 높이에서 생물안전을 국가안전시스템에 망라시켜야 한다. 국가 생물안전 위험부담 통제와 관리 시스템 건설을 체통적으로 계획하고 국가 생물안전 관리능력을 전면 제고해야 한다. 생물안전법을 조속히 내오고 국가 생물안전 법률법규 시스템과 제도보장 시스템을 다그쳐 구축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질병 예방, 통제 시스템을 개혁, 완벽화하여 예방을 위주로 하는 위생건강 사업방침을 단호히 관철하는 한편 일상적으로 경각성을 늦추지 말고 예방의 관문을 잘 지켜 작은 질병이 큰 전염병으로 만연되지 않도록 보장해야 한다. 공공위생 봉사시스템을 건전히 하고 의료위생자원 투입구조를 최적화하며 농촌, 지역사회 등 기층 예방, 통제 능력 건설을 강화하고 첫번째 방어선을 잘 구축해야 한다. 공공위생대오 건설을 강화하고 전문인원 육성과 진입허가, 사용, 대우보장, 심사평가, 고무기제를 건전히 해야 한다. 전반 분야에서 의사 육성과 분급 진료 등 제도 건설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공공위생봉사와 의료봉사의 고능률 협동, 원활한 접목을 추진하며 예방, 퇴치와 련합예방 련합통제, 군중성 예방과 관리 사업기제를 건전히 해야 한다. 위험부담 의식을 강화하고 공공위생 중대 위험부담 연구판단과 평가, 결책, 예방, 통제 협동기제를 완벽화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중대 전염병 예방, 통제 구조 시스템을 개혁, 완벽화하고 중대 전염병 응급대응기제를 건전히 하며 집중통일, 고능률의 지도지휘시스템을 건립하여 지령이 명확하고 체계적이고 질서 있으며 집행이 유력한 국면을 개척하여 전염병 제일선의 문제를 정밀하게 해결해야 한다. 과학적 연구, 질병 통제, 림상치료의 효과적 협동기제를 건전히 해야 한다. 각지의 실천경험을 제때에 총화하고 제도화 성과를 형성하며 돌발적인 중대 전염병 예방, 통제 규범과 응급구조 관리방법을 완벽화해야 한다. 일상업무와 전투준비를 결부하고 허점을 보완하며 중대 전염병 구조시스템을 건전히 하고 최적화하며 급과 차원, 류형에 따른 전염병 구조기제를 건립, 건전히 해야 한다. 1선 림상기술 혁신을 지지하고 효과적인 치료방안을 제때에 보급해야 한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클라우드 컴퓨팅 등 디지털 기술을 운용하여 전염병 상황 관측분석, 바이러스 병원체 모색, 예방, 퇴치, 자원조달 등 분야에서 버팀목 역할을 발휘하도록 고무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대질병 의료보험과 구조 제도를 건전히 하고 응급의료 구조기제를 완벽화하며 돌발적인 전염병 등 응급상황에서 의료기구가 먼저 구조하고 후에 수금하도록 보장하는 한편 의료보험 타지정산제도를 완벽화해야 한다. 특수군체, 특정 질병 의료비용 면제제도 건립을 모색하고 의료보험 지불목록과 지불한도, 약물 사용량 등 규제성 조목을 취소하여 빈곤군중들의 진찰치료 우려를 해소해주어야 한다. 기본 의료보험기금과 공공위생봉사 자금사용을 총괄하고 기층 의료기구에 대한 지불비률을 제고하며 공공위생봉사와 의료봉사의 효과적인 접목을 실현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통일적인 응급물자 보장시스템을 건전히 하고 응급물자 보장을 국가 응급관리시스템 건설의 중요내용으로 하며 집중관리, 통일조달, 평소봉사, 재해대처, 수집과 비축 결부, 절약과 고능률의 원칙에 따라 관련 사업기제와 응급예비안을 조속히 건전히 해야 한다. 중요 응급물자 생산능력 보장과 구역 분포를 최적화하고 관건시기에 제때에 조달할 수 있고 제때에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 단기내에 나타날 수 있는 물자공급 결핍 국면에 비추어 집중 생산, 조달 기제를 건립하고 원자재 공급과 지정 생산 배치, 질과 표준 규범화를 통일적으로 조직하여 응급물자 보장이 질서 있고 유력하도록 확보해야 한다. 국가비축시스템을 건전히 하고 비축 품목, 규모, 구조를 과학적으로 조절하며 비축 효과성을 제고해야 한다. 통일적인 국가 응급물자 구매공급 시스템을 건립하고 응급구호물자에 대하여 집중관리와 통일조달, 통일배송을 실시하며 응급물자 공급보장망이 더욱 능률이 높고 안전하며 통제 가능하도록 추진해야 한다.

  회의는 ‘중앙개혁전면심화위원회 2019년 사업총화보고’와 ‘중앙개혁전면심화위원회 2020년 사업요점’을 심의, 채택했다.

  회의는 ‘새시대 사회주의 시장경제체제를 다그쳐 완벽화할 데 관한 의견’과 ‘기업 종업원의 기본양로보험 전국 통괄개혁방안’, ‘과학연구인원의 직무 과학기술성과 소유권 혹은 장기사용권 시험실시방안’, ‘사업단위 개혁 시험사업을 심화할 데 관한 지도의견’, ‘국가 고급 싱크탱크 건설 시험사업을 심도 있게 추진할 데 관한 의견’, ‘기초시설의 질적 성장을 추진할 데 관한 의견’, ‘봉사업의 개혁개방 발전을 한층 더 추진할 데 관한 지도의견’을 심의, 채택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새시대 사회주의 시장경제 체제를 완벽화하려면 새로운 발전리념을 전면 관철하고 자원배치에서 시장의 결정적인 작용을 충분히 발휘하며 시장화 개혁을 심화하고 높은 수준의 개방을 확대하며 시스템 집성, 협동 고능률의 요구에 따라 깊이있게 추진하고 정밀 실시하는 데 중시를 돌려 관건적인 기초적 중대 개혁에서 돌파와 혁신을 가져와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공평과 통일, 권리와 직책의 일치성, 질서 있는 추진을 견지하고 양로보험의 전국 통괄제도의 공평과 지속가능성을 추진하며 전민에 보급되고 도시와 농촌에서 일괄적으로 추진하며 권리와 책임이 명확하고 보장이 적절하며 지속가능성이 있는 다차원 사회보장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다. 지적재산권 보호와 재산권 격려를 강화하고 과학연구일군들에게 직무 과학기술성과 소유권과 장기 사용권을 부여하며 결책기제를 건전히 하고 실시과정을 규범화하며 권한부여 형식과 성과 평가, 수익 분배 등 제도를 형성해야 한다. 시험 선행을 견지하고 최적화된 협동 능률을 견지하며 사업단위의 기구 설치와 직능 배치를 개혁하고 행정사무 권한 세부사항과 기구편제 직능 규정, 규약 관리 등 제도를 실시해야 한다. 중국특색의 신형 싱크탱크를 건설하는 것은 당중앙이 당과 국가 사업의 대국에 립각해 내린 중요한 포치로서 실사구시적으로 추진하고 과학성에 중시를 돌리며 질적 성장을 추구하여 봉사 결책의 능력과 수준을 실속있게 제고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기초시설은 경제, 사회 발전의 중요한 버팀목이다. 전반적으로 최적화되고 협동융합을 방향으로 재고량과 증가량, 전통과 신형의 기초시설 발전을 일괄적으로 추진하여 집약 고능률, 경제 실용성, 지능 친환경, 안전하고 믿음직한 현대화 기초시설 체계를 육성해야 한다. 분류별로 봉사업의 진입허가 제한을 완화하고 감독관리체계를 구축하며 중점분야의 개혁을 심화하고 위험부담의 방지기제를 건전히 하며 관련 법률과 법규를 완벽화하고 공급의 질과 능률을 모두 격상시켜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2019년 복잡다단한 국내외 위험부담과 도전에 직면해 중앙개혁전면심화위원회는 안정 속 발전의 사업 총적 기조를 견지하면서 중요한 부분을 틀어쥐고 당과 국가 사업 대국에 립각해 개혁을 추진하였다. 중요한 분야와 관건적인 고리에서 중대한 개혁방안을 추진하였고 당과 국가 기구 개혁을 심화하는 사업을 완수하였으며 개혁의 실시를 틀어쥐고 지방에서 개혁시험을 질서 있게 전개하고 경험을 보급하도록 지도하였다. 또한 개혁 선전사업을 강화하고 19기 4차 전원회의의 중요조치를 일체적으로 추진하여 개혁 전면 심화에서 중요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2020년은 초요사회를 전면 건설하고 ‘13차 5개년 전망계획’을 마무리하는 한해이다. 우리는 문제의 방향의식을 견지하여 일련의 중요한 개혁방안을 계속 추진해야 하며 목표의 방향의식을 견지하여 개혁시스템의 집성과 협동 고능률을 추진하며 제도적 건설이라는 주선을 확고하게 틀어쥐고 목적성과 실시의 가능성, 실효성을 구현해야 한다. 당중앙의 요구를 관철하고 실천수요를 만족시키며 기층의 기대에 부응하는 것과 통일시키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무적이고 간편한 방안을 통일시켜야 한다. 결과의 방향의식을 견지하여 중점에 초점을 맞추며 효과성을 틀어쥐고 중요한 분야의 개혁진전 상황에 대한 평가와 점검을 강화해야 하며 이 과정에서 형식주의와 관료주의를 극복하고 분야별로 관철을 틀어쥐여야 한다.

  중앙개혁전면심화위원회 위원들이 회의에 참석하였고 중앙과 국가 기관 관련 부문 책임동지들이 회의에 렬석했다.

  /신화통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뇌종양, 갑상선암 투병 중" 하말넘많, 페미니스트 유튜버 '충격 근황'

"뇌종양, 갑상선암 투병 중" 하말넘많, 페미니스트 유튜버 '충격 근황'

사진=나남뉴스 페미니즘 유튜브 채널로 유명한 '하말넘많'의 강민지가 뇌종양, 갑상선암 투병 사실을 알려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6일 강민지는 '하말넘많' 유튜브 채널에서 '설마 내가 암일 줄이야'라는 제목으로 영상 한 편을 게재했다. 영상 속 강민지는 "아직도

야구장서 파울볼 맞고 혼절한 女아이돌... 당분간 활동중단, 누구?

야구장서 파울볼 맞고 혼절한 女아이돌... 당분간 활동중단, 누구?

아이칠린 초원, 야구장서 파울볼 맞아 잠시 혼절…당분간 휴식[연합뉴스] 걸그룹 아이칠린의 초원이 프로야구 관람 도중 파울볼을 맞아 잠시 혼절하는 일이 일어났다. 초원은 이에 당분간 활동을 중단하고 휴식의 시간을 갖기로 했다. 17일 소속사 케이엠이엔티에 따르

"숨길 수 없는 비주얼" BTS 뷔, 군사경찰 SDT 훈련 장면 공개 '환호'

"숨길 수 없는 비주얼" BTS 뷔, 군사경찰 SDT 훈련 장면 공개 '환호'

사진=나남뉴스 수도방위사령부 특수임무대(SDT)에 현역 복무 중인 방탄소년단 뷔의 뛰어난 훈련 장면이 공개되어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최근 17일 BTS 뷔는 유튜브 채널에 군사경찰 전투복을 입고 등장했다. 주위 동료 부대원들과 함께 늠름하게 서 있는 뷔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